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024356-00 공고일시  2024/10/22 18:36
공고명 2024년 노후 학내전산망 개선 정보통신공사 (상갈초 외 1교)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윤진(☎: 031-8020-9350)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0/23 11: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0/30 11:00 개찰(입찰)일시 2024/10/30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50,749,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208,315,363 원
   
A 법정보험료
16,024,594 원
   
추정금액
250,749,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27,953,637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공고 제2024-334호


공 사 입 찰 공 고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청렴한 계약문화를 정착하며, 전자상거래를 통한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공사계약 일반조건에 의거하여 당해 계약이 해제․해지 조치될 수 있습니다.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 (http://www.goe.go.kr) /전자민원/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공사기간

입찰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총공사비

2024년 노후 학내전산망 개선 정보통신공사

(상갈초 외 1교)

착공일로부터

60일

2024. 10. 23.(수)

11:00

~

2024. 10. 30.(수)

11:00

2024. 10. 30.(수)

13:00

용인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집행관PC

금250,749,000원

(추정가격 227,953,637원+

부가가치세 22,795,363원) 

기초금액

금250,749,000원 

도급자설치관급액

해당없음

관급자설치관급액

해당없음

  

 ◦ 공사의 착공일 : 공사담당자와 협의 후 결정

 ◦ 공사현장 : 경기도 용인시 상갈초등학교, 용인신릉중학교

 ◦ 공사범위 : 시방서 참조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입찰가격 평점산식의 A값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집행공사입니다.

 ◦ 제한경쟁(경기도) 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 적격심사 대상공사이며 평가대상 업종 및 업종별 평가비율은 “정보통신공사업(100%)”입니다.

   ※ 2024년 12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적격심사로 발주하는 모든 공사(주계약자간 공동도급 포함)의 재무비율(부채비율, 유동비율) 평가 시 선금은 부채산정에서 제외합니다.

 ◦ 공동도급 불허 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건설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시행합니다.

 ◦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 정당한 자격을 갖춘 계약상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이행 도중 정당한 이유 없이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부정당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공사에 포함된 시방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제 13조 제4항에 따른 일정규모 이상의 사업장에 해당할 경우, 사업주는 근로일수 신고를 위한 전자카드를 피공제자에게 발급하여야 합니다.


3. 적격심사세부기준 등의 열람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은 열람 장소 및 행정안전부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사의 적격심사 평가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입니다.

 ◦ 열람기간 : 입찰공고일부터 입찰 등록 마감일까지

 ◦ 열람장소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4.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는 입찰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하나, 조달청 입찰참가등록 가능시간은 평일 9:00~18:00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등록불가함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공사는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입찰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1588-0800)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이 사업은 10억원 미만의 사업으로서 「정보통신공사업법」 제24조의 2 및 동법시행령 제24조의2에 의거 대기업(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공공기관, 지방공기업)인 정보통신공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5. 현장설명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본 공사의 설계서 및 물량내역서 등 세부설명서는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안내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소 및 안내처: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61번길 69,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감사과(031-8020-9193, 주무관 이대범)


6. 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동시행규칙 제38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시설공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입찰설명서 포함)에 관하여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설명서 열람 장소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 열람기간 : 입찰공고일부터 개찰전까지


7. 입찰보증금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 규정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가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른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서 제출

 ◦ 본 공사는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 가능).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

◦ 개찰일시 : 상기 “1항” 참조

 ◦ 개찰장소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집행관 PC)

 ◦ 본 입찰은 기초금액 기준 ±3% 범위 내 15개의 예비가격 중에서 추첨한 4개를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릅니다.

 ◦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6] 추정가격이 4억원 미만 2억 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가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신속한 낙찰자를 결정을 위하여 예상종합평점이 95점 이상으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1차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 통보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 적격심사 평가결과 예상종합 평점이 95점에 미달되는 업체는 평가에서 제외되며 별도 통보는 생략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2호의 규정에 따라 이행능력 심사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행능력 심사결과도 동일한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제15조에 의거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나라장터에 공개한 순공사비(재료비, 노무비, 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의 100분의 98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대상에서 배제됩니다.


10. 입찰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제2절 12-다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1.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 사항

본 공사는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에 의한 청렴계약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자세히 알고 참가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 날인(서명) 하여 용인교육지원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은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www.goeyi.kr / 교육행정/ 부서자료실(재무관리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하도급 관련사항

 ◦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 하도급시「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방시설공사업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보험료 사후정산 등

 ◦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로서,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에 계상된 아래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분

계상된 보험료

비    고

국민건강보험료

금4,389,132원

 

국민연금보험료

금5,571,535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금568,392원

 

퇴직공제부금비

금2,847,673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2,647,862원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대가지급 청구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의 납입확인서 등을 제출하여 공고시지된 금액의 범위내에서 정산(납부한 금액 중 사업주 부담금만 인정)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납입확인서는 대가 지급 청구시마다 제출되어야 합니다.


14. 입찰 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공개 의무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 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 기타사항

「경기도교육청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 제4조, 제7조에 의거 낙찰자는 지역업체(용인업체 

    우선)의 공사참여 확대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하도급 계약 시 효과적인 시공과 원활한 하자 공사의 이행을

        위하여 지역업체와 우선 계약

   나. 자재 구매 및 건설장비 사용 시 지역업체에서 우선 구매

   다. 현장 근로자 채용 시 지역주민 우선 고용


16.「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른 안전보건 확보사항 안내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7. 보충정보제공처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61번길 69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 공사 내용에 관한 사항 : ☎ 031-8020-9193 주무관 이대범

     - 계약에 관한 사항      : ☎ 031-8020-9350, 주무관 김윤진

 ◦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지침은 나라장터(G2B) 홈페이지(http://www.g2b.go.kr) 나라장터서비스 법령정보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아래 규정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 고시)

   -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홈페이지-지원마당-재무관리과 자료실)

 ◦ 본 공고 및 견적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시설]⇒[공고현황]게재하고,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시설]⇒[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주소 :(http://www.g2b.go.kr)


2024년 10월 22일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