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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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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6624-00 공고일시  2024/11/18 09:21
공고명 의정부공고 건설정보과 노후 실습실 환경개선 공사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의정부공업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의정부공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류근철(☎: 031-820-9605)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8 14: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4,566,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3,369,956 원
   
추정금액
134,566,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22,332,728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의정부공업고등학교 공고 제2024-45호


공사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견적 제출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 등으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견적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공사 개요

 가. 공 사 명: 의정부공고 건설정보과 노후 실습실 환경개선 공사

 나. 공사현장: 의정부시 가능로 57, 의정부공업고등학교 종합실습동

 다. 공사범위: 종합실습동 1층

      ※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내역서와 시방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9일

 마. 기초금액: 134,566,000원 [추정가격 : 122,332,728원 + 부가세 : 12,233,272원]

 바. 공사의 착공일 :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약일에 정한 날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입찰입니다.

 나. 지역제한, 전자견적, 전자계약 및 전자대금청구 대상 공사입니다.

 다.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공사입니다.

 마.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바.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퇴직공제 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반영대상 공사로서 견적제출 참가자는 견적제출 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에 계상된 아래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사. 본 공사에 계상된 보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 분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품질관리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합계

(A값)

금액(원)

-

-

-

747,374

0

2,622,582

0

3,369,95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본 공고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확인하여 입찰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아.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법정보험료율 인상 시 변경계약을 체결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등, 건설산업기본법제87조 따른 퇴직공제부금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건설기술진흥법제56조에 따른 품질관리비는 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하오니, 입찰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자.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차. 계약상대자는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공사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사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수요기관 계약담당공무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3. 견적제출 및 집행(개찰)

 가. 본 공사는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18.(월) 10:00 ∼ 2024. 11. 25.(월) 10:00

     ※ 제출 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1. 25.(월) 11:00 의정부공고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견적가격 확인 시간이 연기 될 수도 있습니다.

     ※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오니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재입찰 시 별도 통보 없이 개찰일로부터 1일 이내 실시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견적)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본사(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기도 의정부시, 포천시, 양주시, 남양주시 내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 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입찰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자

다. 본 입찰(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공사는 전자입찰(견적) 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입찰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1588-0800)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본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 장소 :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로 57, 의정부공고 교육행정실


6. 견적(입찰)서 제출방법

  가. 입찰(견적)서 제출기간 : 상기 “3항” 참조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제출합니다.(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

  다.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서는 나라장터 전자입찰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동일 IP 중복투찰을 제한]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 발생시 계약담당공무원의 판단에 따라 입찰연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견적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의 87.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 순으로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본 견적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견적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프로그램을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의거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바.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8.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11장 입찰유의서 ‘12-다’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기타 세부사항은 나라장터 해당 안내공고에 첨부된 규격서에 의하며,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규격서, 기타 견적 관련 사항 등)을 반드시 확인·숙지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9.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관련 사항

  가. 본 견적제출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제9절 검사와 대가지급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 공사입니다.

  ※ 「경기도교육청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실무요령」에 따른 적용 제외 기준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시 노무비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에 대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하며, 수요기관과 협의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견적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 날인하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가.「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9항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공사입니다.

 나.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하도급지킴이 이용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하도급지킴이 이용확약서”를 제출한 것을 간주합니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확약서”를 대표자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 받은 자가 하도급계약을 체결할 경우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포함한 모든 공사대금은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의 “하도급지킴이-시스템사용안내(업체)”에 게재됩니다.

  ※ 확약서 서식은 [별첨2] 참조


12.「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준수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별첨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전자견적서        제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동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및 관내 업체 우선 활용 협조 안내

  가. 경기도교육청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조례 제4조, 제7조에 의거 낙찰자는 관내 지역       업체(경기도 의정부시)의 공사 참여율 확대를 위해 다음 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건설업기본법에 따라 하도급 계약 시 효과적인 시공과 원활한 하자 보수 이행을 위하여       관내 지역업체와 우선 계약

  다. 건설장비 및 자재 구매 시 지역업체 우선 구매

  라. 현장 근로자 채용 시 지역주민 우선 고용


14. 경기도교육청 입찰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안내

  본 견적제출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9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 전자민원 - 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견적제출 공고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및 기타 견적 제출에 관한 모든 사항 등을 승낙·숙지한 것으로 간주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 견적 제출 시 견적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견적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콜센터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6. 보충정보 제공처

 가. 견적제출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교육행정실(☎031-820-9604)

 나. 공사설계도서 등에 관한 사항 : 교육행정실(☎031-820-9604)

 다.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견적(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마.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국가법령정보센터의 “법령” 및 “행정규칙”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나라장터(G2B)의 “나라장터서비스-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17.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수요기관 요청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별첨2】‘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하도급

      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낙찰 후 계약서류 제출시 포함하여 제출). 

  다.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라.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 11. 15.


의정부공업고등학교장





【별첨1】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의정부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별첨2]

하도급지킴이시스템 이용 확약서

 

당 사는 의정부공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00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업체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공사대금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제한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ㅇ 당사는 의정부공업고등학교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4.  .  .

 

 

                        확  약  자       회사명  

                                                대표자            (인)

 

의정부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별첨3]

부실공사 근절 서약서

 

  ○ 공사(용역)명 :

  ○ 위       치 :

  ○ 계 약 금 액 :

  ○ 계약년월일 :

  ○ 착공예정일 :

  ○ 준공예정일 :

 

     위 공사(용역)을 시행함에 있어 공사설계도서, 시방서, 품질관리기준, 기타 모든 규정 및 약정대로 어김없이 시공(용역)할 것을 서약하며 이를 어길 시에는 관계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감수하겠습니다.

 

년    월    일

○○○회사   대표 ○○○(인)

 

의정부공업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