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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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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08871-00 공고일시  2024/11/07 14:53
공고명 선덕중학교 상수도 소화전 개선 공사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북부교육청 선덕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북부교육청 선덕중학교
공고담당자 최정아(☎: 02-903-3607) 계약방법 지역제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08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59,977,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426,592,657 원
   
A 법정보험료
27,000,657 원
   
추정금액
559,977,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509,07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제 2024-6호


상수도 소화전 개선 공사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시설공사 전자입찰 안내 공고합니다.

2024. 11. 08.

선덕중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ㆍ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교직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ㆍ해지 조치

   - 우리 학교 및 우리 학교법인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1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음

◈ 계약담당 직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상수도 소화전 개선 공사

나. 위    치: 서울특별시 도봉구 시루봉로 53 학교법인 세그루학원 내(4개교)

다. 공사내용: 상수도 소화전 개선 공사(옥외)

라.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50일(2024.12.23.~ 2025.2.10.예정)

마. 대상업종 : 전문소방시설공사업

바. 공사금액                                                        (단위: 원)

기초금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관급자재금액

추정금액

도급자설치

관급자재금액

559,977,000

509,070,000

50,907,000

-

559,977,000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전자입찰 방식의 총액입찰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공사입니다.

    1) 격심사기준은「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별표 2> 추정가격 50억원 미만 10억원 이상(전기ㆍ정보통신ㆍ소방시설ㆍ국가유산공사 등은 50억원 미만 3억원 이상)인 공사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2)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 소방시설공사업 100%

  다.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서울특별시 지역제한 대상 공사입니다.

  마.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공사입니다.

  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사. 본 입찰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을 산정할 때 아래 제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8,707,036원

11,052,654원

1,127,560원

6,113,407원

 

 

< 입찰참가시 주의 사항(필독) >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2] 추정가격 50억원 미만 10억원 이상(전기ㆍ정보통신ㆍ소방시설ㆍ문화재공사 등은 50억원 미만 3억원 이상)인 공사따른 입찰가격 평점산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입찰참가자께서는 본 공고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합산액)을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A값: 27,000,657원

 

<별표2>

입찰가격점수 =

70-20 ×

 

 (

88

 -

(입찰가격-A)

 )

×100

100

(예정가격-A)

 

 

 


3. 입찰 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     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조달청 입찰 참가 자격 등록을 필한 자로서 다음 조     건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소방시설공사업법에 따일반소방시설공사업(전기)일반소방시설공사업(기계)를 등록한 업체 또는전문소방시설공사업면허를 소지(등록)하고,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낙찰자(계약 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고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의 취소합니다.

  다. 본 공고는「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  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  여 지정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  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본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현장방문가능.도면참조)

  나. 본 공사의 설계서는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선덕중학교 행정실(☏ 02-903-3607) 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다. 특이사항 : 공사현장인 학교법인내에 4개교가 있어 조율사항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5. 전자입찰서 제출 개시 및 마감 일시

  가. 2024년 11월 8일(금) 10:00 ∼ 2024년 11월 18일(월) 10:00


6.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2024년 11월 18일(월) 11:00 선덕중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조달(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공고는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  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에 따라 안         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

       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         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5호의 규정에 의거 입찰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 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 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제3항 및 동법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선덕중학교 학교회계로 귀속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입찰의 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및 예정가격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기획재정부계약예규 예정가격작성기준」“제4장 복수예비가격에 의한 예정가격의 결정”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 대상자중 1순위 업체만 통보하고 우리학교의 유선통보에 의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미달시 차 순위 순으로 심사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라.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를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시 제외하며, 낙찰대상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 순위 순으로 심사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의 낙찰예정자 결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7조의 낙찰자 결정방법에 따릅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 2에 따   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청렴 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노무비의 구분 관리 및 지급확인제 운영

  가. 본 공사의 입찰 제출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 시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공사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680호, 2024. 1. 1.] 제43조의3제4항에 의거 본교의 발주부서, 계약부서와 협의하여 노무비를 구분 관리하고 이의 지급 확인을 받아야 하며, 만약 이를 위반하거나 임금 미지급이 확인되는 경우 본교에서는 당해 사실을 지방고용노동청에 통보합니다.

  다.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공사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680호, 2024. 1. 1.]에 의거 계약상대자는 본 공사의 노무비에 대해 별도의 전용계좌를 개설하여 일반 공사대금과 구분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본교와 협의하여 정산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동일한 방식으로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한다. 다만,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또는 계약상대자(하수급인 포함)가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본교의 승인을 받아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14. 공사의 사후 정산 등

  가. 본 공사의 준공검사시 안전관리비 및 공사내역서에 대한 정산을 실시하며, 정산에 따라 공사계약금액과 준공정산금액은 상이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사항은 상호간 협의하여 준공정산 동의서를 작성합니다.

  나. 기타 법정보험료는 관련규정에 의거 정산 처리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본 공사는 전자입찰제출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 등  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안은 “나라장터”의 「입찰정보 - 시설 - 공고현황조회」에도 게재되   며,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관한 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시설- 기초/예비금액조회, 개찰결과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설계서, 과업지시서, 조달청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  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공사 발주자인 본교와 합의하여 전기·수도 등을 사용  할 때에는 대금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 준공 시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도급자  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을 정산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바. 기타 문의사항은 선덕중학교 행정실(☏ 02-903-360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 11. 8.


선 덕 중 학 교 장

[붙임1]

  사각형입니다.

[붙임2]

공사·용역 안전보건 체크리스트(공통)

[기관에서 확인하여 자체 보관]


■ 기관명 :

■ 확인자 :                      (서명)     

■ 점검일자 :  2024.   .   .

번호

점 검 내 용

확인결과

아니오

1

과업지시서 또는 계약서에 ‘안전관리 및 예방조치 후 작업’ 실시 내용 포함하였는지 확인

*계약서가 없을 경우 본 체크리스트로 갈음

 

 

2

공사(용역)업체에서 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 실시하였는지 확인

 

 

3

공사(용역)업체에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등)를 착용하고 작업하도록 주지하였는지 확인(필요한 경우)

 

 

4

공사(용역)업체에 위험사항과 공사 전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하여 주었는지 확인

 

 

5

공사(용역)업체에 최초 학교(기관)의 현장(업체 근로자가 작업하는 공간)으로 이동할 때나 현장 이외 장소 이동 시 행정실(담당자)의 안내를 받도록 주지시켰는지 확인

 

 

6

사다리, 비계, 전지작업 등 추락위험 작업 시 공사(용역)업체에서 (붙임)추락재해 예방 체크리스트를 제출 하였는지 여부

 

 

7

기타 안전보건사항에 대한 협의를 하였는지 확인

 

 

 

 

 

 공사(용역)업체 확인서

 

 

 

 

  위 점검사항에 대해 안내를 받았으며 산업안전보건법규에 따라 작업자

 에게 안전보건보호구 지급 및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작업할 것을 확인

 합니다.

 

                         소속(회사)            :                

                         공사(용역)업체 책임자 :              (서명)


[붙임3]

추락재해 예방 체크리스트

[추락위험이 있는 작업을 할 경우 공사·용역업체에서 작성하여 제출]


■ 공사(용역)업체명 :                     

■ 점검자     :               (서명)

■ 점검일자   :  2024.   .   .

번호

점 검 내 용

점검결과

아니오

1

 개인보호구(안전모, 안전화, 안전벨트 등)의 지급하고 작업자에게 착용하고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까?

 

 

2

 추락위험이 있는 장소의 작업일 경우 2인 1조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까?

 

 

3

추락재해 관련 충분한 사전 안전성을 사전 검토 후 작업을 하겠습니까?

 (예- 작업구간이 지붕일 경우, 작업구간의 개구부 여부,

 이동식비계 및 사다리 상태)

 

 

4

 추락 위험이 있는 장소의 작업발판 또는 안전대 걸이

 시설을 설치하고 작업을 하겠습니까?

 

 

5

 로프 작업 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작업을 하겠습니까?

 (로프 설치 시 2점 고정, 안전벨트 및 추락방지대 착용) 

 

 

6

 차량탑재형 고소작업대(스카이)를 사용 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작업을 하겠습니까?

(안전검사, 안전대 걸이, 아웃트리거 설치, 신호수 배치 확인)

 

 

※ 해당사항이 없으면 점검결과에 ‘해당무’ 표기

 

 

 

 

 

안전보건 점검사항 및 조치사항 (예시)

 

 

 

 

 1) 사다리 작업 → 개인보호구 착용(안전모, 안전벨트, 안전화), 전도방지대 설치, 2인1조 작업

 2) 이동식비계 작업 → 개인보호구 착용(안전모, 안전벨트, 안전화), 안전난간대 설치,

                       전도방지대 설치

 3) 외부로프 작업 → PP로프 점검(탑승용 20mm, 보조로프 16mm), 로프 설치 시 2점 고정

                     추락방지대(코브라) 착용

 4) 차량탑재형 고소작업대 작업 → 탑승대 안전난간 설치, 탑승자 안전대 걸이, 신호수 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