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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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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2107-00 공고일시  2024/11/11 11:22
공고명 용화초등학교 감성꿈틀 공간혁신공사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박혜진(☎: 041-539-2271)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4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4,78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211,100,160 원
   
A 법정보험료
11,404,046 원
   
추정금액
354,78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322,527,273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시설공사 전자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용화초등학교 감성꿈틀 공간혁신공사

  나. 공사현장: 용화초등학교 내

  다. 공사개요: 본 공사는 용화초등학교 공간혁신공사임

  라.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025. 2. 28.까지

  마. 공사금액            

(금액단위: 원)

추정금액

(A=B+E)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C)

부가세(D)

관급자재

도급자(E)

관급자

354,780,000

354,780,000

322,527,273

32,252,727

-

-


2. 입찰 또는 개찰의 장소 및 일시

  가. 찰서제출기간: 2024. 11. 14.(목) 10:00 ~ 2024. 11. 19.(화) 10:00

  나. 개찰일시및장소: 2024. 11. 19.(화) 11:00,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개찰하여 낙찰대상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 개찰과정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3. 현장설명

  가.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가 필요할 경우 설계도서 및 자세한 입찰 관련 서류는 우리교육지원청 시설지원센터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설계서 열람장소: 시설지원센터 고지한(☎041-539-2257)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지역제한(충청남도), 적격심사 대상 공사입니다.

  다. 적격심사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낙찰자결정기준을 적용합니다.

      적격심사평가대상업종및비율:실내건축공사 100%

  라. 본 공사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본 공사는 전자계약 시행 대상 공사입니다.

  바.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16조 제1항 제4호에 의하여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입니다.

  

5.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충청남도 자이여야 합니다. 다만, 낙찰자의 경우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를 계속 충청남도에 두고 있어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 낙찰자결정을 취소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3조(낙찰자결정) 제4항에 따라 순공사원가 및 부가세 합계액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업체는 낙찰자로 결정하지 않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관계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아.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전자입찰서의 지급각서에 의한 입찰보증금 25/1000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따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3%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 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예규)의 제2장의 1 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6] 추정가격이 4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으로 평가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심사결과 종합평점이 95점 미만일 때에는 차순의 최저가 순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입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계약이행 능력을 심사한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계약이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제1항에 의거 자동추첨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적격심사 자료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에 등록된 자료 및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받아 당해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낙찰자 통보예정일: 적격심사 완료일(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10. 입찰 설명서(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설명서의 구성내용

   ※ 시설공사(전자)입찰공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공사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사용요령 및 입찰자용 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교환·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의 중요 입력사항에 오류가 있을 경우에는 개찰 일시 이전까지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입찰 취소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자는 당해 입찰에 재입찰을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서 제출 시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바. 입찰서 제출 여부는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11. 입찰 참가대상자 유의사항

  가. 공사는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반영 대상 공사이며, 산업안전보건법 제30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건설기술진흥법」제56조에 따른 품질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반드시 예비가격초금액 작성 시 계상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

보험료

건강

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

관리비

품질

관리비

합계(A값)

2,883,878

2,271,855

294,205

1,473,982

4,480,126

-

-

11,404,046

  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퇴직공제부금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1장 제8절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라. 본 공사는 공사 시 발생되는 공공요금(전기․수도) 징수 대상 공사입니다.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우리교육지원청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청렴계약이행입찰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청렴계약이행각서는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공사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안내

  가.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의 제13장 공사계약 일반조건 제9절의 규정에 의거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노무비 지급 전용통장 개설)하고 근로자 개인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 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은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지급확인제)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 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 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시 제출해야 합니다.

  라. 본 공사에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시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시 자재장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자재·장비업자의 대금 수령내역(수령자, 수령액, 수령일 등)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4에 따라 각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따른 대가 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발주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붙임1】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5. 하도급 관련사항 등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제29조 및 시행령 제31조의 2에 따라 직접시공 원칙이 적용 되며, 이를 위반 시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2】의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지급방법은 “인출제한”으로 합니다.

  마.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7. 기타

  가. 이 입찰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공사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입찰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이 입찰은 아산교육지원청 공사계약 특수조건이 적용되는 공사이므로, 계약상대자 관련 이해당사자는 반드시 아산교육지원청 공사계약 특수조건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산교육지원청(www.cnased.go.kr) - 행정지원 – 행정자료실

  다. 계약서비스실명제

본 계약의 담당자는 아산교육지원청 박혜진입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041-539-2271,  Fax: 544-4162,  E-mail: cnased@cne.go.kr

  라. 설계내역 및 공사관련 문의: 시설지원센터 고지한(☎041-539-2257)

  마. 전자 입찰서 제출 이용안내: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



2024. 11. 11.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아산교육지원청재무관



【붙임1】




【붙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