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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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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3388-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4/11/11 17:49
공고명 은성중학교 화장실개선(건축, 기계) 및 천장텍스 설치 공사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 은성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 은성중학교
공고담당자 박진우(☎: 02-3462-2003)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1 18: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57,441,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260,42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61,144,000 원
추정가격
1,143,128,183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2,979,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은성중학교 공고 제2024-3호



은성중학교 화장실개선(건축, 기계) 및

 천장텍스 설치 공사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11



은성중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우리 학교 및 우리 학교법인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1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음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은성중학교 화장실개선(건축, 기계) 및 천장텍스 설치 공사

  나. 현    장: 은성중학교(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359길 36)

  다. 공사내용: 교사동 화장실 환경개선(1~5층) 및 천장텍스 설치 1식

  라.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80일(실 공사일: 62일)(※중요: 동계방학기간 준공 필수)

    1) 화장실 환경개선: 학기 중 철거 시작 예정(24. 12. 07 ~ 25. 02. 25)

    2) 천장 설치: 석면철거작업 후 천장텍스설치 시작(25. 01. 15 ~ 25. 02. 14)

  마. 추정금액: 금1,260,420,000원

        【추정가격 1,143,128,183원+부가세 114,312,817원+도급자관급 2,979,000】

          * 관급자관급자재 61,144,000원

  바. 기초금액: 금1,257,441,000원【추정가격 1,143,128,183원+부가세 114,312,817원】


  사. 본 공사는 학교의 특성상 방학기간 내에 완료되어야 하는 공사이므로 입찰시 이를 꼭 확인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방식 대상공사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다.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공사입니다.

    1) 적격심사기준은「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제2조 제1항 제2호 50억원 미만 10억원 이상인 공사의 평가기준[별표2]을 적용합니다.

    2)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 종

추정가격

비 율

건축공사업

1,143,128,183

100%

  마. 청렴계약제 적용 대상공사입니다.

  바.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공사입니다.

  사.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반영 대상공사입니다.

    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

       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퇴직공제

부금비

16,867,349원

21,411,305원

2,184,321원

19,812,206원

10,943,555원

  아. 학교 공사시 공사업체는 전기·수도 등을 공급 받을 경우, 학교장과 공사업체가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대한건설협회 ‘완성공사 원가통계’ 경비율을 적용한 「전기·수도료계산식」에 의하여 전력비 및 수도광열비를 준공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자.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공사입니다.

  차. 계약체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전자계약으로 체결합니다.

  카. 수업 및 학사일정을 진행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각종 행정절차·공사일정 등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학교와의 업무협조가 이루어져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타. 본 공사는 “공공발주자 직접임금지급제” 적용 대상공사로, 반드시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을 통해 공사대금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규정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령에 의한 종합건설업 중  “건축공사업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 이어야 하며, 낙찰자(계약 상대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 제8조에 의거 본 공사는 다양한 공정이 수반되며, 공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계획, 관리 및 조정이 필요하므로 건설 업역규제 폐지에 따른 종합·전문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제2024-1호, 2024.2.1.) 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개찰한 뒤 최종낙찰자로 선정되면 5일 이내에 계약 체결을 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 시까지 계약서류 일체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만 견적에 참가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 시까지 산출내역서가 미제출 되어 우리 학교에서 그 이행을 촉구하였음에도 이행 기한까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지 못하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자 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 집행일 전일(평일기준)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합니다.

  마.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의2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나. 설계도서는 우리학교 행정실(☎ 02-3462-2003)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낙찰(계약)업체는 현장 답사 미실시 및 행정실에 비치된 도면(내역)과 시방서 열람 등을 하지 않아서 발생한 사항에 대하여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5.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4.11.11.(월) 18:00 ~ 2024.11.27.(수) 10:00까지


6.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11.27.(수) 11:00 본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지문인식 신원확인)으로만 집행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 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 이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에 동일인(1인이 수개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해당수개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본다)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하는 것은 국가를 당사자로 한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➀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➁대표자(대표자가 복 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중 어느 한 가지라도 위 등록사항과 다르게 본 입찰에참여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기재사항과 일치하는지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 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 홈페이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조)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견적서 제출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5호의 규정에 의거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관한 법률 제9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은성중학교 학교회계로 귀속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시행규칙 제44조,기획재정부 계약 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시설공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부정당업체 제재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릅니다.

  나.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76조 제1항에 의거 부정당업체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1. 예정가격 결정

  가. 예정가격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기초금액에 ±2%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전자입찰자가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12. 낙찰자 결정 및 통보

  가.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6.745%) 이상으로 투찰자 중 최저가입찰자를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조달청지침 제8735호, 2024.10.2.)제2조 제1항 제2호 50억원 미만 10억원 이상인 공사의 평가기준[별표2]에 의거하여 당해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입찰 집행 후 낙찰 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지하지 않으며 1순위 업체만 전화 통보하고, 적격심사서류(첨부서류)를 2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미달시 차순위순으로 계속 심사합니다.

  다. 적격심사서류 제출 요구를 받고 정한 날짜까지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지정된 기한 안에 보완․추가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및 보완․추가 제출한 후에도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되는 자(포기서를 제출한 자를 포함한다)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동일한 방법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부도)등 불가피한 사유로 계약을 이행 할 수 없어 적격심사 포기서를 제출하여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 불이행 또는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바. 동일가격 입찰이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 대상 공사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같은조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청렴 서약 사항을 위반 한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 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의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별도로 제출 하여야 합니다.


14. 전자대금지급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가. 본 공사는 하도급지킴이(전자적 하도급관리 시스템) 대상 공사입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⑨항에 따라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공사대금(노무비, 장비·자재대금, 하도급대금 포함)을 청구하여 수령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별표 2]의‘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하도급계약 체결 시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하도급자(장비·자재업자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반드시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해야 합니다.

 마.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 – 하도급지킴이 – 시스템 사용 안내(업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5. 입찰 설명서 숙지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본교 공고문, 설계도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 공사계약일반조건, 경쟁입찰에서의 낙찰자 결정기준과 조달청 적격심사기준 세부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해당하는입찰은 무효입니다.

 

16. 유의사항(※중요※)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 등록 및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제출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  용안내(☎1588-0800)로 문의하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현장 답사 미실시 및 행정실에 비치된 도면(내역)과 시방서 열람 등을 하지 않아서 발생한 모든 책임은 도급자의 귀책 사유로 학교에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을 유의하여 입찰에 응하시길 바랍니다.

  다. 계약자는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관계자의 안전관리와 교구등 학교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관리 부주의(특히, 우천시 누수 피해)로 안전사고 및 물품의 손실 및 도난 등이 발생될 경우에는 전액보상 등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라. 본 공사는 계약기간에 반드시 모든 공정을 완료하여야 하므로, 시공자는 반드시 본 공사 착공 전에 시공사, 학교장, 관련업체, 발주처와 상호 협의 예정인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 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 전 사전준비(각종 행정절차, 작업과정, 작업장관리, 공정설명회 등)를 완료하고 착공하며,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한 모든 책임은 주계약자 부담으로 조치합니다.

  마. 수업 및 학사일정을 진행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각종 행정절차·공사일정 등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학교와의 업무협조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일정 조율이 가능한 업체만 참여해야 합니다.

  바. 선급금은 없으며 공정율에 따른 기성금만 지급합니다.

 

17. 기타참고 사항

  가. 입찰서 제출 기간의 연기는 전자입찰시스템(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학교)의 장애시만가능합니다.

  나. 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공사]→[공사공고현황]에도 기재되니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공사]→[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조달청 집행기준은 조달청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마. [별표 1]의‘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계약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착공계 제출 시 [별표 2]의‘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사.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공사에 관한 사항 문의 : 은성중학교 행정실 (☎ 02-3462-2003)





















[별표 1]


사각형입니다.





[별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