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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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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017475-00 공고일시  2024/11/20 08:37
공고명 충주의료원 장례식장 빈소 가족실 리모델링 공사 소액수의 견적입찰 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충주의료원 수요기관 충청북도충주의료원
공고담당자 충주의료원(☎: 043-871-0427)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0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8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2,668,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2,409,904 원
   
추정금액
52,668,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47,88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북도충주의료원 공고 제2024 - 51호

충청북도충주의료원 재무팀

그림입니다.

충주의료원 장례식장 빈소 가족실 인테리어 공사 소액수의 견적입찰 공고

그림입니다.

충주의료원 회계규정 제167조 및 207조의 규정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충주의료원 장례식장 빈소 가족실 인테리어 공사

  나. 공사현장 : 충청북도 충주시 안림로 239-50 일원

  다. 공사내용 : 시방서 참조

    공사 관련자료는 ‘시방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자세한 내용은 본원 사업지원실(☏ 043-871-0490)에서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사기간 : 계약일 ~ 1개월 ※ 공휴일 포함

  마. 공사예정금액 : ₩52,668,000-.(기초금액+도급자설치 관급자재)

  바. 기 초 금 액 : ₩52,668,000-.(추정가격+부가가치세)

공사예정금액

(A+D)

기초금액

관급자재

소계

(A)=(B+C)

추정가격

(B)

부가가치세

(C)

도급자 설치

(D)

관급자 설치

(E)

52,668,000

52,668,000

47,880,000

4,788,000

0

0

  사.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사후정산 안내

1)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2)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입찰 참가자가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3)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 상용근로자(현장대리인 포함)가 당해 건설현장 사업장단위로 보험료를 별도 분리하여 납부한 경우를 제외하고 상기 사업장에 대한 보험료를 정산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착공계 제출 시 상용근로자 투입계획서를 제출한 후 실제로 투입된 일자에 대한 공사감독의 확인이 있어야만 정산이 가능합니다.

  아.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낙찰률 적용 배제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제30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대상 공사로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 시 계상된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 분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합계

(A값)

장례식장 빈소 가족실 인테리어 공사

601,238

763,208

77,860

 

967,598

2,409,904

  자.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안내

    1)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 공사계약 일반조건에 따라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대상공사입니다.

    2) 발주자가 계약상대자와 하도급자로부터 노무비 전용계좌를 통보받아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 대가와 구분하여 계약상대자와 하도급자에게 노무비를 매월 지급하고, 근로자에게 반드시 현금으로 지급되었는지를 발주자가 확인하는 제도로 착공계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29조(건설공사의 하도급제한) 및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31조의2(건설공사 하도급의 예외적 허용 범위)에 따라 직접시공 원칙이 적용되며, 이 위반 시‘계약의 해제‧해지’및‘「지방계약법」제31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 본 공사(입찰)는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2.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공사 관련자료는 ‘시방서’ 및 ‘설계도서 및 내역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본원 사업지원실(☏ 043-871-0490)에서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현장설명은 생략하지만 원만한 공사 진행을 위해 현장 확인이 필요한 업체는 현장 확인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 현장 확인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 및 개찰 방법

  가. 전자입찰 방식으로 총액입찰, 제한입찰(업종, 지역제한)로 진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대상이 아닙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2(청렴서약제)에 따라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 자격요건의 증명)에 따라 참가자격을 갖추고,

  나.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 따라 [실내건축공사업][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 면허를 모두 보유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충청북도 내 업체이어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제1항 각호와 관련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 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릅니다.


6.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공  고  기  간 : 2024.11.20.(수요일) 10:00 ∼ 2024.11.28.(목요일) 10:00

  나. 입찰서 제출기한 : 2024.11.20.(수요일) 10:00 ∼ 2024.11.28.(목요일)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11.28.(수요일) 11:00 이후, 재무팀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질 수 있음

라. 입찰서 제출시 유의사항

    1)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 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에 따라 조달청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 본 입찰은「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4)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산장애로 인하여 투찰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투찰하여 주시고 전산장애로 인한 입찰서 제출기한 연장은 없습니다.

    5) 면세사업자(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최종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 전자 입찰서 제출시 입찰서 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 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입찰서 제출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공사는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7.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로 제출한 자부터 <별표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낙찰자로 결정 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견적에 참여하는 자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견적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추첨을 통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경우,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향후 불이익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중 제11장 입찰 유의서의에 따릅니다.


9.「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나.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 지킴이- 시스템 사용 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건설기계 임대차 계약」관련사항

  가. 낙찰을 받은 자는 건설장비 대여금 체불방지를 위해「건설산업기본법」제68조의3에 따라 건설기계를 대여하는 경우 건설기계 임대차계약서를 반드시 작성(하도급자가 임차한 건설기계 포함)하여야 합니다.


  나. 1건의 건설기계 대여계약 금액(같은 대여업자와 분할 계약한 경우 각각의 계약금액을 합산함)이 2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발주자가 건설기계 대여업자에게 직접 대여대금을 지급하기로 발주자·건설업자·건설기계 대여업자가 직불 합의하거나 지급보증서를 발급하여야 합니다.

    ※ 발주부서 제출 의무사항: 원도급자 및 하도급자

       - 하도급 및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 관련서류

       - 기성 또는 준공대가 수령시 자재·장비업자 대금지급 내역 및 증빙서류

       - 원도급자는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이 사항을 하도급자에게 안내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충주시 청렴계약제시행 내부지침을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시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   타

  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공사계약 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설계도서 및 시방서는 물론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 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마. 낙찰자는 지역업체(충청북도 업체 우선)의 공사 참여율 확대를 위하여 다음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하도급 계약시 효과적인 시공과 원활한 하자공사의 이행을 위하여 충청북도 소재 업체와 우선 계약체결 및 하도급 대금 직불원칙(직불합의서 작성)

    2) 자재구매 시 지역업체에서 우선 구매

    3) 현장기능공 및 건설장비 등 지역업체 우선 고용 및 사용

  바. 본 공사는 불법체류 외국인 고용을 금지하며 공사감독관의 요구 시 고용허가서(E-9) 또는 특례고용외국인근로자(H-2) 근로개시 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시 인지세법 제1조(납세의 의무)에 따라 납부 및 충청북도 지역발전기금 설치 조례에 따라 충북지역개발채권을 계약금액(부가세제외)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아. 본 입찰과 관련한 입찰공고는 충청북도충주의료원 홈페이지 및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고내용과 본 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부분이 있을 경우 본 공고문의 내용을 우선합니다.

        ※ 본 공고의 변경공고 및 취소공고 등의 변동사항은 별도 연락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통보만 이루어지니 참가자는 시스템에 등록된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계약상대자 결정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시설-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차. 문 의 처

     �� 입찰공고, 적격심사 및 계약체결 : 계약담당 043-871-0416

     �� 설계내역서, 시방서 등 사업내용 : 사업담당 043-871-0490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안내 :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0일



충청북도충주의료원 경리관


 

공직자 부조리신고 창구 운영

 

 

 

   ❍ 신고내용

    업무와 관련하여 금품을 받거나 향응을 제공받는 행위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는 행위
   
자기 또는 다른 사람의 이익을 위하여 다른 공직자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행위
   
「충주의료원 임직원행동강령」을 위반하는 행위

   ❍ 신고전화 : 043-871-0419, FAX : 043-843-4231

   ❍ 방문접수 : 충주의료원 감사실

   ❍ 인 터 넷 : 충주의료원 홈페이지 ⇒ 행동강령(부패) 위반신고

 

자료검색방법

 

 

 

   ❍ 법령·계약예규 등 :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 조달청고시·지침 등 :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정보제공→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