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공고 제2024-1923호
공사 전자입찰 공고(긴급)
2024년 11월 11일
음 성 군 분 임 재 무 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사명: 원남저수지 은하수 놀이터 전기공사
나. 위치: 원남면 조촌리 376 일원
다. 사업량: 전력간선공사, 옥외공원등 공사 등
라.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365일
마. 공사예정금액
추정가격(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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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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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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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재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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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예정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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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18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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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18,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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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8,1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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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3,237,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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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1,337,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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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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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701,04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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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
보험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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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보험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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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
요양보험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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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
보건관리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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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
부금(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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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관리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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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관리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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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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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41,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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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34,4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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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0,9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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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34,8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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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8,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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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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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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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70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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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접수개시 및 마감일시
가. 전자입찰서 개시일시: 2024년 11월 12일(화) 17:00
나. 전자입찰서 마감일시: 2024년 11월 18일(월) 12: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4년 11월 18일(월) 14:00 음성군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투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하여 투찰이 불가능할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미리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긴급입찰 공고사유: 우리군 재정정책상 예산의 조기집행을 위함.
3. 입찰 및 낙찰방법: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 적격심사 낙찰제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유자격자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충청북도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소정의 기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함.
-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
나. ‘전기공사업법’에 따른 전기공사업 등록업체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해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조달청조달서비스 센터 또는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이용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가”, “나”, “다”, “라”항의 입찰참가자격을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해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동귀속: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업체 모두에 대해 입찰보증금을 면제하며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에 따라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으로 평가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 이상으로 응찰한 자 중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 결과 종합 평점이 95점 이상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13조제4항에 따라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 결정시 배제합니다.
※ 순공사원가: 176,159,684원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적격심사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심사결과도 동일할 경우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서류 제출을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업체 평가서류 원본을 제출해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또한, 적격심사서류 결과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 지체없이 통보 예정입니다.
※ 2024년 12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적격심사로 발주하는 모든 공사(주계약자 공동도급 포함) 재무비율(부채비율, 유동비율) 평가 시 아래와 같이 선금의 부채산정에서 제외하며, 적격심사 대상자의 신청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평가에 반영합니다.
- 선금대상: 국가, 자치단체, 교육청 및 지방계약법 적용·준용하는 기관에서 받은 공사의 선금 중 입찰공고일까지 정산되지 않은 선금
- 적용방법: 선금 수령액 중 기성·준공에 따른 정산액은 부채 제외 대상에 해당하지 않음
- 제출서류: 선금정산확인서(발주처 발급),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 선금 증빙서류
마. 적격심사 시 수행능력평가의 시공경험 평가기준은 ‘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로 심사합니다.
바. 본 공사의 적격심사 평가대상 기준업종은 전기공사업100%입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시공실적 증명서류 제출관련: 발주자가 법인,개인이거나 자체공사는 인ㆍ허가서류, 준공관계서류, 부가가치세공급가액증명서 및 도급계약서(내역서포함)를 제출해야함.
(공사완료일은 관청으로부터 확인받은 준공검사(증명)일로 정함.)
8. 입찰서 제출: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해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예정가격작성: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을 15개를 작성해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10. 공사의 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본 공사는 국민연금보험료 등에 관해 사후 정산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예비가격 기초금액 작성 시 계상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를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해야 합니다.
다.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납입 확인서에 의해 대가 지급 시 정산합니다.
라.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제10조에 따른 별지1호 서식의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서를 제출해야 하며, 제8조에 따라 정산하게 됩니다.
11.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이행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른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적용 대상공사로 낙찰자는 다음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 계약체결후착공계제출 시「공사근로자노무비구분관리및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작성하고,「노무비지급용 전용통장」을 개설하여 회계과, 사업부서에 각 1부씩 제출해야 합니다.(하도급 계약 통보 시에도 노무비 통장사본 및 합의서 별도 제출)
-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서(전월 노무비 지급내역 및 당월 청구내역서 첨부)를 합의서에 합의한 날짜에 따라 매월 공사감독공무원을 경유하여 사업부서 및 회계과로 각 1부씩 제출해야 합니다.
※ 1개월 미만 공사 및 장비, 자재대금은 적용 제외
-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2일(공휴일ㆍ토요일 제외) 이내에 건설근로자 개인별 계좌로 노무비를 지급하고, 하수급인 노무비는 하수급인 계좌(노무비 전용통장)에 입금해야 합니다.
- 사업부서에서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하게 되오니 노무비 지급 후 사업부서로 노무비 지급결과를 제출해야 합니다.
※ 노무비 미지급 및 허위청구가 확인된 경우 지방노동(지)청에 통보됨을 알려드립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해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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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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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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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설계서, 청렴계약이행서약,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부터 제7호까지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대리인은 입찰당시 반드시 입찰참가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유의서, 설계도서등의 열람기간은 입찰공고일로부터 입찰등록마감일까지이며, 열람장소는 음성군청 회계과 입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해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공고내용은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우리군 홈페이지(http://www.eumseong.go.kr) 입찰 공고란에 게재됩니다.
바. 본 공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군 문화체육관광과(043-871-3243),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군 회계과(043-871-351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와 같 이 공 고 합 니 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