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상하수도사업본부 공고 제2024-89호
시설공사 수의견적 제출안내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2024년 강동 읍면지역 상수도 긴급 복구공사 단가계약(6차)
나. 공사현장 : 구미시 강동 읍면지역 일원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025년 1월 31일까지
라. 사업개요 : 긴급복구공사 D15~D300mm, N=30건
마. 추정금액 : 금99,960,000원
【추정가격 : 90,872,727원 + 부가가치세 : 9,087,273원】
바. 기초금액 : 금99,960,000원
2. 입찰방식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단가계약,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4. 11. 13.(수) 14:00 ~ 2024. 11. 18.(월) 14:00
나. 개찰일시 : 2024. 11. 18.(월) 15:00 ~
다. 개찰장소 : 구미시상하수도사업본부 입찰집행관 PC
4. 현장 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본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 장소 : 상하수도사업본부 수도과(누수방지팀)
5. 입찰 참가자격
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의한『상하수도설비공사업』등록을 필하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구미시』인 업 체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 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나. 본 공사는 구미시 관내 상수도 관로 누수 등 민원발생 시 신속히 민원을 해결하기 위한 공사입니다. 발주처에서 민원 통지 시 신속히 현장을 확인하고 인력과 장비를 투입하여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업체가 시행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발주처는 개찰 후 입찰업체의 인력 및 장비 보유현황을 실사(이하 현장 실사)할 수 있습니다. 현장 실사 대상은 발주처에서 정하며 이전 현장실사를 한 업체는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현장실사를 위하여 기간을 정하여 입찰업체에 협조를 요청할 경우 입찰참가업체는 발주처에서 인력, 장비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야 합니다. 현장 실사를 기간내 신속히 할 수 없거나 보유현황 자료제출 협조 요청에 불응하는 경우에는 발주처는 입찰참가업체의 인력 및 장비를 미보유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입찰업체는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입찰 시 본 내용을 필히 확인한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특별시방서에 명시된 “장비보유기준(문서명 : 장비보유 사실확인서)”을 작성하여 발주부서(상하수도사업본부 수도과☎054-480-4462)에 개찰 1일전(18시)까지 문서24(https://open.gdoc.go.kr/)를 통하여 제출(수신처:상하수도사업본부 수도과)하여야 합니다.
장비보유 사실확인서의 문서명이 다를 경우 전자문서상에서 확인이 누락되어 입찰참가가 안될 수 있으니 문서명을 준수하여 제출해 주십시오. 문서명이 달라 서류누락으로 처리되어도 입찰업체에서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특별시방서 확인)
○ 사전판정 제외업체
1) 장비보유 사실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업체 및 장비보유 중복 제출회사
2) 2024년 상수도, 하수도 긴급복구공사 단가계약에 낙찰되어 시행 중인 업체
※ 사진제출 후 현장실사 결과 인력, 장비 미보유 또는 현황을 허위로 제출한 경우 낙찰 무효처리
라. 본 공사는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이어야 하며,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
참가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가격 15개를 작성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이하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
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순서대로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국민연금
보 험 료
|
국민건강
보 험 료
|
퇴직공제
부 금 비
|
노 인 장 기
요양보험료
|
산 업 안 전
보건관리비
|
품질관리비
|
안전관리비
|
합계(A값)
|
1,160,634
|
원
|
914,321
|
원
|
593,212
|
원
|
118,404
|
원
|
1,339,769
|
원
|
-
|
-
|
4,126,340
|
원
|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계약상대자 결정은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적용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이 공사는 구미시 회계과-370(2004. 1. 27)에 의한 청렴계약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1항에 따라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하도급관리시스템(하도급지킴이)』이용공사 준수사항
가.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9항에 따른 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하는 건설공사로서 낙찰 예정자는 계약 시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을 받은 자가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조달청 “하도급지킴이”를 이용 하여야 하며, 하도급자(장비ㆍ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계약내용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ㆍ자재대금은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대금 등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발주기
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라.「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
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가. 대금청구시 2.5%의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공사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공사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 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적격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
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계상금액을 산출내역서에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반영된 보험료 등은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성 및 준공 대가 지급시 사후정산 합니다.
2)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은 사업장별로 납부하고 납입 확인서 등을 공사대금 준공(청구)시 필히 발주처에 제출하여야 하며, 미 제출
분에 대하여는 공사대금에서 감액하여 지급합니다.
마.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 공사입니다.
바.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2)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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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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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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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특별시방서」10번항의 “부정당 행위 제제 조치”(나. 입찰참여 제한) 사항을 이행하는
공사입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지역번호 없음
나. 설계서 열람 및 공사시행 등에 관한 사항 : 구미시상하수도사업본부 수도과(054-480-4462)
다. 입찰공고 적격심사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구미시상하수도사업본부 업무과(054-480-4413)
라.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업무과(☎054-480-4413), 감사담당관실(☎054-480-6072) 및 홈페이지(www.gumi.go.kr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개찰결과” 및 우리시 홈페이지 (www.gumi.go.kr → 공개개방 → 입찰·계약)에 게재 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2일
구미시상수도사업관리자
「붙임1」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4 .
구미시상수도사업 관리자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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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당 사는 본 공사 낙찰을 받아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계약 체결․이행에 있어 계약상대자이자 원수급인으로서 다음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 당 사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에 기반)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도급자(자재․장비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 관리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PQ심사 및 적격심사 시‘표준하도급계약서 등의 사용계획서’를 제출하여 평가받은 경우에는 사용계획서에 정한 바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당 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 당 사 몫 외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겠습니다.
-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 .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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