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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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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9806-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14 17:21
공고명 고성초 외 1교(부안고) 철거 및 포장 공사 입찰공고(긴급)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세욱(☎: 063-580-7472)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8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68,026,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393,990,762 원
   
A 법정보험료
26,979,138 원
   
추정금액
468,026,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425,478,18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청렴계약, 미래교육을 위한 깨끗한 약속’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공고 제2024 - 130호


시설공사 입찰공고[긴급]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모든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 참가하거나 수의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대해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 금지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한 행위를 금지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금지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사오니, 이 입찰공고서의 내역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고성초 외 1교(부안고) 철거 및 포장 공사

 나. 공사현장: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다. 공사개요: 고성초 외 1교(부안고) 철거 및 포장 공사

 라. 공사기간: 착공일부터 40일(법정공휴일 포함)

 마. 공사금액 

(금액단위: 원)

추정금액

(A=B+C+D)

추정가격

(B)

부가가치세

(C)

도급자설치관급금액

(D)

기초금액

(E=B+C)

468,026,000

425,478,182 

42,547,818 

0

468,026,000

  ※ 관급자설치 관급금액: 금0원

  ※ 이 공사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바.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

건설공사분류

업 종

추정가격

비율

전문공사

구조물해체비계공사업

(주력: 구조물해체비계공사)

위 공사금액의

추정가격과 같음

100%


2. 입찰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공고일: 2024.11.14.목.)

입찰서접수 개시일시

입찰서접수(투찰)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4. 11. 18.(월) 10:00

2024. 11. 20.(수) 10:00

2024. 11. 20.(수) 11:00

우리지원청 재정팀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재입찰을 실시하고 재입찰 마감일시는 개찰당일 15:00로 하며 16:00에 개찰합니다


3.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및 지역제한 대상이며,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대상 공사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을 적용합니다.

  다. 지역제한 대상이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공사입니다.

  라. 본 공사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 공사입니다.

  . 하도급지킴이(전자대금시스템) 대상 공사입니다.

  사.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대상 공사입니다. (붙임 3.“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 평가표” 참고하여 별도 작성)

  아.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제 13조 제4항에 따른 일정규모 이상의 사업장에 해당하는 경우 사업주는 근로일수 신고를 위한 전자카드를 피공제자에게 발급하여야 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시행령」제7조의정에 의한 따른 구조물해체․비계공사업(주력: 구조물해체․비계공사)을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현장설명: 생략

  가. 설계서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입찰서 제출기간 동안 열람가능)

  나. 설계서 등 열람 장소: 시설담당자 김주현 580-7484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 납부하여야 하나 전자입찰서 양식에 포함되어 있는 지급확약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에 세입 조치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전자입찰서 제출

  가. 이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이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이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이 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예정가격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내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나라장터-자기정보확인’에서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다수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은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로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0.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입찰가격-A를 예정가격-A로 나눈 결과 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당해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A값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입니다

 ※ 예정가격 100억원 미만 공사인 경우에는 입찰자격을 예정가격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적격심사시 평가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5“추정가격이 10억원 미만 4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에 의하며 실적은 해당공사 평가대상 업종별 추정가격 대비 최근 3년 이상 해당공사와 동일한 평가대상 업종별 실적금액(관급․지급자재비 제외)으로 하고 적격심사 대상 업종은 구조물해체․비계공사업(주력: 구조물해체․비계공사 100%)입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계약이행능력 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적격심사 점수도 같을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개찰결과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되어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 하한선 미만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11. 법정 정산과목 등 정산 준수

  가. 계약상대자는 국민연금보험료 및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에 대하여 예정가격에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사후 정산합니다.

    (금액단위: 원)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안전

관리비

품질

관리비

퇴직공제

부금비

합계

(A값)

8,262,235

6,508,805

842,890

7,142,288

0

0

4,222,920

26,979,138

  나.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등 정산과목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에 가입(납입)확인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준공검사 시 정산 받은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시 4대보험 완납증명서(개인사업장은 사업장이 아닌 대표자 개인의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의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서 제출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붙임 1】의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노무비는 ‘인출 제한’기능을 사용하며 그 외 하도급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바. 수요기관의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에 【붙임 2】「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이 입찰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및 질권 설정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공사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 및 질권 설정이 불가하니 입찰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설계서,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계약관련 벌령등을 포함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참가 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신청 요령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홈페이지(http://jbe.go.kr) 「알림마당/계약정보/전자입찰공고(G2B)」게재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라 북특별자치도 지역 내 생산 제품과 장비·인력의 우선 사용을 적극 권장합니다.

  사.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하여 지역 건설기계의 우선 사용과 지역주민의 우선고용 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여야 합니다.

  아.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재정담당(580-7471), 감사담당(580-7458) 및 부안교육지원청(http://jbbae.go.kr) 민원 – 고충민원신청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자. 기타 문의사항

     -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 행정지원과 시설담당 김주현(580-7484)

     - 입찰공고에 관한 사항: 행정지원과 재정담당 김세욱(580-747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14.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재무관


우리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사업은 안전․공정․투명․청렴을 최우선으로 중요시하며,

계약과 관련하여 어떠한 금품·향응·편의제공도 요구하거나 받지 않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약등과 관련하여 부당한 요구가 있을 경우 감사담당(☏ 580-7458)으로 제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별첨1등록기준 점검표


업 체 명

(대표자)

 

소 재 지

(연락처)

 

등록번호

(업  종)

 

연 락 처

 

연번

건설업 등록기준 점검항목

점검자확인 ☑

1-1

사무실이 등록된 주소지에 있는가?

☐ Yes  ☐ No

1-2

사무실이 관할 등록지역 내에 있는가?

☐ Yes  ☐ No

1-3

사무실이 적법한 건축물인가?(무허가, 무단증축, 불법용도변경 등)

☐ Yes  ☐ No

1-4

사무실에 건설업 등록증 및 사업자등록증 게시하였는가?(영 제18조)

☐ Yes  ☐ No

2

사무실로 사용할 수 있는 건물인가?

※ 건축물 대장을 통해 건물용도 확인

 - 단독주택, 공동주택 등 주거용 건물 또는 축사, 퇴비사, 온실, 저장고 등 농업·임업·축산업·어업용 건물은 사무실로 인정하지 아니함.

☐ Yes  ☐ No

3

사무실에 책상, 의자, 컴퓨터 등의 사무 장비를 갖추고 있는가?

☐ Yes  ☐ No

4

사무실에 인터넷, 전화, 팩스 등의 통신설비를 갖추고 있는가?

※ 전화(인터넷) 가입사실 확인 증명서 또는 사용요금 납부내역서 확인 필요

☐ Yes  ☐ No

5

사무실 내․외부에 간판 등 업체를 식별할 수 있는 표시가 있는가?

☐ Yes  ☐ No

6

사무실을 독립 사무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는가?

※ 사무실에 복수의 건설업자가 사용할 경우 출입문이 독립적으로 존재하며 바닥에서 천장까지 파티션으로 구별되어 있는 경우에만 인정

☐ Yes  ☐ No

7

임대차 계약서의 계약기간이 현재 유효한가?

※ 임대차 계약서 및 보증금 이체 자료, 확정일자 날인 등 확인

☐ Yes  ☐ No

8

건설업 등록기준에 따른 기술능력이 적합한가?

※ 한국건설기술인협회에서 발급한 건설기술자 보유증명서 확인

☐ Yes  ☐ No

9

기술자들의 고용보험 가입이력 내역서와 고용계약서가 적합한가?

※ 근로복지공단에서 발급한 보험가입증명원 및 기술자별 피보험가입이력 내역서, 고용계약서 확인

☐ Yes  ☐ No

10

기술자들의 임금이 적정하게 지급되고 있는가?

※ 기술자별 급여명세서 및 이체내역 확인

☐ Yes  ☐ No

11-1

기술자 수에 비해 공사현장이 과다한가? (공사현장 현황표 제출 및 확인)

☐ Yes  ☐ No

11-2

현장 기술자 중복배치 허용 기준 준수하는가? (실제 역할 및 근무 내역 확인)

☐ Yes  ☐ No

12

기술자가 실제 근무하는가?

※ 기술자에게 사실관계 질의(입사일, 관할 공사현장 등) 및 근거서류 확인

☐ Yes  ☐ No

13

납입자본금과 자본총계가 등록기준 자본금을 충족하는가?

※ 법인등기부등본, 재무상태표 확인 및 납입자본금 통장잔고 유지 확인

☐ Yes  ☐ No

14

보증가능금액이 유효한가?

※ 건설업관리시스템에서 보증가능금액 실효여부 조회

☐ Yes  ☐ No

업체명 :               (인)

☐ 적합 ☐ 부적합

【붙임1】

【붙임2】

[붙임3]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 평가표

□ 기관명 : 부안교육지원청

□ 업체명 :

□ 사업명 :

□ 평가일자 :

구분

배점

평가

최종점수

 

100

 

 

A. 안전보건 관리체제

20

 

B. 실행수준

20

 

C. 운영관리

30

 

D. 재해발생 수준

30

 


평가항목

평가기준

배점

평가

A.안전보건관리체제(20)

 

 

 

 ① 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

· 회사 안전보건 경영방침의 수립 및 시행 여부

· 산업안전보건관리 계획의 적절성

10

 

 ②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작업인력  운영방안

· 안전보건관리 담당자의 지정여부

· 작업인력 운영방안의 적절성 여부

10

 

B. 실행수준(20)

 

 

 

 ③ 위험성평가

· 위험성 평가 계획서 작성 여부

· 위험성 평가 계획서 결과에 따른 대책의 수립 및 적절성

10

 

 ④ 안전보건교육계획 및

    실적

·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실적

10

 

C. 운영관리(30)

 

 

 

 ⑤ 주요장비 상태 점검 및

    유해위험화학물질 현황

· 주요 사용 장비의 적절성

· 점검항목과 점검결과 적절성

· 유해화학물질 관리의 적절성

10

 

 ⑥ 신호 및 연락체계

· 도급인과 수급인간 연락체계가 구체적을 수립됨

10

 

 ⑦ 비상대책

·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

  (고용부,소방서,병원 포함)

10

 

D. 재해발생 수준(30)

 

 

 

 ⑧  산업재해 현황

· 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30

 


등급

득점

작업종류에 따른 요구등급

S

90점 이상

차기 선정시 안전보건 수준 평가 면제

A

80점 이상

화재폭발 우려 장소 및 밀폐공간 작업장소

B

70점 이상

산업재해발생 위험장소 및 화재폭발 우려 장소 및 밀폐공간 이외의 작업장소

C

60점 이상

일반작업

D

60점 미만

도급작업을 수행할 안전보건관리 역량이 매우 낮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