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상하수도사업소 공고 제2024-88호
수의(소액)계약 견적제출 안내공고
『기린면 서리 119안전센터 일원 공공하수관로 연결공사』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08.
인제군상하수도사업소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기린면 서리 119안전센터 일원 공공하수관로 연결공사
나. 위 치 : 기린면 서리 119안전센터 일원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90일
라. 공사개요 : 오수관로(D300) L=337.8m, 압송관로(75mm) L=72.5m,
오수맨홀펌프장 1개소, 배수설비 1개소
마. 공사추정금액 : 금253,730,000원(추정가격+관급자재(도급자관급)+부가가치세)
1)도급예정액 : 금159,663,000원(추정가격 :145,148,182원, 부가가치세 : 금14,514,818원)
2)도급자관급 : 금94,067,000원
바. 기 초 금 액 : 금159,663,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 총액(소액수의)견적, 전자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11.08.(금) 10:00 ∼ 2024.11.14.(목) 10:00
나. 개찰일시 : 2024.11.14.(목) 11:00
다. 개찰장소 : 인제군 상하수도사업소 입찰집행관PC
라. 재입찰 : 재입찰을 허용한 입찰
- 투찰기한 : 2024.11.14.(목) 15:00 // 개찰일시 : 2024.11.14.(목) 16:00
※ 전산장애 등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재입찰을 허용한 입찰로서 투찰업체는 재입찰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입찰, 변경공고, 공고 취소 시 별도로 통보하지 않음)
4.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전문건설업 중 상․하수도설비공사업으로 등록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인제군으로 되어 있는 업체로 입찰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본 공사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 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집계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순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며 동가일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 견적가격 산정시 A값 : 12,557,424원
(단위 : 원)
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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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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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
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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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
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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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
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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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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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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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25,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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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8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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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0,6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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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5,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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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75,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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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80,000
|
12,557,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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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순위자가 자격미달일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공사는 견적제출에 의한 소액수의 계약으로 적격심사를 하지 않습니다.
마.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 (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입력자료 수정 후 재개찰(수기개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작업을 통해 개찰결과를 정정합니다. 이 경우 개찰결과는 당초 결과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입찰은전자입찰로서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따라보증금 납부는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세입조치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G2B)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 을 이용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인제군 관급공사 체불임금 방지 등 조례 준수
가. 계약상대자는 「인제군 관급공사 체불임금 방지와 지역건설근로자 우선고용 및 하도급 업체 보호 등에 관한 조례」를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본 조례에 의한 특수조건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하도급계약을 체결 할 경우 하도급은 가급적 지역 업체이어야 하며, 하도급 대금은 직접 지급(직불)(지급보증일 경우 현금지급여부 확인) 하여야 합니다.
10.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및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 보증」 이행
가.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인제군 관급공사 체불임금 방지와 지역건설근로자 우선고용 및 하도급업체 보호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대상공사로써 낙찰자는 다음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 계약체결후 착공계 제출 시「공사근로자노무비구분관리및지급확인제」합의서 작성 및「노무비전용통장」을 개설하여 계약부서, 사업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모든 근로자의 전월 지급내역 및 당월 청구내역을 작성하여 합의서에 합의한 날짜에 따라 매월 사업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2일 이내에 건설근로자 개인별 계좌로 노무비를 지급 하고, 하수급인 노무비는 하수급인 계좌(노무비 전용통장)에 입금하여야 합니다.
4) 노무비 지급일로부터 5일 이내에 인제군상하수도사업소 사업부서로 노무비 지급결과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노무비 미지급 및 허위청구가 확인된 경우 지방노동(지)청에 통보됨을 알려드립니다.
나.「건설산업기본법」제68조의3에 따라 건설업자와 건설기계대여업자간의 건설기계대여 계약에 대한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을 의무화합니다.
다.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공사에 필요한 인력, 생산자재 및 건설장비 사용 시 인제군민 우선고용과 지역 내 생산 장비·자재를 우선 사용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11. 하도급 관리시스템(하도급지킴이)을 통한 공사 관리
가. 계약체결한 도급금액이 3천만원 이상이고 공사기간이 30일이 초과하는 건설공사는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여 대금을 청구 및 수령하여야 합니다.
나. 이 공사는‘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여‘대금지급’을 이행해야 하는 사업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하도급지킴이’이용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ㆍ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ㆍ자재대금 등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여야 하고,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ㆍ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바. 입찰참가자는 하도급 관리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 방법, 처리 절차 등에 관한 내용을 미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2.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입찰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미숙지 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산장애가 있을 수 있으니 가능한 미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반영 대상 공사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98호(2022.01.11.)] 제1장 제9절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제30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로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마. 본 공사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이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1항에 의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 군상하수도사업소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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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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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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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여기서 정하여지지 아니한 사항은 현행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 및 기타 관계법규에 따릅니다.
나.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다. 입찰결과안내: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나라장터 www.G2B.co.kr)
라.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조달청 홈페이지 (http//www.pps.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자료실"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낙찰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세부사항은 인제군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시설 공사담당자(☏033-460-4811),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문의사항은 수도행정 계약담당자(☏033-460-4802)로 문의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