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발주처 입찰자료 > 건설뉴스  
 
제목 안전보건공단 산재예방에 드론 활용 나선다
기관 발주처 입찰자료 > 건설뉴스
등록 2017/08/25 (금)
내용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과 한국드론협회(협회장 박관민)는 25일 경기 성남시 소재 한국드론협회에서 ‘효율적 산업재해 예방사업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재해 예방사업에 드론 활용을 위한 정보 및 전문기술을 교류함으로써 산재예방사업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안전보건공단 측은 설명했다.

공단과 협회는 산재예방사업에 최적화된 △교육프로그램운영 △드론 조정원 육성 △전문기술 및 정보교류 강화를 통해 산업재해 예방사업의 수준을 향상하고, 상호 파트너쉽 강화를 통한 효율적인 산업재해예방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단은 정기적인 드론 조정 교육 참여, 사고조사에 활용할 수 있는 전문기술 공동개발 및 사고조사 예방활동 목적으로 사용되는 드론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규제완화 활동을 지원하고, 협회는 공단특성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 산업재해예방분야에 활용 가능한 드론관련 전문기술, 조사환경 특성을 고려한 드론장비 운영 등을 지원한다.

김동춘 안전보건공단 기술이사는 “드론을 활용한 영상촬영 기술은 타워크레인, 건설구조물, 석유화학공장 등 고소구조물의 위험요인 확인에 활용하는 것이 전문사업분야에서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번 협약이 우리 공단이 추구하는 근로자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하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권성중기자 kwon88@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