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E012410084 공고일시  2024/11/08 17:00
공고명 2024년 김포지사 지상변압기 활선 누전탐사 공사
공고기관 한국전력공사 인천본부 김포지사 수요기관 한국전력공사 인천본부 기획관리실 재무계약부
공고담당자 현지영(☎: (032)520-7373)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08 17: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4/11/08 17:00 ~ 2024/11/15 18:00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8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1/1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5,255,937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119,159,916 원
   
A 법정보험료
10,147,102 원
   
추정금액
145,255,937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32,050,85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사 전자입찰 공고문


1. 공 사 명 : 2024년 김포지사 지상변압기 활선 누전탐사 공사


2. 공사개요

 가. 추정금액 : ₩ 145,255,937- (추정가격 + 부가가치세)

 나. 추정가격 : ₩ 132,050,852- (부가가치세 별도)

 다. 예비가격기초금액 :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이하 같습니다)의

                     입찰공고란 해당 공고의 “예비가격기초금액”

 라. 공사기간 : 착공 후 40일

 마. 공사현장 : 김포지사 관할 지역 (경기도 김포시 일원)

 바. 공사내용 : 누설전류 200mA 초과 지상변압기 143대 활선 누전탐사


3. 입찰참가자격 등 :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전기공사업법에 의한 전기공사업 등록업체

 나. 한전 활용 승인 누전탐사장비를 보유(또는 임대)한 업체

  ※ 관련 세부 내용은 붙임 파일 ‘특기시방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상기 나호에 대한 증빙서류(장비 구매 세금계산서, 장비 임대차계약서 등)를 스캔․첨부하여야 투찰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찰 후 증빙서류를 재검토한 결과 해당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확인되지 않을 경우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공동도급계약에 관한 사항 : 해당사항 없음

 라. 전기공사업법 제3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의2에 의거 대기업(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공공기관, 지방공기업)인 전기공사업자는 도급금액 10억원 미만 사업의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원전비리 방지를 위한 원자력발전사업자 등의 관리·감독에 관한 법률」, 청렴계약 이행각서(특수조건)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그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4. 현장설명 : 없 음


5.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나. 신청 시작일시 : 2024. 11. 08.(금) 17:00

 다. 신청 마감일시 : 2024. 11. 15.(금) 18:00

 라. 전자입찰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국전력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전일까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하며, 회원등록을 마친 다음 입찰참가신청 마감 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후 입찰서 투찰이 가능하며, 입찰참가자격은 입찰참가신청 마감 후 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하여 재확인 심사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경우 투찰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됩니다.

 바.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문 제6항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 이력을 확인하여 제6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신청서류

  ○ 입찰참가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작성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다만, 제6항 가호 각 목에 해당하는 신청자는 입찰보증금 별도 납부) 및 공동수급협정서(공동도급 시)입니다.

  ○ 제6항 가호 각 목에 해당하는 참가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신청자가 상기의 서류와 별도로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제출해야 할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출서류는 입찰참가신청 시 스캔하여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파일 첨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 입찰담당부서에 직접,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제출서류 : 3. 입찰참가자격 등 나호 참조

  ○ 서류 제출의 경우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 시 해당 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 기획재정부 고시 제2024-29호에 따라 ’24. 12. 31.까지 한시적으로 입찰보증금을 100분의 5에서 1000분의 25로 인하합니다.)

  ○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어 계약담당직원이 입찰공고에 명시한 요건에 해당하는 자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당사에 귀속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5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집행관이 입찰참가신청을 승인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시투찰대상공사(입찰참가 신청 시작일시와 입찰 시작일시가 동일한 경우)인 경우에는 입찰참가신청과 동시에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격 유무에 따른 입찰무효 여부는 개찰 후 입찰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합니다.

 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는 제외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 메시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 시작일시 : 2024. 11. 08.(금) 17:00

 바. 입찰 마감일시 : 2024. 11. 18.(월) 14:00

  ※ 예정가격은 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0% ±2%(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2%~98%) 금액 범위 내에서 산출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가업체가 입찰 시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 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 번호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사. 개찰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시부터 1시간 이상 경과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아. 본 공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아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고 입찰공고 등에 고지된 금액 범위 내에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공사(공사기간 1개월 이상)입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 ₩ 2,842,679- (부가가치세 별도)

     - 국민연금보험료 : ₩ 3,608,479- (부가가치세 별도)

     -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 368,126- (부가가치세 별도)

   (2) 본 공사는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퇴직공제부금비 반영 대상 공사(추정금액 1억원 이상)입니다.

     - 퇴직공제부금비 : ₩ 1,844,333- (부가가치세 별도)

   (3) 본 공사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서 정하는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총 공사금액 2천만원 이상 건설공사)입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 1,483,485- (부가가치세 별도)

 자. 본 공사 적격심사 시 입찰가격 평가산식에 적용되는 A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A : ₩ 10,147,102- (부가가치세 별도)

     ※ A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

 차. 본 공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8조에 따라 예정가격 산출 시 아래와 같이 일반관리비율과 이윤율을 적용하였으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2조의4 제1항 제3호에 따라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 일반관리비율 : 6%

     - 이윤율 : 15%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전자입찰유의서 제14조에 의거 선정된 4개의 산술평균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당해 공사 적격심사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적격하다고 인정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제3항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2조의5에 따라,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의 경우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에서 제외합니다. 해당 입찰은 복수예비가격에 의해 예정가격을 결정하는 입찰로서 예비가격기초금액 중 재료비, 노무비, 경비와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순공사원가)을 아래와 같이 명시합니다.

순공사원가

(VAT 포함)

재료비

노무비

경 비

합 계

0원

99,321,391원

19,838,525원

119,159,916원


9. 적격심사기준

 가. 당해 공사는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2조에 의거 본 공사 적격심사 기준에 따라 이행능력을 심사합니다.

 나. 적격심사 기준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란 해당 입찰공고문 하단 첨부물을 통하여 받아볼 수 있으며, 별도 인쇄물 배부는 하지 않습니다.

다. 적격심사 시 일자리 창출 기업 항목의 근로내용 확인신고서는 [일용근로자․단기예술인․단기노무제공자 고용(산재)보험 피보험자격 신고명세 통지서(사업주용) : 고용보험법 시행규칙 별지 제12호 서식]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별지 12호 서식에 표기된 신고일자가 입찰공고일 전일까지여야 유효한 실적으로 인정합니다.


10.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국전력 인천본부 재무계약부

                            (인천광역시 부평구 주부토로 246 / ☏ 032-520-7373)


11. 입찰의 무효 : 당사 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유의서 등에 규정된 바에 의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 이행대상 공사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에서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 제공 및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가격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행위 등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당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제·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 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취소 조치를 받게 됩니다.

 라.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13.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하도급 허용 여부 : 불 허

나.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 여부, 하도급 업체 요건,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관련 법령을 따르며, 기타 세부 사항은 별도의 업무 처리 기준을 따릅니다.

다. 본 공사를 하도급할 경우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한 하도급 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하여 표준 하도급계약서 작성 및 사용을 권장합니다.

라.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소프트웨어 진흥법」등 개별 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종합건설사업자가 전문공사 입찰에 참여하거나 전문건설사업자가 종합공사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건설산업기본법」 제29조 제2항 및 제5항에 따라 원칙적으로 하도급이 제한되어 해당 공사를 직접 시공해야 합니다.

마.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프트웨어 진흥법」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또는 발주처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자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국가계약법 및 관련 규정에 따라 계약 해지 또는 해제 및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바.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공사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적격심사 기준, 시방서 등 본 공사의 입찰을 구성하는 해당 서류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부도 또는 파산 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는 경우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라. “다”호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 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한전『Help Desk(☏061-345-1247,9)』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구 노력을 해야 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공사는 품셈에 의한 원가계산을 적용한 공사입니다.

 사. 한전 직원이 계약과 관련하여 금품·향응 요구(수수) 시 부조리제보신고센터로 신고 바랍니다.

  ○ 부조리제보신고센터 : www.kepco.co.kr → ESG 경영 → 윤리경영 → 부패, 공익, 청탁금지법 신고 및 홍보〔본 시스템은 신고자의 익명이 보증됩니다.〕

 아. 한전 임직원은 계약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위하여 한전을 퇴직한 자와 본 입찰 또는 계약 업무와 관련한 모든 접촉(당사 방문, 제안서 발표, 설명회 참석 등 대면, 비대면 접촉)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가피한 사정 없이 접촉을 시도하거나 요청할 경우 한전 임직원은 접촉 상대자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자.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 조건을 위반할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차. 본 공사는 당사 「안전계약특수조건」제4조 제3항에 의거하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대상 공사(대 상 : 추정가격 2천만원 이상)입니다. 계약상대자는 계약 이후 착공일 전일까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KOSHA-MS 등)을 인증을 받고 계약기간 동안 유지하여야 합니다. 착공일 전일까지 인증을 받지 않는 경우 착공일은 인증 획득 시까지 연기되고 위약벌, 계약 중도해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 방법 등에 대해서는 공고문 하단의 공사감독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 본 공사는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제13조 제4항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의2 제1항에 따른 「건설근로자 전자카드제」 대상 공사(대 상 : 추정금액 1억원 이상)이며, 낙찰자는 해당 법령에 따라 전자카드제를 적용 및 운영하여야 합니다.

 타.「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지침」에 의거하여 본 공고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7조 제1항에 의해 수의계약으로 전환될 경우(유찰수의계약) 계약예정자는 계약체결 전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에 해당될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제1항 제2호 관련 입찰공고의 담당자

     

구  분

소  속

직  위

성  명

계약부서

인천본부 기획관리실 재무계약부

대  리

현지영

인천본부 기획관리실 재무계약부

차  장

오승은

인천본부 기획관리실 재무계약부

부  장

김현주

인천본부 기획관리실

실  장

임병근

발주부서

인천본부 김포지사 배전운영부

대  리

임지원

인천본부 김포지사 배전운영부

차  장

최성록

인천본부 김포지사 배전운영부

부  장

최선묵

인천본부 김포지사

지사장

김일권

 파.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1) 입찰절차 및 계약 일반사항, 적격심사(경영상태)

       : 인천본부 기획관리실 재무계약부 현지영 (☏ 032-520-7373)

   (2) 설계 및 시공사항, 공사내용, 적격심사(시공경험) 등

       : 인천본부 김포지사 배전운영부 임지원 (☏ 031-980-7286)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08.


한 국 전 력 공 사   인 천 본 부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