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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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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2050-00 공고일시  2024/11/19 07:31
공고명 가정역 펜션 노후 데크교체공사
공고기관 전라남도 곡성군 수요기관 전라남도 곡성군
공고담당자 장철수(☎: 061-360-2821)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1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5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1/25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273,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808,748 원
   
추정금액
81,538,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9,339,09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49,265,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곡성군 공고 제2024–1263호

“곡성군 부정부패 Zero”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공고함에 따라 “견적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가정역 펜션 노후 데크교체공사

 나. 위    치 :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455일원

 다. 사업내용 : 데크교체 A=227㎡, 난간교체 L=109m

 라. 사업기간 : 착공일로부터 60일

마. 추정금액 : 81,538,000

     (추정가격 29,339,090원, 부가가치세 2,933,910원, 관급액 49,265,000원)

 바. 기초금액(추정가격+부가가치세) : 32,273,000원


2. 입찰 및 개찰의 일시와 장소

입찰공고기간

입찰개시일시

입찰(투찰)마감일시

개 찰 일 시

비     고

(개찰장소)

2024.11.19.(화)

 ~ 2024.11.25.(월)

2024.11.21.(목)

10:00 ~

2024.11.25.(월)

14:00한

2024.11.25.(월)

15:00

개찰용 전용PC


3. 입찰방법

 가. 본 공사는 총액입찰, 적격심사 비대상사업, 유지보수공사 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행정안전부장관지정․고시한 정보처리장치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고,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별도 현장설명은 없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 사업부서에서 설계도서 열람할 수 있으며, 설계서 및 사업내역 등 그 내용을 열람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공사업 중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면허를 보유한 업체로서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곡성군 내에 있어야 합니다.

 나.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 면허 보유업체 중 주력분야 조경시설물설치공사 면허 업체만 투찰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의 자격 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이 등록된 업체이어야 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개찰 전에 기초금액에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 참가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낙찰하한율 87.745%】

다. 유찰 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거 재입찰(별도통보 없음, 투찰자 확인)을 실시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되는 자에 대하여는 개찰 1순위라 하더라도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되고, 차순위 업체를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 후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6.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등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하여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우리군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인터넷의 최종 낙찰자 결정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경우(무자격자가 참여하여 예정가격 추첨에 영향을 미칠 경우 포함) 향후 3개월간 우리군에서 실시하는 소액수의 견적 제출을 포함한 모든 수의계약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7.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 마감시간까지 우리 군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로 합니다.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에 따라 무효인 입찰(견적제출)에 해당됩니다.


8. 하도급 관리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의무 대상공사

 가. 이 공사는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 계약체결’과 ‘대금지급’을 이행해야 하는 사업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나.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하도급 관리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 방법, 처리 절차 등에 관한 내용을 미리 숙지하시기 바라며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 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보험료 등 사후정산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 이라한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낙찰률을 적용하지 않고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A값 합계 : 금1,808,748원

595,962원

756,510원

77,177원

379,099원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따라 국민건강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은 사후 정산하며,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 시 납입확인서(하수급인 포함)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해당공사의 대가 지급 시(기성 및 준공) 관할 공단에서 발급받은 공사 현장명이 가입되어 있는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공사의 현장명으로 보험을 가입하지 않았거나 예정가격에 계상된 보험료 고시금액에 미달하는 보험료는 최종 준공 시 감액 정산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산업안전보건법』제72조, 같은 법 시행령 제59조 및 제60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89조,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제2023-49호, 2023. 10. 5.)을 따릅니다.


10.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우리 군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곡성군 청렴계약이행각서의 이행을 숙지하고 입찰(견적제출)에 응해야 하며, 입찰(견적제출)서를 제출한 자는 우리 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을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곡성군 부정부패 Zero” 운동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위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로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 가능합니다.

 나. 본 공사는 청렴계약제 시행공사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전자입찰결과 낙찰업체는 우리군이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이행 서약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사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공사입니다.

 라. 본 공사는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제13조 제4항에 따른 건설근로자 전자카드제 대상 공사』입니다. (해당없음)

 마. 공사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조달청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관련 회계 예규, 공고문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우리 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바.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계약서상 정당한 이유 없이 착수예정일로부터 7일 이내에 착수하지 않을 때에는 계약을 해제할 수 있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도 할 수 있습니다.

 아. 국가종합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나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입찰등록마감시간 및 개찰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변경공고”로 게재합니다.

 자. 개찰에 관한 상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차. 우리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건설장비, 현장인부 및 건설자재 구매 시 우리군 지역업체를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 전자입찰에 관한 이용안내는 조달청 정보관리과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타. 기타 구체적인 사업 설명에 관한 사항은 우리군 관광과 기차마을시설팀(☎061-360-8771),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재무과 계약팀(☎061-360-2821)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11월  일


곡 성 군 (분 임) 재 무 관

〔붙임 1〕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당 사는 본 공사 낙찰을 받아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계약 체결ㆍ이행에 있어 계약상대자이자 원수급인으로서 다음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당 사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에 기반)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도급자(자재ㆍ장비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 관리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PQ심사 및 적격심사 시‘표준하도급계약서 등의 사용계획서’를 제출하여 평가받은 경우에는 사용계획서에 정한 바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당 사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ㆍ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지급하겠습니다.

   - 하도급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곡성군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한 바에 따르겠습니다.

   - 곡성군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ㆍ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4.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곡성군 (분임)재무관 귀하

〔붙임 2〕

공사대금 등 우선지급 준수 서약서

 

 

 

 당 사(본인)는 귀 군과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당해 공사의 임금, 자재 등(건설기계 임대료사용료 포함)을 체불하지 않고 우선 지급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이에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4년    월     일

 

                                             주  소 :                

                 상   호 :

                                        대표자 :                   (인)

 

 

 

 

 

곡성군(분임) 재무관 귀하

〔붙임 3〕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곡성군의 「공사명 기재」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본인은 본 계약 수행과 관련하여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하고,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철저히 이행하겠습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인은 본 계약 수행과 관련하여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보건 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 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 (수의계약 배제)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4년    월     일

 

                                        주  소 :                

                 상   호 :

                                        대표자 :                   (인)

곡성군(분임) 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