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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2582-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4/11/11 14:19
공고명 경산시 진량읍 공단4거리 외 1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
공고기관 경상북도 남부건설사업소 수요기관 경상북도 남부건설사업소
공고담당자 채송화(☎: 054-880-8216)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2 15: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8 15:00 개찰(입찰)일시 2024/11/18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7,50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2,328,479 원
   
추정금액
102,7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88,636,364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5,200,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상북도남부건설사업소 공고 제2024 – 96호


「경산시 진량읍 공단4거리 외 1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

전자견적 제출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공사(용역)명

공사예정금액(원)

기 초 금 액

(부가세포함)

사업량

공사기간

사업장 위치

경산시 진량읍 공단4거리 외 1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

102,700,000

97,500,000

⦁교통사고 잦은곳 개선공사
1식

착공일부터 180일간

경산시 진량읍 신상리 일원

추정가격

88,636,364

부가가치세

8,863,636

관급자재대

5,200,000

공사구분 : 전문공사 / 유지보수

   본 공사는「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제7조 제2항에 따라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② 본 공사의 주된 업종은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100%) 입니다.

  본 공사는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에 필요한 장비와 인력이 필요한 바,「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국토교통부 고시)」 제8조의2 제2항에 따라 전문공사에 주력분야로 등록하지 않은 사업자의 원도급을 제한합니다.

    ※ 도장공사(주력분야) 미등록 시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

 

2. 견적서 제출 개시 및 마감일시

  ◦ 2024. 11. 12.(화) 15:00 ~ 2024. 11. 18.(월) 15:00


3. 전자 견적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 입찰집행(개찰)일시 : 2024. 11. 18.(월) 16:00

  ◦ 개찰장소 : 경상북도 남부건설사업소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전자견적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 내 도장공사(주력분야)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견적제출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경상북도 내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어야 함.

   다만,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경상북도 내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어야 합니다.

  ◦ 본 공사는 전자입찰방식이므로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까지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하여「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등록사항이 게재되어야하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서 갈음할 수 있습니다.


6. 견적서 제출 방법

  ◦ 본 견적제출은 총액입찰이며 전자입찰에 의한 견적입찰입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 전자입찰서 제출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전자견적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같은 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계약상대 결정방법

  ◦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입찰금액이 87.745% 이상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47호)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 합니다.

  ◦ 전자입찰 결과 낙찰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예정가격의 결정

  ◦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 입찰참여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가 자동 추첨되어 산술평균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자동 결정됩니다.


9. 견적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계약 및 착수

  ◦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착수하여야 합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사후 정산

  ◦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의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게 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에 따라 정산합니다.


12.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집행 관련 사항

  ◦ 입찰참가자는 당초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을 공사계약문서에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제8조에 따라「산업안전보건법」제40조 제2항에 위반하여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은 안전관리비에 대하여 이를 계약금액에서 감액 조정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082,883

853,071

553,473

110,472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합  계

1,694,693

5,890,887

2,143,000

12,328,479

13.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 공사계약일반조건 제9절에 따라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노무비 지급 전용통장 개설)하고 근로자 개인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 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은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지급확인제) 합니다.

  ◦ 본 공사에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시 별도로「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및「노무비 전용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 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 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 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시 제출해야 합니다.


14. 지역업체 보호 및 지역 경제활성화

  ◦ 지역업체 하도급 원칙

    계약자는 하도급 계약 및 자재구매, 현장기능공 및 건설장비 등 현장 관내업체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특허 등 불가피한 경우 제외)

  ◦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

    계약자는 200만원(같은 대여업자와 분할 계약한 경우 각각의 계약금액을 합산) 초과하는 건설기계 대여계약을 체결한 경우 발주처의 건설기계대여대금 직접지급 합의(발주자+건설업자+건설기계대여업자)하거나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발급해야 하며, 발주처에 관련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안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운영 안내

  ◦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9항에 따라,「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제9항에 따라 2021. 1. 1. 이후 국가·지자체·공공기관에서 계약하는 도급금액3천만 원 이상, 30일 초과 공사는 전자대금시스템을 통한 공사대금 청구·지급이 의무화되는『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우리 사업소에서는「하도급지킴이 시스템」사용을 의무화합니다.

  ◦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도』에 따라 계약상대자는(하수급인 포함) 하도급지킴이 전용계좌를 개설해야 하며, 공사대금을 청구할 때에는 반드시 하도급 지킴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대금 청구를 하여야 합니다. 또한, 공사대금 중 건설근로자, 건설기계대여업자, 자재납품업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금액은 반드시 각각 구분하여 청구내역을 작성하여야 하며, 노무비 선지급 시에도 원칙적으로 하도급 지킴이 시스템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세부운영 기준』참고하시기 바라며, 이와 관련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7. 기타사항

  ◦ 입찰참가신청서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 본 공사는 행정안전부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3장 공사계약 일반조건 제9절 제7호에 따른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실시대상 공사입니다.

  ◦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공사계약특수조건, 설계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적격심사세부기준 포함)을 견적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 시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경우에는 별도로 통보하지 아니하며,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운영요령에서 정한 별지1호 서식(각서)을 첨부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경상북도 청렴서약제 대상으로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투찰기간은 개찰일로부터 2일간 실시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사항

    - 문의처 : 대구광역시 북구 연암로 40(산격동) 경상북도 남부건설사업소

       ※ 계약 관련 : 관  리  과(054-880-8216 담당자 채 송 화)

       ※ 설계 관련 : 도로정비과(054-880-8242 담당자 이 호 준)

  ◦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에 게재되오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4. 11. 12.


경상북도남부건설사업소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