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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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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6746-00 공고일시  2024/11/20 15:11
공고명 대천배수펌프장 내부천장 마감공사
공고기관 충청남도 보령시 경제도시국 수도과 수요기관 충청남도 보령시 경제도시국 수도과
공고담당자 류솔(☎: 041-930-4112)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1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00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653,361 원
   
추정금액
30,0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7,272,727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소액수의(공사) 견적제출 안내

 

< 2인 이상 수의견적 낙찰자 결정기준 개정(23.9.1.)에 따른 유의사항 >

 

2023. 9. 1.부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3절     -1-나-9) 규정에 의거 2인 이상 수의견적 낙찰자 결정기준 개정사항 적용

○ 위 규정에 따라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     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7.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

A값 = 653,361(건강보험료 0원 + 연금보험료 0원 + 노인장기요양보험료 0원 + 퇴직공제부금비 0원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653,361원)

○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투찰한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내 역

건      명

위 치

사업 개요

기초금액

대천배수펌프장 내부천장 마감공사

보령시 대천방조제로 6

대천배수펌프장 내부천장 마감공사

금30,000,000원

(부가가치세포함)

   입찰 참가 전 반드시 시방서 및 공내역서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9일

  다. 입찰(견적)서 제출기간 : 2024. 11. 21.(목) 10:00 ~ 2024. 11. 26.(화) 10:00

  라.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1. 26.(화) 11:00, 보령시 수도과 수도행정팀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등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재입찰을 허용한 입찰로서 투찰업체는 재입찰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입찰, 변경공고, 공고취소 시 별도로 통보하지 않음)


2. 입찰(견적) 및 계약방식 : 총액입찰, 전자입찰, 견적제출(2인 이상), 적격심사 비대상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기준에 따릅니다.


3. 입찰(견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견적)로 집행하며, 전자입찰(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이하 “나라장터”라 칭함)을 이용하여 위 해당 물품으로 제하여야 합니다.(홈페이지 http://www.g2b.go.kr)

나. 전자입찰(견적)서 등 제출확인은 나라장터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투찰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 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상황이 종종 발생되오니 가급적 투찰마감 12일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견적)참가 자격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업체로서 다음 사항을 모두 갖추어야 한다.

 가. 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보령시 둔 업체로서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건설산업기본법」 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실내건축공사업(4990)을 등록한 업체.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 3%의 범위내에서 15개를 작성하고, 예정가격은 입찰서 제출 시 입찰자가 2개씩 전자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 투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투찰한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결정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납부면제 하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 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7.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계약법」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을 준용합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보험료 사후정산 등

  가.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등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합산액 (A)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653,361

0

0

0

0

653,361

0

  나.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 하여야 하고,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고,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 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품질관리비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고, 품질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건설기술진흥법시행규칙」에 따릅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의무

  가. 찰자는 [붙임1]의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수립하여 착공(착수)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보건 관계법령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한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다. 낙찰자는 종사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해야 하며, 산업재해 예방 관리를 위해 사업부서 및 관계기관의 개선·시정 이행 명령이 있는 경우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라. 사업수행에 있어서 모든 작업을 할 때에는 철저한 안전대책을 수립한 후 작업에 임하여야 하며, 안전사고 발생 시에는 수급업체의 책임하에 후속 조치를 해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소속된 노무 제공자에게 유해·위험작업(밀폐공간, 고소작업, 중장비 사용작업 등), 위험 기구·설비 사용에 따른 안전수칙을 작업 전 충분히 설명하고 교육해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안전보건협의체, 안전보건 합동 및 순회점검 등에 참석하여 도급인의 안전보건 조치 활동에 협조해야 합니다.


10.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 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2】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계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가. 입찰(견적)참가자는 반드시 본 견적제출 공고와 규격서(시방서), 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G2B이용약관, 물품구매입찰유의서, 물품구매계약 일반조건 등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나라장터에서 전자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충청남도 지역개발공채 소화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사업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비리·불공정행위 신고 방법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수도과 수도행정담당(☎041-930-4101), 기획감사실 조사담당(☎041-930-3103) 및 홈페이지(민원상담/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기타 문의사항

    1) 입찰관련 : 보령시 수도과 수도행정팀 (☎041-930-4122)

    2) 물품관련 : 보령시 수도과 관리팀 (☎ 041-930-4131)

    3) 전자입찰이용 관련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2024. 11. 20. 


보령시하수도사업관리자

붙 임 1

 

 안전보건관리계획서(예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 사업개요

사업명

사업기간

사업비

수급업체 현황

업체명

종사자 수

 

 

 

 

 

�� 사업(장) 안전·보건관리체계

 ① 안전보건 관련 목표 및 경영방침

   - 

 ② 안전보건관리 활동 계획

  ○ 산업재해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 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                                              - 기계·기구 및 설비 대장 작성

    -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사용 전 안전점검 실시

    -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주기적 점검실시

  ○ 안전보건협의체 운영

   

 

 ③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 방안

 

  ○ 안전관리담당자 지정 및 활동 계획           ○ 안전관리담당자

 

    - 활동계획: 주    회 이상                      - (성명)            (연락처) 

 

  ○ 현장 종사자 세부작업별 적정 인력 배치      ○ 현장 종사자 수:   명

 

  ○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④ 위험성평가

 

  ○ 작업 중 유해·위험요인 파악                            ○ 안전·보건 관리 대책

   - 사업장별 현장 안전점검 후 체크리스트 작성·비치·보관     - 위험요인 발견 즉시 제거·대체·통제

   - 매일 또는 주/분기 O회 이상 실시                        - 개인보호구 지급

   - 종사자 의견청취 및 개선·반영

 ⑤ 안전점검(순회·합동)

  ○ 점검대상:

  ○ 점검시기: 정기·수시 / 분기 0회

  ○ 주요점검사항

   - 개인보호구 지급현황 및 착용 여부

   - 작업장 안전수칙 준수 여부

   - 도급업체의 시정 사항 조치 여부

   - 기타 안전에 관한 사항

 

          

 ⑥ 이행확인

  ○ 안전조치 이행여부

 

⑦ 안전보건교육 계획

  

- 교육과정, 일정(0회/0시간), 대상인원, 주요내용 등

 

 

⑧ 산재발생 시 대응조치 매뉴얼

 

⑨ 신호 및 연락 체계

 

 

⑩ 사용 기계·기구·설비 및 유해·위험물질

  -  종류, 점검 및 관리계획

 

 

 

 ⑪ 비상대책

 

 ◎ 비상시 대응절차

  사망사고 발생위험, 산업재해(중대재해 포함)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 → 긴급대피 → 재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비상연락망

  소방서: (       ), 병원: (        )

  관할 고용노동부: (           )

 

 ⑫ 재해발생수준

 

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     )건

 

<기타 추가 및 특이사항>

붙 임 2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용역 또는 공사명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업체명  )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