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규모별 심사 기준 > 예규_훈령_고시 > 기관전체
   
제목 주민등록번호변경위원회 업무처리지침 개정안
등록 2019/05/01 (수)
파일 주민등록번호변경위원회 업무처리 지침 개정 전문.hwp
주민등록번호변경위원회 업무처리 지침 일부개정안.hwp
내용

주민등록번호변경위원회 업무처리 지침(행정안전부 예규 제68호, 2019. 4.30) 개정안입니다.

  < 개정이유 >
   o 주민등록번호변경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관련 서식 신설 및 변경, 그밖에 주민등록법령 및 변경제도 운영 실정에 맞도록
     법 조항 및 문구 수정 등 일부 미비점 개선·보완

  < 주요 개정사항 >
   o 주민등록번호변경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관련 서식 정비
     - 조사보고서 및 취하서 서식 변경, 전화 등 사실확인내용 서식 신설, 주민등록번호변경위원회 결정통지서 삭제
  
   o 주민등록법령 및 제도 운영 실정에 맞도록 문구 등 수정
     - 보완 요구 → 보정 요구(시행령 제12조의5 관련)
     - 결정연기 사실 통지 관련 조항 수정(법 제12조 제3항  → 제7조의5)
     - 주민등록번호 변경관리시스템 → 주민등록번호변경위원회 업무관리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