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07589-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06 17:49
공고명 영주 역세권 주차타워 건립사업 소방공사
공고기관 경상북도 영주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영주시
공고담당자 송다예(☎: 054-639-6502)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07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12 11:05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60,923,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502,587,260 원
   
A 법정보험료
35,634,372 원
   
추정금액
560,923,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13,692,000 원
추정가격
509,93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영주시 공고 제202그림입니다.4 - 1555호그림입니다.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영주 역세권 주차타워 건립사업 소방공사

  나. 공사현장 : 경북 영주시 휴천동 321-10번지 일원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40일

  라. 공사개요 : 소방(전기+기계)공사 1식

   ※ 본 사업은 소방공사 손해배상보험(공제) 가입 대상 사업입니다.

  마. 공사예정금액

총공사비

:

574,615,000

※기초금액

560,923,000

※추정금액

560,923,000

­

도 급 액

:

추정가격

509,930,000

부가가치세

50,993,000

*소방사업자손해배상보험: 1,850,000원

(부가세 별도)

­

관 급 액

:

도급자관급

0

관급자관급

13,692,000

 

《 입찰참가시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는 본 공고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의 합산액)을 확인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입찰가격 평점산식 A값 : 공고문 12.사후정산 합계부분 참조

입찰가격 평점산식

<별표5>

80

 

20×

(

88

 -

입찰가격-A

)×100

 

 

100

예정가격-A


 


2. 입찰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아니하는 총액입찰입니다.

  나. 적격심사대상 공사이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 지방자치단체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적용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7. 10:00 ~ 2024. 11. 12. 10:00


4. 전자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1. 12. 11:05 우리시 입찰집행관 PC

5.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14조 규정에 따른 참가자격을 갖추고

  나. 소방시설공사업법에 의한 전문소방시설공사업 또는 일반소방시설공사업(전기분야)면허와 일반소방시설공사업(기계분야)면허를 모두 보유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상북도에 소재한 업체로서

  다.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http://www.g2b.go.kr)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전자입찰 미 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등록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한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기준을 적용하여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10억원 미만 4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별표5>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다. 평가대상업종 및 평가비율은 소방공사업 100%입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 결정)

   바. 낙찰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반드시 10일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7. 저가입찰에 따른 부실 계약이행 방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3조4항(낙찰자 결정)에 따라 본 공사는 100억원 미만의 공사에 해당하므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비용의 합계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 결정시 배제하므로 입찰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재료비, 노무비, 경비

    2. 제1호에 대한 부가가치세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본 공사의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며, 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한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우리시에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9.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공사입찰유의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현장설명 및 입찰에 관한 서류의 열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우리시 교통행정과 교통시설팀(☎ 054-639-6842) 비치된 설계설명서, 시방서, 내역서, 설계도면 등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전 내역서를 열람하신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1.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공사는 영주시 청렴계약제시행지침(회계4312-4035, 2004.07.27)에 의한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영주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이행각서(사업자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라.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사업자용)”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사후정산

  가.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안전관리비(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반영 대상 공사이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산출내역서 포함)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금액을 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원)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

퇴직공제

부금비

품질

관리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

관리비

합계(A값)

8,233,016

10,450,938

1,066,175

5,341,590

0

10,542,653

0

35,634,372

  

  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상용근로자는 소속회사에서 납부한 납입확인서에 의하여 정산하되 현장작업일지, 감독관근무일지, 임금대장, 출근부 감독관확인 등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당해 사업 실제로 투입된 일자로 일할계산 합니다. 다만 일용근로자나 상용근로자가 당해 건설현장 사업장 단위로 보험료를 별도 분리하여 납부한 경우에는 납입확인서에 의하여 정산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3.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3장 공사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14. 임금 등 지불서약서 및 지급내역 제출

  가. 본 공사는 영주시 공사계약 특수조건에 따라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임금 및 하도급대금 지불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나. 또한 기성대가 및 준공금 청구시 계약상대자는 하수급인, 자재․장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자재․장비업자의 대금 수령내역(수령자, 수령액, 수령일 등) 및 증빙서류를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가. 본 공사는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적용 대상 공사로서 임금·하도금대금 등 공사대금을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을 이용하여 청구·지급 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확약서”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라. 약상대자로 결정된 사업자는 전자조달시스템(하도급지킴이)에 업체사용자 등록(원수급인 및 하수급인)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하도급자(자재·장비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6.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7.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기준, 지방자치단체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사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템(G2B)」 복수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참여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가 자동 추첨되어 산술 평균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자입찰 미숙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 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및 영주시홈페이지(http://www.yeongju.go.kr)에 게재되며 공고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고된 내용에 따라 처리하고 개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후 입찰정보를 클릭한 후 시설을 선택하여 개찰결과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 영주시 건설경기활성화를 위하여 자재구매 및 건설장비 이용, 현장근로자 채용시 영주시 소재 업체 및 인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 계약자는 대가 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문의 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문의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문의 : 영주시 회계과 계약팀(☎ 054-639-6502)

     - 공사 및 설계 내역에 관한 문의 : 영주시 교통행정과 교통시설팀(☎ 054-639-684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6일


영주시 재무관



〔붙임 1〕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당 사는 본 공사 낙찰을 받아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계약 체결․이행에 있어 계약상대자이자 원수급인으로서 다음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당 사‘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에 기반)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도급자(자재․장비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 관리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PQ심사 및 적격심사 시‘표준하도급계약서 등의 사용계획서’를 제출하여 평가받은 경우에는 사용계획서에 정한 바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당 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지급하겠습니다.

   - 하도급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영주시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한 바에 따르겠으며 단, 노무비의 지급방법은 인출제한으로 하겠습니다.

   - 영주시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    .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영주시 재무관 귀하

[붙임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공사를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