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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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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5258-00 공고일시  2024/11/19 15:39
공고명 소하천(덕암천) 정비사업
공고기관 대전광역시 대덕구 수요기관 대전광역시 대덕구
공고담당자 장민숙(☎: 042-608-6542)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2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87,851,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22,849,563 원
   
추정금액
577,74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352,591,819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189,889,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대전광역시 대덕구에서는「부패없는 투명한 행정」이 국가 경쟁력과 사회발전에 중요한 요소가 됨을 깊이 인식하고 「유리알처럼 맑고 깨끗한 회계행정」을 구현하고자 모든 공사 ․ 물품 ․ 용역에 대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합니다.

대전광역시 대덕구 공고 제2024 - 1178호

 

공사 수의견적 제출 안내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소하천(덕암천) 정비사업

   나. 위    치 : 평촌동 200-4번지 일원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360일

   라. 공사내용 : 하천 정비공사 1식

   마. 공사구분 : 종합공사(신설공사)

   바. 추정금액

    

추 정 금 액

추 정 가 격

부 가 가 치 세

도급자관급자재

금577,740,000원

금352,591,819원

금35,259,181원

금189,889,000원

※ 기초금액(추정가격+부가가치세)

금387,851,000원

 

2. 견적서 제출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

  가. 본 입찰은 지역제한(대전광역시), 소액수의 견적 대상 공사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해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견적서 제출 및 개찰일시

   

수의견적 공고기간

견적제출 개시일시

견적제출 마감일시

개찰일시

비고(개찰장소)

2024. 11. 19.(화)~

2024. 11. 26.(화)

2024. 11. 22.(금)

10:00~

2024. 11. 26.(화)

10:00한

2024. 11. 26.(화)

11:00

입찰집행관PC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우리 구에서는 별도 연락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재입찰을 실시할 경우 개찰 일부터 실시될 예정이니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입찰서 마감일시 등 확인 요망]할 수 있음을 유의바람.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영 제92조 및 제93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로서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견적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견적제출 안내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대전광역시에 둔 업체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종합건설업 중 토목공사업(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

     

 ※ 본 공사는 다수의 공정으로 이루어진 사업으로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에 의거 종합적인 계획·관리·조정이 필요한 종합공사로서 건설업역간 상호 시장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③ 본 공사는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나. 본 공사는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함으로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본 견적제출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따라 대전광역시 대덕구 소속 고위공직자와 그 가족 등 수의계약 체결 제한대상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붙임2】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현장설명 : 생략하며 설계서 및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열람장소 : 대덕구 건설과(042-608-5224)

   (설계도서 및 세부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해당 업체의 책임입니다.)

6.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며 공인인증서의 부정한 사용이 있을 경우 입찰의 무효는 물론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나. 특히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다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견적서 제출)은 무효에 해당됨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의 87.745% 이상으로 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서(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낙찰자는“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운영요령”에 의한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하여야 함.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후 정산 등 안내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 기초금액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단위:원)

합계

(A값)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퇴직공제

부금비

22,849,563

5,278,210

6,700,125

683,528

6,763,192

3,424,508

   나. 국민건강보험료 등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규정에 의거 기성검사와 준공검사 시 사업명이 기재된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준수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하수급인, 자재.장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자재.장비업자의 대금수령내역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건설현장에서 장비를 임대차하는 모든 공사는 건설기계관리법 제22조 따라 건설기계임대차 계약의 당사자는 대등한 입장에서 합의에 따라 공정하게 표준계약서를 반드시 작성하여야 하며, 준공(기성)검사 시 건설기계사용 내역서를 제출 하셔야 합니다.

9.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릅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프트웨어 진흥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하도급 통지의무 위반의 경우는 거짓이나 그 밖에 부정한 방법으로 위반한 경우만을 말한다),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5호에 따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등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대전광역시 대덕구에서 활용하는 입찰로서 전자입찰 시스템 관련사항은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적용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참가업체에서는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투찰시간마감24시간이전에조달청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설계설명서, 시방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입찰자용 이용약관 등 모든 사항을 완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준수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공고문 관련 이견이 있는 경우 우리 구의 해석을 따라야 합니다.

   라.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공사의 낙찰자는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하고 계약상대자는 계약완료 후 대금 청구 시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전광역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총무과(☏042-608-6542)로 설계서 열람 및 공사에 관한 문의는 건설과(☏042-608-5224)로 연락바라며, 본 입찰문은 우리 구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daedeok.go.kr)의『입찰공고』란에도 게재합니다.

   . 입찰서 제출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대전광역시 대덕구 감사실(☏ 042-608-6071) 및 대전광역시 대덕구 홈페이지(http://www.daedeok.go.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4.  11.  19.


대전광역시 대덕구 재무관

【붙임1】 서약서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 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조세범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4.      .       .

 

                   대전광역시 대덕구 (분임)재무관 귀하

【붙임2】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10호 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발주부서

 

발주날짜

 

발주내용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4.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대전광역시 대덕구 (분임)재무관 귀하                              

【붙임4】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대전광역시 대덕구로부터 도급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 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대전광역시 서구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대전광역시 서구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대전광역시 서구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대전광역시 대덕구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대전광역시 대덕구(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