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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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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5077-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19 11:03
공고명 강릉중앙고 반도체전기과 실습실 공간 조성 공사 입찰 공고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릉중앙고등학교 수요기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릉중앙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유태건(☎: 033-610-6605)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허용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9 15: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84,713,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508,501,305 원
   
A 법정보험료
27,828,756 원
   
추정금액
613,969,5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531,557,273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29,256,5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강릉중앙고등학교 공고 제2024-44호



(긴급)시설공사 전자입찰 안내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서 제출자는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서 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조리신고

     - 직통전화: 033-258-5570~2

      - 누리집: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http://www.gwe.go.kr) > 민원 > 신고센터 > 부조리신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 사 명: 강릉중앙고 반도체전기과 실습실 공간 조성 공사

  ◦ 공사현장: 강릉중앙고등학교(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 공사구분: 전문공사

  ◦ 공사물량: 전자과동, 전기과동

  ◦ 공종구성

   1) 전문공사업: 실내건축공사업(100%)

   2) 종합건설업: 건축공사업(100%)

  ◦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60일간

  ◦ 공사추정금액: 금613,969,500원(추정가격 + 부가가치세 + 도급자설치 관급자재)

  기초금액: 금584,713,000원(추정가격 + 부가가치세)

(단위: 원)

                                                                      

공사추정금액

(A=B+E)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

(C)

부가가치세

(D)

관급자재

도급자설치(E)

관급자설치(F)

613,969,500

584,713,000

531,557,273

53,155,727

29,256,500

0

   ※ 이 공사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서제출 개시일시

입찰서제출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4.11.19. 15:00

2024.11.25. 10:00

2024.11.25. 11:00

입찰집행관 PC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본 공사는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 본 공사는 적격심사 대상공사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이 적용되며, 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는 입찰입니다.

  ※ 평가대상 업종: 실내건축공사업(100%)

  ◦ 본 공사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본 공사는 지역제한(강원특별자치도) 대상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공사는 “공공발주자 직접임금지급제” 적용 대상공사로, 반드시 하도급지킴이

     (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을 통해 공사대금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 본 공사는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시험비 반영 대상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 허용 대상 공사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7조에 의한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 중 『실내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 또는,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7조에 의한 종합공사『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강원특별자치도』에 둔 자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 본 공사는「건설산업기본법」제16조에 따른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 허용 공사로 같은법 제16조제3항에 따라 상대업역 입찰자(건축공사업)는 입찰참가 등록 마감일까지 해당 공사를 시공하는 업종의 등록기준을 갖추고 이시공 중 유지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시 업역개편에 따른 상대업종 등록기준 확인을 위하여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제13조 및 별표 2에 따른 건설업의 등록기준를 갖추었음을 증명하는 서류 및“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국토교통부고시) 등록기준 점검표(자체점검)【별첨1】와 해당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건설산업기본법 제29조(건설공사의 하도급제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1조의2(건설공사 하도급 예외적 허용 범위)에 따라 직접시공 원칙이 적용되며, 이를 위반시 ‘계약의 해제·해지’ 및‘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공사는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

     약관(조달업체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서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현장설명

  이 공사는 현장설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생략하고, 설계서 및 도면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설계서 열람장소: 강릉중앙고등학교 행정실(담당자: ☎033-610-6602)


5. 예정가격 결정과 관련한 책정기준 등

  본 공사의 예정가격은 아래의 발표자료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 직접공사비

    - 단위 작업량: 건설기술연구원 발표 표준품셈(전기, 정보통신, 문화재 등의 타 부문의 표준품셈에 명시된 품은 해당부분의 품셈을 적용)

    - 노무비: 대한건설협회 발표 노임

    - 표준시장단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발표 단가

  ◦ 간접공사비: 개별법령에서 규정한 법정경비 요율과 조달청 원가계산제비율 적용기준에서 정한 요율

    - 법정경비: 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건설하도급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환경보전비, 부가가치세

    - 법정경비를 제외한 간접공사비: 간접노무비, 기타경비, 일반관리비, 이윤, 공사이행보증수수료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자격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입찰보증금 납부를 갈음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 입찰보증의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해 세입조치 되고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집행 연기의 경우, 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전자입찰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조의 다호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입찰대리인이 입찰유의서 제7항 다호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7항 다호에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개찰 및 계약대상자(낙찰자) 결정

  ◦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집행관 PC】

  ◦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낙찰자결정은 예정가격 이하 입찰자 중 낙찰하한율(입찰가격-‘A’를 예정가격-‘A’로 나눈 결과 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72호, 2023.12.21.) 제2장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5> 추정가격이 10억원 미만 4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이 적용되며, 『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에 의하여 심사합니다.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

     - 실내건축공사업(100%)

     - 종합건설사업자(건축공사업)는 관련 협회로부터 「종합・전문업종간 상호시장 진출을 위한 건설공사실적 인정기준」 [별표] 종합공사 실적에 대한 전문업종별 구분 비율표에 따라 위 업종 비율에 따라 분개하여 각각 2/3를 적용한 실적증명서를 제출받아 평가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지방계약법」제13조 제4항에 따라 예정가격이 100억 미만인 공사의 경우 순공사원가(재료비, 노무비, 경비와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 합계액)100분의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 결정시 배제 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 업체는 심사에 필요한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통보받은 후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 2024. 6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적격심사 재무비율 평가 시 선금은 부채 산정에서 제외(대상자의 신청에 따라 반영)하며 자세한 사항은 관련 예규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와의 계약은 전자계약을 실시하고 있으며, 낙찰자는 낙찰통지(나라장터 이용)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를 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당해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어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0. 보험료 등 사후정산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퇴직

공제부금 

안전

관리비

품질

관리비

합계

(A값)

건강보험료

노인요양

보험료

6,582,735

5,185,732

671,552

12,024,228

3,364,509

 

 

27,828,756

  ◦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은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8절에서 정한 바에 따라 납입확인서 제출 등을 통해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고용노동부 고시」에 의거 반영하여야 하며 준공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관리비는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규칙 제60조」에 의거 정산하여야 합니다.

  품질관리비의 산출 및 사용기준은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 제53조 별표6과 같으며, 산출된 품질관리비는 해당 목적 외에는 사용할 수 없고 시험성적서 등에 의한 품질관리 활동실적에 따라 정산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하고 「안전관리 이행서약서」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담당자가 지정한 기한 내에 [붙임2]「안전보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등 안전·보건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2.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공사계약 일반조건) 제9절(검사와 대가지급)에 의거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노무비 지급용 전용통장 개설) 근로자 개인개좌로 입금(구분관리제)하여야 하며, 발주기관은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합니다.(지급확인제)

 ◦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표준·일반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 제출하여야 합니다.

 ◦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기타 등) 및 다른 방법으로 동 제도를 적용(先지급 後청구, 기성대가 등)할 경우에는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 시 별도로「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 공사의 노무비 관리와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공사계약 일반조건) 제9절(검사와 대가지급)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본 입찰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 및 세부내용은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실무요령」(강원특별자치도강릉교육지원청 누리집 참조)을 적용합니다.



13. 하도급 관련사항

 ◦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령」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하도급 통지의무 위반의 경우는 거짓이나 그 밖에 부정한 방법으로 위반한 경우만을 말한다),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4에 의거하여 각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대가 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 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5.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본 공사는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

     (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또한,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대금 등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발주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6. 입찰제출 참가자 유의사항

 ◦ 입찰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철저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7.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강릉중앙고등학교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을 열람 그 내용을 숙지하여 이행하여야 하며 숙지·이행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 강릉중앙고등학교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청렴계약이행각서

     (업체제출용)는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가 청렴계약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8. 보충정보 제공처

  ◦공고․집행 및 계약 체결 : 강릉중앙고등학교 교육행정실(☎033-610-6602)

  ◦세부규격 및 사양 관련 : 강릉중앙고등학교 교육행정실(☎033-610-6602)

  ◦ 전자견적 및 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본 공고안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고, 기초가격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나라장터”에서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4. 11. 19.


강릉중앙고등학교장





붙임1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이용 확약서


붙임2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사업(공사·용역·위탁)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강릉중앙고등학교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4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강릉중앙고등학교장 귀하

 


별첨1

 

 등록기준 점검표


업 체 명

(대표자)

 

소 재 지

(연락처)

 

등록번호

(업  종)

 

연 락 처

 

연번

건설업 등록기준 점검항목

점검자확인 ☑

1-1

사무실이 등록된 주소지에 있는가?

☐ Yes  ☐ No

1-2

사무실이 관할 등록지역 내에 있는가?

☐ Yes  ☐ No

1-3

사무실이 적법한 건축물인가?(무허가, 무단증축, 불법용도변경 등)

☐ Yes  ☐ No

1-4

사무실에 건설업 등록증 및 사업자등록증 게시하였는가?(영 제18조)

☐ Yes  ☐ No

2

사무실로 사용할 수 있는 건물인가?

※ 건축물 대장을 통해 건물용도 확인

 - 단독주택, 공동주택 등 주거용 건물 또는 축사, 퇴비사, 온실, 저장고 등 농업·임업·축산업·어업용 건물은 사무실로 인정하지 아니함.

☐ Yes  ☐ No

3

사무실에 책상, 의자, 컴퓨터 등의 사무 장비를 갖추고 있는가?

☐ Yes  ☐ No

4

사무실에 인터넷, 전화, 팩스 등의 통신설비를 갖추고 있는가?

※ 전화(인터넷) 가입사실 확인 증명서 또는 사용요금 납부내역서 확인 필요

☐ Yes  ☐ No

5

사무실 내․외부에 간판 등 업체를 식별할 수 있는 표시가 있는가?

☐ Yes  ☐ No

6

사무실을 독립 사무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는가?

※ 사무실에 복수의 건설업자가 사용할 경우 출입문이 독립적으로 존재하며 바닥에서 천장까지 파티션으로 구별되어 있는 경우에만 인정

☐ Yes  ☐ No

7

임대차 계약서의 계약기간이 현재 유효한가?

※ 임대차 계약서 및 보증금 이체 자료, 확정일자 날인 등 확인

☐ Yes  ☐ No

8

건설업 등록기준에 따른 기술능력이 적합한가?

※ 한국건설기술인협회에서 발급한 건설기술자 보유증명서 확인

☐ Yes  ☐ No

9

기술자들의 고용보험 가입이력 내역서와 고용계약서가 적합한가?

※ 근로복지공단에서 발급한 보험가입증명원 및 기술자별 피보험가입이력 내역서, 고용계약서 확인

☐ Yes  ☐ No

10

기술자들의 임금이 적정하게 지급되고 있는가?

※ 기술자별 급여명세서 및 이체내역 확인

☐ Yes  ☐ No

11-1

기술자 수에 비해 공사현장이 과다한가? (공사현장 현황표 제출 및 확인)

☐ Yes  ☐ No

11-2

현장 기술자 중복배치 허용 기준 준수하는가? (실제 역할 및 근무 내역 확인)

☐ Yes  ☐ No

12

기술자가 실제 근무하는가?

※ 기술자에게 사실관계 질의(입사일, 관할 공사현장 등) 및 근거서류 확인

☐ Yes  ☐ No

13

납입자본금과 자본총계가 등록기준 자본금을 충족하는가?

※ 법인등기부등본, 재무상태표 확인 및 납입자본금 통장잔고 유지 확인

☐ Yes  ☐ No

14

보증가능금액이 유효한가?

※ 건설업관리시스템에서 보증가능금액 실효여부 조회

☐ Yes  ☐ No

점검자 최종의견 :          (인)

☐ 적합 ☐ 부적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