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12751-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11 15:21
공고명 좌천동 안심 골목길 조성공사(보행환경 개선사업)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동구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동구
공고담당자 김혜연(☎: 051-440-4142) 계약방법 지역제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4 09: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2,19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465,778,790 원
   
A 법정보험료
27,809,251 원
   
추정금액
796,5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492,9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254,310,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동구 공고 제2024-1062호


공사 전자 입찰 공고-긴급


 

 입찰참가시 주의 사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개정(2023.9.1.공고분부터 적용) 따라 낙찰하한율 적용 산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계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A값을 감액한 금액이 87.745%이상으로 투찰한 자 중 최저가격을 투찰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 하오니, A값을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변경된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투찰한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A값(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 : 27,809,251원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좌천동 안심 골목길 조성 공사(보행환경 개선사업)

  나. 위    치 : 부산광역시 동구 성북로 일원

  다. 공사내용 : 설계도서 참조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180일

  마. 총공사비 : 금796,500,000원(금칠억구천육백오십만원)

                 [도급액 : 542,190,000원, 도급자 관급 : 254,310,000원]

  바. 기초금액 : 금542,190,000원(금오억사천이백일십구만원)

      (추정가격 : 금492,900,000원, 부가가치세 : 금49,290,000원)

    ※ 유의사항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사. 기초금액 중 순공사원가 : 465,778,790원

지방계약법 제13조4항에 의거 예정가격 중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와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의 합계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에서 배제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나. 총액입찰(지역제한)로서 긴급입찰, 적격심사 대상 공사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한다)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나. 건설산업기본법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 규정에 의거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 중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주력분야:도장공사)”면허를 보유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부산광역시에 주된 사무소가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본 공사는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 제4조의 종합적인 계획‧관리‧조정이 필요하지        않는 전문공사로서 공사 특성상 전문성을 갖춘 도장공사업(전문공사)으로 제한할        필요성이 있어 건설업역 규제 폐지(21.1.1.시행)에 따른 종합‧전문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현장설명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생략하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열람장소 : 부산 동구청 미래사업단 도시재생계 051-440-4485)


5. 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국고귀속

    1)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대체합니다.

    2)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14.(목) 09:00 ~ 2024. 11. 18.(월) 10:00

  나. 유찰시 재입찰은 당일 16:00로 마감하며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 유찰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정부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정부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7.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4. 11. 18.(월) 11:00

  나. 개찰장소 : 부산광역시 동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8.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5>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4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에 따라 낙찰하한율          (87.745%)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지방계약법 제13조4항에 의거 예정가격 중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와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의 합계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에서 배제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적격심사와 관련하여 시공경험 평가 시 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하며,

      평가대상 업종은 도장공사업이며 아래와 같이 심사합니다.

평가대상업종

추정가격

업종평가비율(%)

도장공사업

492,900,000

100


     ※ 입찰가격 평점산식의 A(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

        요양보험료,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합계액)의 값 :27,809,251

  라. 경영상태평가는 재무비율평가, 신용평가, 종합평가 방법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다만 관련협회가 없거나 관련협회에서 실적관리를 하지 않은 공사업종은        종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낙찰하한가격(예정가격의 87.745%)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 업체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9. 예정가격

  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등 관련규정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여러명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견적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        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        하는 계약에관한법률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1.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등을 사업장별로 납부하시고        납입(납부)확인서를 필히 발주처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가 입찰금액 산정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

건강보험

노인장기

요양보험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합계(A값)

6,047,255

4,763,893

783,119

3,090,819

13,124,165

0

0

27,809,251

  다.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라.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산업안전보건법』제72조, 같은법 시행령 제59조 및 제60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89조,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고용노동부 고시 제2023-49호, 2023.10.5.)을 따릅니다.

  마.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

    1) 계약상대자(또는 하수급인)가 건설기계 임차시 반드시 공정거래위원회 「기계업종 표준하도급 계약서」를 체결하여 건설기계대여대금 (현장별)지급보증서를 발급 받아야 하며, 건설기계 임대업자(장비와 인력을 투입하는 업체)는 건설산업기본법에 규정된 하수급인의 권리와 의무가 적용됩니다.

    2) 계약상대자(또는 하수급인)는 건설기계 임대시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본 및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또는 직불 합의서) 사본을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준공계 제출시에는 건설기계 사용내역서를 발주자에게 제출하여야합니다.


12.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와 지급확인 관련사항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체결후 착공계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및 노무비        전용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 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  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 대금 등의 지급방법에 대해서는 계약담당공무원과 협의한 방법에      따릅니다. 단, 노무비의 지급방법은 인출제한으로 합니다.

      ※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라.「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사용자 가이드 및 공지사항(하도급지킴이 교육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셔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대상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 기타사항

  가. 우리구에서는 근로자의 체불임금 발생방지를 위해「부산광역시 동구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조례를 제정.시행하고 있으니 계약체결시 임금지불약정서와         대금청구시 근로내역서 및 건설기계사용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또한 본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입찰공고조건,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조달청시설공사전자입찰특별유의서,        시방서, 원가계산,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로 통지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청구금액의 2%)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계약 체결시 업체에서 부담하는 수입인지(2~35만원)도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납부완료하여야 계약이 체결됩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재무과(440-4142), 기획감사실(440-4051~4055) 및 국민권익위원회 홈페이지(www.acrc.go.kr)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사. 이 공사는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를 의무적으로 발급받아야 하는 공사입니다.

  아. 본 견적입찰에 대한 수수료는 없습니다.

  자.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에 관한 사항              : 재무과        ☎440-4142

      2) 공사 및 설계에 관한 사항      : 미래사업단    ☎440-4485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024.  11.  11.


부산광역시 동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