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본 안내공고는 전자견적서 제출 및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2. 협상에 관한 사항
가. 공사명 : (재사용-008) 00부대 생활관 보수 공사
나. 공사범위 : 세부내용 내역서 참조
다. 예산액(추정가격) : 36,919,420원(33,563,109원)
1) 시공자격 업종별 금액(구성비율)
- 철근·콘크리트 공사업 : 13,800,479원(37.38%)
-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 공사업 : 7,420,803원(20.1%)
- 기계설비, 가스공사업 : 7,970,903원(21.59%)
- 도장·습식·방수·석 공사업 : 7,158,676원(19.39%)
- 실내건축공사업 : 350,734원(0.95%)
- 지반조성·포장 공사업 : 217,825원(0.59%)
라. 주요일정
1) 기초예비가격 공개 : 2024.11.13.(수) *변동가능
2)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 2024.11. 19.(화) 10:00
3) 개찰일시 : 2024.11.19.(화) 10:30
마. 공사현장 / 기간 : 경기도 파주시 일대 / 계약일로부터 49일
3. 수의협상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함)시행령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국가계약법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지 아니한 자
나.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철근·콘크리트 공사업 및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 공사업 및 기계설비, 가스공사업을 모두 등록한 업체에 한합니다.
다. 입찰(견적서제출) 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계약체결일까지 주 대표업체의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본점 소재지가 변경된 경우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변경일)가 경기도인 업체에 한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을 하고, 지정 공인 인증기관에서 전자거래용 인증서를 발급받은 다음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업체
4. 수의협상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견적서 제출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제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방법은 예정가격의 87.745%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로 합니다.
다. "나"항에 따라 선정된 자가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18조에 의거 자동추첨에 의해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5. 이 공사는 건강/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예정가격 작성 시
(기초예비가격)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아래의 금액으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구 분
|
국민건강
보험료
|
국민연금
보험료
|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
퇴직공제
부금비
|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
금 액
|
447,531
|
568,093
|
57,954
|
0
|
531542
|
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 등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3조 및 계약예규「정부입찰ㆍ계약 집행기준」제17장에 정한바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라 적용하며,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6. 공동계약 : 미허용
7.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제출할 서류 및 진행절차 : 협상에 관한 진행절차, 특별 유의서
및 약관 등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확인 바랍니다.
8. 협상무효 :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의 결정
가. 기초예비가격은 국방전자조달에 게시하며 예정가격은 기초예비가격의 +2~-2%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2개의 예비가격번호를 선택하면, 선택된 예비가격번호 중 다수 선택 번호순으로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단, 복수예비가격은 예산을 초과할 수 없다.)
10. 하도급 관련사항
가. 공사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9항에 따른 공사의 경우「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 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 대금 등 지급에 있어, “인출제한”기능 사용에 대하여 발주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단, 노무비의 지급방법은 인출제한으로 하고, 타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바.「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참가자는 하도급을 할 경우 「건설산업기본법」등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 규정을
숙지 및 준수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관련 법령 상 제한사항을 위반(하도급통지의무위반의
경우는 제외)하여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하였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 입찰참가업체는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 법령에 명시된 하도급 제한사유를 준수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자. 「건설산업기본법」등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라 하도급 계약 시 감독관에게 필수 서류를 제출한 후 재무관부대 승인을 받아야 하며, 세부 절차 및 필수 제출서류는 계약
후 감독관에게 문의하여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11. 안전 및 보건 관리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산업안전보건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확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모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6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 · 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2.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육군군수사령부 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내역서,
사양서,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나. 또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고, 계약특수조건에 기재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 031-940-6510), 감찰부(☏ 031-940-6143)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 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라.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마. 마감시간이 임박해서는 통신속도 지연/시스템 문제발생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를 바라며, 전산장애로 인한 투찰 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개찰)은 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계약담당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협상을 취소, 재협상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 시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전자(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아. 협상에 관한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연락처
(1) 주 소 :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 오산리 사서함 109-1호 재정부
(2) 전 화 : (031) 940-6508 / 이메일 : korea6500@army.mil.kr
자. 공사 세부내역에 관한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곳
1) 공사감독관 : (031) 940-6425 / 공사담당사
차. 입찰참가신청 및 시스템 관련사항 : 방위사업청 1577-111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3일
제 1 보 병 사 단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