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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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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6206-00 공고일시  2024/11/13 13:35
공고명 서귀포수련원 시설개선 공사
공고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제주지방우정청 수요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제주지방우정청
공고담당자 현인철(☎: 064-800-5971)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5 09: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9 12:00 개찰(입찰)일시 2024/11/19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534,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23,534,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1,394,545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주지방우정청 공고 제2024–54호


서귀포수련원 시설개선 공사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다음과 같이 서귀포수련원 시설개선 공사에 대해서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3일

제주지방우정청  재무관

........................................................................................................................................

 

< 안전 및 보건관리 준수 >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3]제출하여야 합니다.

 

< 수의계약 체결 제한 >

 

 

 

1.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따라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 자 등은 물품ㆍ용역ㆍ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므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고위공직자의 범위: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2조(정의) 참조

2. 계약상대자로 결정되기 전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붙임4]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해당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내용 숙지를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모두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한다)」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한 포함)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제27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제27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조달청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제주청 양식)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서귀포수련원 시설개선 공사」

  나. 공사현장: 서귀포시 태평로 439번길 25, 서귀포수련원

  다.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8일(공휴일 포함)

  라. 추정금액: 23,534,000원

     (추정가격 21,394,545원 + 부가가치세 2,139,455원 + 관급자재비 0원)

  마. 기초금액: 23,534,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공사내용: 객실 내부 벽지 및 강마루 교체, 발코니 보수 등

               (세부내역은 공사설명서, 내역서, 도면 등 참조)

  사. 계약방법: 소액수의(총액, 견적제출)


2. 견적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4.11.15. 09:00 ~ 2024.11.19. 12:00

  나. 개찰일시: 2024.11.19. 13:00

  다.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서 정한 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에 따라 실내건축공사업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 및 「공사입찰유의서」제3조의2에 따라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견적제출 공고일 전일부터 제출일까지(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에 계속 유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4.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이하로 낙찰하한률(예정가격의 87.745%) 이상자 중 최저가 견적서를 제출한 자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2% 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예규「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 제2항의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차순위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되어 통보된 업체도 추후 부적격 사유 발생 시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가「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유에 해당할 경우 낙찰을 배제하고 차순위 적격업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5. 견적제출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공사입찰유의서」제15조에 해당하는 견적제출(입찰)은 무효입니다.


6.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가.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대상 공사입니다.

  나. 견적서 제출자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제5조에 따라 아래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하지 않고 반영하여야 하며, 제8조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구  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비  고

금액(원)

442,847

부가세 별도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7. 견적제출 관련 유의사항

  가. 견적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http://www.g2b.go.kr)으로만 집행하며 경쟁 입찰방식을 준용합니다.

 나.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문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각 규정은 공고일 현재 유효한 규정 적용)

    1) 공사 견적제출 공고문

    2)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조달청지침)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

    5)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6) (기획재정부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7) (기획재정부계약예규) 공사계약일반조건

    8)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적격심사기준

    9) (조달청지침) 공사입찰특별유의서

   10) (조달청지침) 공사계약 특수조건

  다. 관련 계약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의『나라장터-법령정보』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정보제공-법령정보, 업무별자료』, 『국가법령정보센터』 등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라.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된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마. 공사에 대한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우리청에 비치된 설계서 열람 및 현장방문으로 갈음합니다. (설계서 열람장소: 제주지방우정청 우정사업과)

  바.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8. 기타 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나. 공고, 개찰 및 계약: 제주지방우정청 사업지원과 현인철(☎064-800-5971)

  다. 공사내용 및 설계도서: 제주지방우정청 우정사업과 김용근(☎064-800-5914)

  라. 관련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1)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시스템 (http://www.g2b.go.kr)

    2) 조달청(http://www.pps.go.kr)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업체명

 

대 표 자

(연락처)

 

 

□ 사업개요

기관명

 

사업명

 

소재지

 

사업금액 

 

  

 

 

 

상기 본인은 해당사업의 수급인으로서, 본 사업에 근로하는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안전관리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① 작업별 안전관리 점검은 사업 기간에 따른 주기적으로 실시한다.

 ②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작업 배치 전 신규채용자 교육을 반드시 이수한다.

 ③ 항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건강상태를 확인한 후 작업에 투입한다.

 ④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에게 작업 시작 전 작업방법, 위험요인, 안전작업 대책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하고 교육한다.

 ⑤ 해당 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의 지급 및 착용한다.

 ⑥ 작업 중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불안전한 행동 및 상태 유무를 감독하며, 안전수칙 미 준수 자에 대하여 개선하도록 교육한다.

 ⑦ 작업 후 현장 정리정돈 및 청소상태를 확인한다.

⑧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과 그 외 안전보건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여 작업한다.

 

년     월     일

 

                             상  호  명 :

                             사업자번호 :

                             대  표  자 :                    (인)

제주지방우정청장 귀하

【붙임2】


 

공사 현장대리인 체크리스트

□ 개  요

 o (공 사 명) 〇〇우체국 시설 보수공사

 o (공사기간) ‘00. 00. 00. ~ 00. 00.(00일간)

 o (공사금액)                 원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원 계상

 

□ 공사진행 중 확인사항

 o 본 공사의 실질적인 현장 업무 책임자로

   작업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 방지와 공사 품질 확보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현장에서 사용하는 기계․기구 또는 설비의 안전․보건 점검 및 이상 유무 확인

  ▢ 근로자의 작업복․보호구 및 방호장치의 점검과 그 착용․사용에 관한 교육․지도

  ▢ 해당 작업에서 발생한 산업재해에 관한 보고 및 이에 대한 응급조치

  ▢ 해당 작업의 작업장 정리ㆍ정돈 및 통로 확보에 대한 확인ㆍ감독

  ▢ 위험성 평가 관련, 위험요인 파악 및 개선

  ▢ 비ㆍ눈ㆍ바람 또는 그 밖의 기상상태의 불안정으로 인하여 근로자가 위험해질 우려가 있는 경우 작업 중지. 단, 태풍 등으로 위험이 예상되거나 발생되어 긴급 복구작업을 필요로 하는 경우는 제외

  ▢ 작업 방법 및 근로자 배치를 결정하고 작업 진행 상태 수시 점검

  ▢ 각종 점검 시 이상이 발견되면 즉시 수리 또는 그 밖의 필요한 조치를 취함

 

0000.  00.  00.

 

현장대리인            (인)

 

제주지방우정청장 귀하




【붙임3】


자율점검표

자율점검 항목

적정

부적정

1.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이행하고 있다.

 

 

2. 안전보건에 관한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실행계획을 수립한다.

 

 

3. 주기적으로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정상적인 작동 여부를 확인한다.

 

 

4. 작업 현장에 유해ㆍ위험요인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를 제거ㆍ대체ㆍ통제하는 등 개선 조치를 실시한다.

 

 

5.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를 수립한다.

 

 

6. 안전보건관리 예방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붙임 : 관련 서류

 

 

                                 상  호  명 :

                                 사업자번호 :

                                 대  표  자 :                     (인)

*건설업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자율점검표(고용노동부) 참고





【붙임4】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발주부서

시설과

발주날짜

 

발주내용             “공사명 기재” 및 계약구분 체크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6조제1항제5항 및 제30조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제주지방우정청장 귀하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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