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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09634-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08 14:15
공고명 2024년도 소청도등대 시설물 보수 공사
공고기관 해양수산부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수요기관 해양수산부 인천지방해양수산청
공고담당자 박현우(☎: 032-880-6432)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2 09: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1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7,00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61,784,120 원
   
A 법정보험료
2,987,562 원
   
추정금액
77,0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70,0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지방해양수산청 공고 제2024 –143호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따라 “2024년도 소청도등대 시설물 보수공사”의 사업자 선정을 위하여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일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2024년도 소청도등대 시설물 보수공사

  나. 기초금액 : 77,000,000원(추정가격 70,000,000원 부가가치세 700,000원)

  다. 공사개요(상세내역은 “설계서” 참조)

   ㅇ 소청도등대(숙도동 수리, 등대동 화장실 리모델링, 안내판 보수 등)

 라. 공사위치 : 인천광역시 옹진군 소청도 소청도항로표지관리소(소청도 등대)

 마.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40일간

  바. 시공자격 업종별 추정금액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 : 금 57,400,000원(82%)

   ㅇ 지붕판금·건축물조립공사 : 금 12,600,000원(18%)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공사는 전문공사이며 「건설산업기본법」 제16조제4항에 따라 종합·전문 간 상호시장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다.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으로「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마. 청렴계약제 대상공사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다음 각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로,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으며, 입찰서 제출 시 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주력분야 :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업) 등록한 건설사업자이어야 하며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까지 동법 시행령 별표2의 등록기준을 갖춘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인천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이용자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 시스템에 입찰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4.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3항제6호의 규정에 의하여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5. 현장설명 :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공고시 나라장터에 명시하되 48시간 이상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해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 및「공사입찰유의서」제15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타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포함)




8. 예정가격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범위 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5개를 산출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9. 개찰일시 및 장소 : 공고시 나라장터에 명시하되 공고 마감일 11:00 이후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운영지원과 입찰집행관 PC)






10. 낙찰자 결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및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종합점수(100점) = 수행능력(10점)[경영상태(10점)+신인도*] + 입찰가격(90점)

     * 신인도는 평가점수의 합이 수행능력 배점한도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 제1항 제2호 규정에 따라 이행능력 심사결과가 최고점수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행능력 심사결과도 동일한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1. 적격심사 평가기준 및 서류제출

  가. 적격심사기준은「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5]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공사의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나. 본 공사의 적격심사는 조달청 나라장터 적격심사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입공고일을 기준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등록된 자료로 평가하며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당해공사수행 관련 결격사유인 기술자보유 미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 따라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적격심사에 필요한 자료를 조달청에 직접 제출(상시제출), 등록[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해야 하며, 적격심사 서류의 미등록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입찰자의 책임입니다. 단, 나라장터 적격심사프로그램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심사서류를 우리 청 운영지원과로 기한 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적격심사 서류제출 안내(아래 서류는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 적용)

       - 적격심사 신청서 1부.

       -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 재무비율(최근년도 부체비율 및 유동비율)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국세청에서 발행한 재무재표 등) 또는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 신인도 평가 대상인 경우 증빙서류 1부.

       - 기타 결격사유 확인서류 1부 등

 


 

12. 청렴계약제 이행

  가.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우리청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해야 합니다.


13. 사후정산

  가. 본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설계서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에 대해서는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19장 및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해야 합니다.



14.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가.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공사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해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15.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준수사항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해야 합니다.

 나.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같은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방은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해야 합니다.

 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6. 하도급지킴이(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해야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시 [붙임 1]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하도급지킴이용 확약서’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도급지킴이 이용에 대하여는 「공사계약특수조건」제6조의4에 의합니다.

  다.  우리청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여부 확인에 적극응해야 합니다.

  라.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7. 기타사항

  가.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운영지원과(032-880-6432)로, 공사에 관한 사항은 항행정보시설과(032-880-6252)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다음 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과업에 참여하는 모든 인력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등 안전관련법령에 따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능력화 관련 책임이 있음을 주지 및 이행 준수해야 합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산업기본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도급한 자 또는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8. 유의사항

  가. 공사시방서, 현장설명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나.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붙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