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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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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4973-00 공고일시  2024/11/19 09:23
공고명 모라동 929-2,3번지 소규모 공동주차장 건설공사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사상구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사상구
공고담당자 한현미(☎: 051-310-4144)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2 09: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8,88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3,418,117 원
   
추정금액
86,36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19,430,000 원
추정가격
62,618,18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17,480,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사상구 공고 제2024-1247호


공사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모라동 929-2,3번지 소규모 공동주차장 건설공사

 나. 공사위치: 모라동 929-2번지 일원

 다.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90일간

 라. 공사내용: 주차장 포장(공동주차장 8면) A=136㎡, 면벽설치 L=36m

 마. 추정금액: 금86,360,000원

              (추정가격 62,618,182원, 부가세 6,261,818원, 도급자설치관급자재액: 17,480,000원)

 바. 기초금액: 금68,88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방법

가. 소액수의 견적제출(입찰)로서 총액입찰이며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지역제한 입찰이며 적격심사 비대상 공사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전문건설업 중 지반조성・포장공사업(주력분야: 포장공사)과 구조물 해체·비계공사업을 모두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의 경우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부산광역시에 있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참가 미등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 1. 1.부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전자

     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없이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문의처: 조달청 콜센터 대표번호(1588-0800)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의 1호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납부한 것으로 간주하며,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한: 2024. 11. 22. 09:00 ~ 2024. 11. 26. 10:00

   ※ 제출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 전일까지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4. 11. 26. 11:00

 나. 개찰장소: 부산광역시 사상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다. 유찰 시 재입찰: 2024. 11. 26. 16:00로 마감하며, 개찰은 개찰 당일 17:00입니다.

   ※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A값)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A값을 감액한 금액이 87.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A값=3,418,117원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를 반드시 숙지 후 견적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추첨을 통하여 그 낙찰자를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선순위 입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 제출 등의 사유로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8. 예정가격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2조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추첨하는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릅니다.

 나. 1인이 여러 명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무효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 및 사후 정산안내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제9절에 따라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관하여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성 및 준공 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기초금액에 반영된 아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 연금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886,329원)

국민연금보험료

(1,125,101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14,779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291,908원)

퇴직공제부금비

(-원)

계(A값)

(3,418,117원)

 다.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기성 및 준공)대금 청구 시 사업명이 기재된 보험료 납입확인서(하수급인 포함)를 첨부하여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건설현장별 사업장 적용신고 및 사업장별 보험료 납부 ⇒ 준공서류 제출 시 보험료 납입확인서 제출, 해당 사업장 단위로 기재된 납입확인서의 납입금액으로 정산)


11.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 시행 안내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가 적용되는 공사이며, 착공 시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매월 표준·일반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을 제출하고, 지급일로부터 2일(공휴일 및 토요일 제외)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지급해야 하며, 5일 이내에 사업부서에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사는 체불임금(임대료)없는 공사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임금(임대료)지불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준공 시 “근로자 사역내역서” 및 “건설기계 사용내역서”를 공사감독자를 경유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하수급인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12.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해당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 시 해당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제1항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프트웨어 진흥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제1항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가. 본 공사는 조달청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 다만, 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 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하는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에는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 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또한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 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 대금 등의 지급방법에 대해서는 계약담당공무원과 협의한 방법에 따릅니다.       단,  노무비의 지급방법은 인출제한으로 합니다.

      ※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라.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사용자   가이드 및 공지사항(하도급지킴이 교육자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

가. 계약상대자(또는 하수급인)는 건설기계 임차 시 반드시 공정거래위원회 「기계업종  표준하도급 계약서」를 작성하여 건설기계대여대금 (현장별)지급보증서를 발급받아야하며, 건설기계 임대업자(장비와 인력을 투입하는 업체)는 「건설산업기본법」에 규정된 하수급인의 권리와 의무가 적용됩니다.

 나. 계약상대자(또는 하수급인)는 건설기계 임대시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본 및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서(또는 직불 합의서) 사본을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건설기계 사용내역서를 발주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6.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시행규칙 포함)」,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입찰공고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낙찰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을 표시한 내역서(직접 및 간접노무비 등이 포함된 산출내역서)를 우리 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건설산업기본법」 제88조에 따른 노무비 확인)

 다. 본 입찰은 채권 양도 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공사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 양수가 불가하니 입찰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사업자는 현장인부 고용 및 건설장비 사용, 자재구입 시 사상구 지역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하여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국번없이 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우리 구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체결   그 이행과정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우리 구의 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

    ▹ 입찰에 관한 사항: 사상구청 재무과(☎310-4144)

    ▹ 공사 및 내용: 사상구청 교통행정과(☎310-4555)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조달청 콜센터(☎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구홈페이지 부조리신고 또는 사상구 기획감사실 전화(051-310-4051)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11월  19일


부산광역시 사상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