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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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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09836-00 공고일시  2024/11/08 09:17
공고명 별양로 상수관로 이설공사
공고기관 경기도 과천시 수요기관 경기도 과천시
공고담당자 이민석(☎: 02-3677-2202)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08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42,47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718,466,530 원
   
A 법정보험료
88,427,385 원
   
추정금액
1,269,447,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765,881,819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426,977,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과천시공고 제2024-1206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별양로 상수관로 이설공사

   나. 공사위치 : 과천시 별양로 일원

   다. 공사개요 : 노후 상수관 교체 및 신설(L=1.0㎞) / 내역서 참조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12개월

   라. 추정금액 및 기초금액

 (단위 : 원)

공사예정금액

(추정금액)

기초금액

(B+C)

추정가격(B)

부가가치세(C)

관  급  자  재

도급자설치(D)

관급자설치(E)

1,269,447,000

842,470,000

765,881,819

76,588,181

426,977,000

0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건은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 대상공사입니다.

   나. 지역제한(경기도)이 적용됩니다.

   다.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A값 반영하는 입찰입니다.

   라. 본 공사는 전문공사(상·하수도설비공사업)으로 주력분야는 상·하수도설비공사입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8.(금) ~ 2024. 11. 15.(금)(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1. 15.(금)(11:00) 입찰집행관PC

    ※ 개찰결과 유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5:00까지 투찰하시고, 16:00에 개찰합니다. (단, 재입찰 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1)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법인등기부상의 본점(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경기도에 있어야 합니다.

     낙찰자는 계약체결일(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2)  「건설산업기본법」 제16조에 따라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전문건설업 중 상·하수도설비공사업(주력분야: 상·하수도설비공사) 등록한 업체로서, 건설업등록기준(사무실, 기술인력, 자본금, 장비)을 충족하고 있어야 합니다.

       ※ 전문건설업체 중 해당 주력분야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개찰결과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합니다.

       ※ 본 공사는 단독주택 지역 노후 상수관 교체공사로, 해당 지역은 민원발생 가능성이 많고, 도로 폭이 좁은 급경사지에 주요 지하매설물이 매립되어 있는 등 공사의 난도가 높아 풍부한 상수도 공사 경험이 요구되어, 인력 및 장비가 상시 또는 즉시 운영이 가능하고 전문적으로 현장을 관리할 수 있는 업체가 수행해야 하므로 건설업역 규제 폐지에 따른 종합·전문 간 상호 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입찰 시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달 시스템 전자 입찰 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 전자조달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에 미 자격자가 고의로 참가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관련법규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공동계약 : 해당없음


 7. 현장설명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제3항의 규정에 따라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 설계서 열람 : 맑은물사업소 이정호 주무관 (☎ 02-2150-3721)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정가격 작성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예정가격은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규정에의거 예정가격 이하로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4항에 따라 예정가격이 100억 미만인 공사의 경우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 합계액)의 100분의 98 미만인 입찰자는 낙찰자에서 배제됩니다.

       ※ 순공사원가: 718,466,530

   마.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중<별표5>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4억원 이상 입찰공사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바. 수행능력 평가 중 시공경험 평가‘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 평가하고, 추정가격을 기준으로 상·하수도설비공사 100%를 평가대상 업종으로 적용합니다.

   사.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 신용평가방법, 종합평가방법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관련협회가 없거나 관련협회에서 실적관리를 하지 않는 경우 종합평가방법으로 합니다.

    아. 적격심사 대상자는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를 통해 통보하며, 지방자치단체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4절에 의거 기한 내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달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에 대하여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9. 입찰보증금 및 입찰무효

   가. 입찰보증금은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확약서 제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나. 입찰의 무효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견적금액, 계약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아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안전

관리비

합계(A값)

8,269,485

10,497,231

5,365,251

1,070,898

15,213,821

3,173,453

44,837,246

88,427,385

       ※ 입찰가격 평점산식의 A값 : 88,427,385

   나. 계약내역서의 법정 정산과목에 대하여는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관련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이 수반되는 경우에는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건설산업기본법」 제68조의3(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에 따라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소규모공사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현장별 보증서를 착공신고서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수급인(하수급인 포함)은 준공 시 반드시 지출된 건설기계 대여금 보증금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사용 금액에 대하여는 사후 정산합니다.

 

 11.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착공신고서 제출 시 반드시 노무비 전용통장을 첨부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단,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을 경우 착공계 제출시 반드시 발주기관의 승인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가”에 따라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12.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이용

   가. 본 공사는 계약(도급)금액이 3천만원 이상이고 공사기간이 30일을 초과하는 공사조달청 「하도급관리시스템(이하 “하도급지킴이”)」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계약상대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시스템을 반드시 사용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이 시스템을 이용하기 전에 은행창구를 방문하여 공사별로 “하도급 지킴이” 결제계좌(4계좌 : 고정계좌, 선금관리계좌, 노무비전용계좌, 일반계좌)를 개설하고 “하도급 지킴이”에 접속하여 관리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를 비롯한 하도급자의 대금과 노무비, 자재·장비대금은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규정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장 계약일반조건에 따라 “하도급 지킴이”에서 해당계좌로 직접 지급합니다.

   라. 이 시스템의 자세한 이용 방법 등은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하도급 지킴이” 메인 화면 사용자 안내 “업체메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3.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공사는 과천시 청렴계약제 시행대상공사이며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에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와 법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 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  타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과천시 공사계약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및 조달청 시설공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등록․투찰 및 기타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사항은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자선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 시 인지세법에 의거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계약이행후 대금을 청구할 때에 청구금액의 1.5%(부가세 제외)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본 공사는 불법체류 외국인 고용을 금지하며 공사감독관의 요구 시 고용허가서(E-9) 또는 특례고용 외국인 근로자(H-2) 근로개시 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낙찰자는 본 공사 추진 시 「건설공사 사업관리방식 검토기준 및 업무수행지침」 제10조 의거 산업안전보건법 및 건설기술진흥법 등 관련법령 및 공사계약문서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현장안전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가지고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시공하고 안전관리 관련 공사 감독자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동 내용을 확약하는 문서(안전관리 각서 및 부실공사 근절 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과천시 적극행정담당관 청렴조사팀(02-3677-2076)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과천시청 회계과 계약팀(☎ 02-3677-2202)

    ▸ 공사 사업내용: 과천시 맑은물사업소 맑은물공급팀(☎ 02-2150-372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7.



과  천  시    재  무  관

< 붙임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계  약  명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 체 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 체 명:

대 표 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