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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3472-00 공고일시  2024/11/18 14:17
공고명 용면 용연리(5-1)구거 정비공사
공고기관 전라남도 담양군 수요기관 전라남도 담양군
공고담당자 재무관(☎: 061-380-3290)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0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5,27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0,787,179 원
   
추정금액
260,27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59,336,363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85,000,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담양군 공고 제 2024 –1510 호


견적제출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용면 용연리(5-1)구거 정비공사

  나. 위    치 : 전라남도 담양군 용면 용연리 5-1 일원

  다. 공사개요 : 전석 쌓기 1식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90일

  마. 추정금액 : 260,270,000원

                 (추정가격 159,336,363, 부가가치세 15,933,637, 관급자재 85,000,000)

                 ※ 기초금액 175,270,000원


2. 입찰참가 자격

  가. 소액수의 대상공사로 전자견적 제출공사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다.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 중『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주력분야:석공사)』를 보유한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담양군 내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3.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일시

입찰마감일시

개찰(입찰)일시

비고(개찰장소)

2024.11.20.(수)10:00

2024.11.22.(금)10:00

2024.11.22.(금)11:00 

개찰전용PC

  

 ※ 개찰결과 유효한 입찰자 또는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개찰당일 개찰 후부터 16:00까지      재입찰을 실시하며(개찰 17:00),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입찰 참가자에게 별도로 통보

    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사항의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5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전자입찰의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함으로써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약담당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87.745%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입찰결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하며, 수의(견적제출) 공고의 낙찰자 결정 시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계약체결은 낙찰자로 결정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하며, 1순위 업체가 동 기간 내 계약불이행 시는 낙찰순위에 따라 임의 계약 체결합니다.


6.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합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국민건강보험료 등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나.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청구 시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2,614,532원

3,318,871원

33,858원

1,696,311원

3,123,607원

  ※ 입찰가격 평점산식의 A값 :

10,787,179원

 

 


8.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전자대금시스템을 통한 공사대금 지급

   가. 본 공사는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을 이용하는 사업(도급금액 3천만원 이상이고 공사기간 30일 초과)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임금, 하도급대금 등 모든 공사대금 청구, 지급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처리합니다.

   라. 아울러,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하도급지킴이 홈페이지(http: //hado. g2b.go.kr) – 업체 사용안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노무비 구분관리 및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안내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3장 공사계약  일반조건 제9절 제7호에 따라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공사로서 낙찰자는 계약체결 후 사업부서와 협의를 통하여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및 「노무비 전용통장 사본」을 착공계 제출 시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하도급계약 통보 시에도 합의서 및 노무비 통장사본을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 그 밖의 사유로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다. 노무비 압류 금지 적용 공사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88조(임금에 대한 압류금지) 및 시행령 제84조(압류대상에서 제외되는 임금의 산정방법)을 적용하는 공사입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입찰개시일 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 까지 24시간 투찰이 가능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동프로그램에 의해 결정되며, 입찰참가자에 의하여 다수 추첨된 복수 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다. 본 공사는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등록을 한 

       업체여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페이지(http://www.g2b.go. 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라.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공휴일인 경우 전전일)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공고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공사계약 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우리 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계약자는 공사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서버 또는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문제, 기타 불가피한 사유 등으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  등록마감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초기화면의“연기공고”사항에 게재합니다.

   자. 우리군 조례에 의하여 임금지불서약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임금 및 장비임대료 등의 체불 발생 시 체불을 해결한 후 청구하여야 하고 향후 입찰참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 낙찰자는 전라남도 지역업체(담양군업체 우선)의 공사 참여율 확대를 위하여 다음 각 호에 대하여 최대한 협조하여야 합니다.

       ① 자재구매 시 지역업체(담양군업체 우선)에서 구매

       ② 현장기능공 및 건설장비 등 지역업체(담양군업체 우선) 사용

   카. 본 공사 건은 건설산업기본법 제68조의 3(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과 관련하여 건설기계대여금 지급보증제가 적용되는 공사로 착공계 제출 시 건설기계 대여금 지급 보증서(건설기계 대여금 직불합의시 지불합의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건설기계 대여금 체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법류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타. 본 입찰(견적제출)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우리 군 재무과(☎061-380-3290), 기획예산실 감사팀(☎061-380-3030) 및 홈페이지(www.damyang.go.kr → 전자민원상담)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파. 기타 구체적인 사항 중 공사에 관한 사항우리 군 공간재생과(061-380-2584),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재무과(061-380-329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 11.


담양군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