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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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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07961-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07 08:48
공고명 명지고등학교 인조잔디 운동장 및 기타공사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긴급]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명지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명지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대현(☎: 02-305-5953)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07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5,264,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65,264,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446,956,000 원
추정가격
150,24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56,510,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명지고등학교  공고 제2024-1호


명지고등학교 인조잔디 운동장 및 기타 공사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7.


명지고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본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배제(제외) 대상 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공사 개요

가. 공 사 명 : 명지고등학교 인조잔디 운동장 및 기타 공사

  나. 공사현장 : 서울특별시 명지2길 56 명지고등학교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40일

  라. 공종구성 : [지반조성·포장공사업] (주력분야: 포장공사)

  마. 공사내용 : 인조잔디 운동장 및 기타 공사 (내역서 및 시방서 참조)

  바. 기초금액 : 165,264,000(추정가격 금150,240,000원+ 부가가치세 금15,024,000원)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기초금액

(Ⓒ=Ⓐ+Ⓑ)

도급자설치

관급자재액

추정금액

(Ⓔ=Ⓒ+Ⓓ)

관급자설치

관급자재액

150,240,000

15,024,000

165,264,000

56,510,000

221,774,000

446,956,000

※ 계약 금액은 10원 단위 미만 절사 예정

  사. 특기사항

    1) 계약자는 학사일정 등을 고려하여 예정공정표를 작성 후 제출해야 한다.

    2) 계약자는 본 공사 착공 전에 학교와 상호 협의된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 일정 및         학생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 전 사전준비를 끝내고 공사를 착공한다. 공         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된 모든 책임은 계약자 부담으로 조치하여야 한다.

    3) 계약자는 공사 착공 전에 설계도서와 현장을 비교 확인 검토 후 이상 유무를 보         고하여야 한다. 설계도서에 따라 학교와 협의 후 작업하며 공사 전 반드시 대상         구역의 색상, 디자인, 패턴 등을 협의하여야 한다.

    4) 계약자는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관         계자의 안전관리 및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계약자는 계약자의 부주         의로 안전사고 및 시설의 손실 및 도난 등이 발생될 경우에는 전액보상, 민·형사         상 등의 모든 책임을 진다.)

    5) 하자보수완료확인서의 발급에도 불구하고 검사과정에서 발견되지 아니한 시공상         하자는 계약상대자의 책임으로 한다.


2. 견적서 제출방법

 가. 전자견적(나라장터)으로 진행되며 총액견적입니다.

  나. 적격심사 비대상 공사입니다. 

  다. 청렴서약제 대상 공사입니다.

  라.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 공사입니다.

  마.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바.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의 하도급 지킴이) 대상 공사입니다.

  사. 본 견적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전자견적서 제출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 건설산업기본법령에 의한 전문건설업 [지반조성·포장공사업] (주력분야: 포장공사)을 등록한 자로서,

    - 견적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개인사업자등록증) 본점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자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 본 공사는 공사예정금액 4억 3천만원 미만인 전문공사로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국토교통부 고시)」를 적용하여 종합·전문건설업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조달청 근무시간 내)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조달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햐 합니다.

  라. 본 입찰(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견적)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견적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 견적 참가자는 견적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아래 제시된 항목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

관리비

품질

관리비

합계

1,769,519

2,246,216

229,152

0

3,373,987

0

0

7,618,874

 

  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정부 입찰· 계약 집행기준(계약예규)」,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라 대가지급 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환경보전비는 「환경관리비의 산출기준 및 관리에 관한 지침(국토교통부 고시)」 에 정한 바에 따라 환경관리비 사용계획서를 제출하고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라. 건설기계대여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정산은 「건설산업기본법 제68조의3(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에 따르며, 정산시 지출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마. 폐기물처리비 정산은 「건설폐기물의 처리 등에 관한 업무처리지침(환경부 예규)」에 따르며 정산시 신고필증, 계량증명서, 중간처리업체 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바. 법정 정산 항목에 대해서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법령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5. 학교의 수도료 및 전기료 상계

    계약상대자가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서울시교육청의 「전력·수도광열비 산정기준」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합니다. (※ 학교와 계약상대자는 합의서 작성)


6.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현장설명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2에 따라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장소 : 명지고등학교 행정실(☎ 02-302-5957)

     - 공고기간 중 평일 열람 가능 (09:00 ~ 16:00)


7. 공동계약 : 공동계약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8. 입찰보증금

  본 입찰은 견적서 제출로서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이 아닙니다.


9.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4. 11. 7.(목) 10:00 ~ 2024. 11. 12.(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개찰일시: 2024. 11. 12. (화) 11:00 이후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다. 개찰장소 : 명지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10.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2% 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총액견적방식이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87.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 제출자를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

관리비

품질

관리비

합계

1,769,519

2,246,216

229,152

0

3,373,987

0

0

7,618,874

  다. 계약담당자는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마.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2022. 5. 19. 시행)」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수의계약 체결이 제한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제2항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계약 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

      44조, 기획재정부 계약 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시설

      공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대리인이 아닌 자가 한 입찰(견적)이나 대리권 없는 자가 한 입찰(견적)은 무효임을 알려드리니 입찰대리인이 대리권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제6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12. 부정당업자 제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릅니다. 


13. 하도급 관련사항

  가. 이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법령에 따릅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

      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

      정을 위반하여 하도급 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없

      이 하도급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4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

      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

      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15. 견적설명서 숙지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시설공사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 정부입찰계약기준

      - 공사계약일반조건

      - 공사입찰유의서

      -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자료 검색>  ※ 위 규정 등은 개정 시 최신 규정 반영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업무별 자료/시설공사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16. 기타사항

  가. 전자견적서 제출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 견적 등록 및 견적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견적 개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발주기관)의 장애만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의 공고문 및 기초금액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입찰정보』 - 『공사』 - 『공고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의 입찰결과 및 예정가격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입찰정보』 - 『공사』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 및 공사에 관한 문의 : 명지고등학교  행정실 (☎02-302-5957)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문의 : 조달청 콜센터(☎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