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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08551-00 공고일시  2024/11/07 13:17
공고명 어린이대공원 통합관리센터 안내실 등 실내건축공사
공고기관 부산시설공단 수요기관 부산시설공단
공고담당자 정애진(☎: 051-860-7681)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08 15: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3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1/13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7,52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978,129 원
   
추정금액
47,52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43,2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시설공단 공고 : 제2024 - 330호                 


소액수의(견적제출) 안내공고


1. 입찰(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어린이대공원 통합관리센터 안내실 등 실내건축공사

공 사 개 요

구    분

 전문공사 / 유지보수공사

장    소

 부산시 부산진구 새싹로 295(초읍동) 어린이대공원 일원

내    용

 관리사무실, 안내실, 수유실, 회의실 조성 등 ☞ 설계서 참조

기    간

 착공일로부터 45일간

기  초  금  액

금47,520,000원

 입 찰 서 제 출

 접 수 개시일시

2024. 11. 08.(금) 15:00

 입 찰 서 제 출

 접 수 마감일시

2024. 11. 13.(수) 16:00

추  정  가  격

금43,200,000원

 개  찰  일  시

2024. 11. 13.(수) 17:00

부 가 가 치 세

금4,320,000원

  입찰서제출 및

  개  찰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http://www.g2b.go.kr)

첨부된 설계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과업수행이 가능한 경우에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유의사항】

1.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입찰업체는 법상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필요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3. 50인 이상 사업장(또는 1억원 이상 사업)의 경우 수급업체 안전보건 수준평가표[붙임 1]를 작성하여, 증빙자료와 함께 발주부서 요청기한 내 제출하여야 합니다. 평가결과 기준등급 미만 시 공단 자체 기준에 따라‘특별 관리대상 업체’로 지정되어 관리될 수 있습니다.


2. 입찰(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제출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의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3. 견적입찰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지방계약법 제92조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실내건축공사업면허 보유업체로 등록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서(견적서) 제출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

     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 제

     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 안내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하여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

    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

    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계약상대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3절

     -1-나-9)에 따라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의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투찰한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따릅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 제출 등의 사유로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입찰(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본 공사는 국민연금·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

    건관리비, 환경보전비 반영 공사이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산업안전보건법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에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아래의 보험료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428,071원)

국민연금보험료

(543,390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55,435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951,233원)


8. 하도급 관리의 전자적 처리 안내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나. 본 공사의 대금지급은 전자조달시스템인 「하도급지킴이」 또는 「상생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9항에 따라 수급인(하수급인 포함)은

     「하도급지킴이」 또는 「상생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 공사대금을 청구‧수령해야 하며,

     수령한 공사대금 중 하수급인, 건설근로자, 건설기계대여업자, 건설공사용 부품을

     제작하여 납품하는 자 등에게 지급하여야 할 대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당사 상생결제 협약은행 : 부산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9. 청렴계약 및 체불임금 없는 계약특수조건 이행 준수

  가. 우리 공단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와 부산시설공단 협력회사 행동

     강령을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 공여죄로

    형사고발 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공단 청렴서약서 및 협력회사 행동강령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공단홈페이지: www.bisco.or.kr(알림마당, 계약정보공개, 계약안내(계약법규, 계약서식)】

  나. 본 공사는 부산광역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 조례제14조에 따라

     부산광역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계약 특수조건”을 적용하여 계약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특수조건, 조달청시설공사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설계도서, 시방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한 자, 부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로 통지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자는 대금청구 시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청구금액의 2%)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및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

     조달콜센터(T :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마.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대상공사로 계약체결 후 노무비 구분 관리

  지급확인에 대한 합의서 및 노무비 지급용 전용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고, 별도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설명서(시방서, 내역서, 도면 등)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바. 문의처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공원기획팀 장대덕 (☎051-860-7815)

    -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재무회계팀 정애진 (☎051-860-7683)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및 계약담당 관련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 시 부산시설공단 청렴감사실(☎051-550-1462) 및 공단 홈페이지 부패·비리 신고

    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산시설공단 재무관

【붙임1】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표


업 체 명

 

 

구분

평가

항목

평가기준

배점

평가기준

평가점수

우수

보통

미흡

안전보건관리체제

(20)

일반원칙

공단·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 적정 여부

5

5

3

1

 

계획수립

안전보건관리계획 적정 여부

10

10

5

1

 

역할 및 책임

구성원의 역할 분담 적정 여부

5

5

3

1

 

소계(A)

 

실행수준

(40)

위험성평가

위험성평가 기준 마련 및 유사 작업에 대한 위험성평가 실시 적정 여부

15

15

8

1

 

안전점검

안전점검 및 보호구 착용확인 등

10

10

5

1

 

교육

안전 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15

15

8

1

 

소계(B)

 

운영 및 재해발생수준관리

(40)

신호 및 연락체계

공단·계약상대자의 신호체계 및 연락체계

5

5

3

1

 

위험물질 및 설비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10

10

5

1

 

비상대책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유관기관 포함)

5

5

3

1

 

산업재해 현황

최근 3년간 산업재해발생 현황

20

20

10

1

 

소계(C)

 

총    점(A+B+C)

 

등급판단

 

※ 업체 평가등급 분류기준

· A등급: 80점 이상, · B등급 50점~79점, · C등급: 50점 미만

 - 평가항목 3개 분류 중 하나라도 50%미만시 C등급으로 분류

※ 업체등급별 관리기준

구분

A등급

B등급

C등급

판단결과

적합

적합

부적합

허용작업

모든 작업

화재, 전기, 고소, 밀폐공간, 중장비, 위험작업 외 작업

-

※ 평가항목 세부 기준

  1. 안전보건관리체제

    가. 일반원칙

     ① 우수: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남없이 우수함

     ② 보통: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남은 없으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나거나 상당 부분 결여됨

    나. 계획수립

     ① 우수: 안전보건관리계획의 목표가 명확하며 계획 대비 성과가 측정 가능하게 작성되었음

     ② 보통: 안전보건관리계획은 작성되었으나 일부 내용 누락 또는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보건관리계획이 작성되지 않았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역할 및 책임

     ① 우수: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명확하고 체계가 잘되어 있음

     ② 보통: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일부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되어 있지 않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2. 실행수준

    가. 위험성평가

     ① 우수: 위험성평가 기준이 마련되어 있으며, 충분히 평가할 능력을 갖추고 있거나,
또는 유사 작업에 대한 위험성평가가 우수하게 실시되었음

     ② 보통: 위험성평가 기준이 마련되어 있으나, 일부 미흡하거나 평가할 능력이 부족함
위험성평가 기준이 없으나, 충분히 평가할 능력이 갖추어져 있음

     ③ 미흡: 위험성평가 기준이 없고 평가할 능력이 상당부분 결여됨

    나. 안전점검

     ① 우수: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교육

     ① 우수: 안전 교육 계획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안전 교육 계획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 교육 계획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3. 운영관리

    가. 신호 및 연락체계

     ① 우수: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나.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① 우수: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명확함

     ② 보통: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비상대책

     ① 우수: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라. 산업재해 현황

     ① 우수: 최근 휴업을 제외한 2년 동안 무재해사업장을 유지하거나, 3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으로 재해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함

     ② 보통: 2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임

     ③ 미흡: 최근 1년 동안 사망재해가 있거나, 1년 동안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이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