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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8년도 철도서비스 품질평가 결과
등록 2019/12/30 (월)
파일 2018년도_철도서비스_품질평가_결과_공고문.hwp
2018년도_철도서비스_품질평가_요약보고서.hwp
내용

 

국토교통부 공고 제2019-1777

 

철도사업법 제26조 및 제27, 철도산업발전기본법 제15조에 따라 철도사업자가 제공하는 철도서비스의 품질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표합니다.

 

201912월 30일

국토교통부장관

 

1. 공 표 명 : 2018년도 철도서비스 품질평가 결과

 

2. 공표근거 : 철도사업법 제26조 및 제27, 철도산업발전기본법 제15

 

3. 공표 주요내용

 

. 평가개요

 

(평가범위) 여객(고속·일반·광역·PSO) 및 화물 철도서비스

 

- (고속·일반철도) 경부·호남선 등 7개 노선 및 65개역

 

* 고속철도는 코레일 및 SR, 일반철도는 코레일 운영 열차·역사 대상

 

- (광역철도) 수도권 6개 노선 및 19개역

 

* 코레일(경부·경인·분당선) 10개역, 신분당선·경기철도·공항철도 9개역

 

- (PSO 노선) 코레일 7개 노선(태백·경북·경전·대구·동해남부·영동·정선) 17개역

 

- (화물철도) 코레일 5개 노선(경부·경전·영동·중앙·태백) 및 시멘트 등 5대 품목

 

(평가방법) 열차와 역사별로 공급서비스 지수, 고객만족도 등 평

 

- 노선별, 차종별, 운영사별, 역사 규모별 부문평가 실시(항목별 100점 만점)

 

. 평가결과

 

고속철도 여객 : 종합 86.9(’1684.9)

 

- (부문별) 열차 91.2(’1687.6), 역사 82.7(’1682.2)

 

- (운영사별) SR 89.9, 코레일 84.7

 

일반철도 여객 : 종합 83.0(’1682.1)

 

- (부문별) 열차 85.4(’1685.5), 역사 80.5(’1678.7)

 

- (차종별) 새마을호 88.1, 무궁화호 82.9

 

- (역사 규모별) 고속정차역 79.7, 중형 83.6, 소형 78.4

 

광역철도 여객 : 종합 90.5(’1682.2)

 

- (부문별) 열차 91.4(’1689.7), 역사 89.5(’1674.8)

 

- (운영사별) 경기철도 93.8, 공항철도 92.3, 신분당선 91.3, 코레일 86.9

 

PSO 여객 : 종합 84.8(’1679.5)

 

- (부문별) 열차 89.4(’1687.2), 역사 80.2(’1671.9)

 

화물철도 : 종합 88.0(’1687.6)

 

 

세부내용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www.molit.go.kr)에 게재
(홈페이지정보마당법령자료훈령/예규/고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