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16848-00 공고일시  2024/11/13 15:13
공고명 동해천 외 1개소 하천정비사업
공고기관 경상남도 통영시 수요기관 경상남도 통영시
공고담당자 허영광(☎: 055-650-4422)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7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9 11:00 개찰(입찰)일시 2024/11/19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7,12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7,788,906 원
   
추정금액
170,0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51,927,273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2,880,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통영시 공고 제2024-2149호


소액수의 공사계약 견적제출 안내 공고

- 본 공사는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 제7조제2항 ‘공사예정금액 4억3천만원 미만’의 전문공사에 해당됩니다 -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조달청공고: 20241116848-00)

 ○ 공   사   명: 동해천 외 1개소 하천정비사업

  - 공 사  구 분: 전문공사

  - 공 사  유 형: 유지보수공사

  - 공사예정금액 (기초금액 + 도급자설치 관급자재비)

구분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도급자설치

관급자재비

관급자설치

관급자재비

기타비용

금액(원)

151,927,273 

15,192,727

2,880,000 

-

-

구분

공사예정금액

총공사비

금액(원)

170,000,000

170,000,000

  ※ 입찰(견적제출)가격 평점산식 A값: 7,788,906원 

  ※ 기초금액= 추정가격+부가가치세

  - 기 초  금 액: 금167,120,000

  - 사 업  개 요: 하천 준설 및 제방보수 등  ※세부내용 내역서 참조

  - 공 사  장 소: 통영시 도산면 관덕리 468-9번지(동해천), 광도면 노산리 211번지(광도천) 일원

  - 공 사  기 간: 착공일로부터 90일간


2. 전자견적서 제출기간: 2024.  11.  17. 10:00 ∼ 2024.  11.  19. 11:00

※ 투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투찰마감 2시간 이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 2024.  11.  18.  18:00


4.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11.  19.  14:00  통영시 입찰집행관 PC

 ※ 유찰시 재입찰은 당일 16: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 재입찰에 관하여 별도통지 없으며, 투찰자가 확인하여야 합니다.

5.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지반조성·포장공사업(주력분야: 토공사)을 등록한 업체로서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 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한 업체이어야 하며 통영시에 소재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2조, 제12조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


6. 견적제출 유의사항: 총액계약, 지정정보처리방식를 이용한 전자견적제출

 가. 본 견적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견적서 제출은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건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공고문과 나라장터시스템 게시물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문에 우선합니다.

 라. 낙찰자가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되어 일정 기간 통영시청 및 산하기관과 수의계약이 불가하게 될 수도 있으니, 이 점을 숙지하신 후 계약이 가능한 경우에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7.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자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낙찰하한율 87.745% 이상으로 입찰(견적 제출)한 자 순으로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예정 입찰가격이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마.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 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입찰공고일로부터 전자입찰 마감일시까지 도로과에서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 귀속

   소액수의 견적제출은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이 아닙니다.


10.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공사계약 일반조건, 공사입찰 유의서, 특수조건,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에 의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통영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보험료 등 사후 정산 안내

 가. 본 공사는 설계서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04.01.시행)의 규정에 따라 투찰금액산출 및 내역서 등 제출 시 낙찰률을 적용하지 않고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공사는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제2023-49호)에

    따라 발주자가 수급인과 공사계약을 체결할 경우 낙찰률을 적용하지 아니하고, 당초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금액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 [별표6] 「품질관리비의 산출 및 사용기준」에 따라 설계도서에 명시된 품질관리비를 입찰금액 산정 시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반영된 보험료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는 준공대가 지급시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구분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금액(원)

 2,604,758

 2,051,970

 1,331,320

 265,730

구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합산액(A값)

금액(원)

 1,535,128

-

-

7,788,906


13.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계약업체는 아래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 · 이행하여야 하고, 계약 체결시까지 【붙임3】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기타 참고사항

  가. 이 공사는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1】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나.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 전자입찰유의서,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기준 및 관련 회계예규, 내역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관련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사는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하도급 대금 등 지급확인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이하 ‘노무비 구분관리제’라 함)가 적용되는 공사이며, 착공 시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고,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등) 및 노무비 지급내역(이체증빙자료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노무비 구분관리제는 공사기간인 30일 미만일 경우 제외 합니다.

  라. 장비·자재 사용 및 건설근로자 우선 고용을 권장합니다.

      - 지역업체의 장비와 자재 우선 사용 권장

      - 현장 근로자 채용 시 통영시민을 우선 채용 권장(50%이상)

      - 하도급체결 시 지역업체 하도급 권장(하도급 가능 업종인 경우)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서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및 우리시 홈페이지(www.tongyeong.go.kr)에서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055-650-4426)로, 기술 등에 관한 사항은  도로과(☎055-650-234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13.



통 영 시 재 무 관











【붙임1】 확약서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당 사는 통영시에서 시행하는 본 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ㅇ 당사는 「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업체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공사대금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제한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ㅇ 당사는 통영시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4.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통영시 재무관  귀하




【붙임2】 서약서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

 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

 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

 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

 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

   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

   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4.   .     .

 

입찰참가 대표사:             (인)

 

통영시재무관 귀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4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통영시재무관 귀하

【붙임3】 서약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