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공고 제2024- 837호
공사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2024년 11월 20일
괴산군분임재무관
본 공사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으로서 결격여부 심사일(개찰일)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관급공사가 3건 이상인 자는 계약대상자에서 배제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 관급공사: 국가·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50% 이상 출자 및 출연한 법인이 발주한 공사
※ 낙찰예정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지 제3호 서식]
‘시공 중인 관급공사 현황’을 계약 체결 전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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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화양동야영장재해복구공사(통신)
나. 위 치 : 괴산군 청천면 후영리 496번지 일원
다. 사 업 량 : 공사 1식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180일
마. 공사추정금액
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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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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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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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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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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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505,45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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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50,54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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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456,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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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7,507,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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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8,96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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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군 계약업무통합에 의거 낙찰자선정 이후의 절차는 괴산군 시설관리사업소에서 진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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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시 주의사항 (필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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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견적제출금액이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7.745% 이상인 자 중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A값(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 = 9,490,06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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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제출 개시일시 : 2024. 11. 20.(수) 16 : 00
3. 견적제출 마감일시 : 2024. 11. 25.(월) 16 : 00
※ 제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참여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제출이 불가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미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1. 25.(월) 17 : 00 우리군 입찰집행관 PC
5.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견적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 서류상의 사업장 소재지)가 계속하여 충청북도 괴산군 내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에 한합니다.
※ 주력분야가 아닌 업체가 낙찰된 경우 배제처리 되며, 후순위가 낙찰자로 선정됩니다.
나. 본 사업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 참여 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 미 등록업체는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터 또는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가”항의 참가자격을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6. 견적서의 제출
가. 충청북도 괴산군 내 지역제한 견적제출 공사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가 첨부되지 않은 총액입찰입니다.
다. 견적서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 제출은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해야 하며, 지급각서 제출방법은 전자입찰시 조달청에서 제공하는 소정 양식으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견적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9. 낙찰자 결정
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견적제출금액이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7.745% 이상인 자 중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참여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본 사업은 견적제출이므로 적격심사는 생략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및 부패행위 신고제도 안내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군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 및 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행정안전부(http://www.mois.go.kr) 참여민원/신고센터/ 부패행위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괴산군『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는 괴산군 홈페이지(http://www.goesan.go.kr/) 입찰 서식란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1. 괴산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권장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군 홈페이지(http://www.goesan.go.kr/)에 게시된 괴산지역건설업 활성화 이행합의서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해당 법령에 따르며, 제3자에게 하도급 하고자 하는 경우 괴산군 공사 계약특수조건에 따라 지역건설업체(괴산군에 본사를 두고 있는 자)와 우선적 으로 계약을 체결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다. 자재구매, 현장 기능공 및 건설기계 등 지역업체(괴산군 업체) 우선 사용(구매)을 권장합니다.
12. 괴산군 관급공사 임금체불 방지 등에 관한 조례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군 홈페이지 (http://www.goesan.go.kr)에 게시된 괴산군 관급공사 임금 체불 방지 등에 관한 조례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합니다.
13.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및「건설기계 대여금지급 보증」이행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규정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및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 검사와 대가의 지급 9. 공사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 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이 적용됩니다.
나.「건설산업기본법」제68조의3에 의거 건설업자와 건설기계대여업자간의 건설기계대여 계약에 대한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을 하여야 합니다.
※ 면제 대상 : - 1건 계약금액이 2백만원 이하인 경우 - 발주자 ․ 건설업자 ․ 건설기계대여업자가 직불 합의한 경우
14.「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본 공사는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으로서 낙찰자는 ‘하도급지킴이이용확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여 야 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또한,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하며, ‘인출제한’기능 사용에 대하여 우리군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하도급 대금 등의 지급방법에 대해서는 계약담당공무원과 협의한 방법에 따릅니다.
라.「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 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고 한다) 반영 대상 공사이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산출내역서 포함)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예정 가격 작성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2018-94호『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에 따라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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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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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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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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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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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76,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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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17,2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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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7,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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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42,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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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45,8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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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값(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 = 9,490,065원
※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환경보전비 등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확인(검사)을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16.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본 공고에 참가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사업 또는 사업장의 원료나 제조물의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다음 사항을 조치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법 제4조, 제9조) >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처벌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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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공고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가’항의 내용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참가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7.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시행 2022. 5. 19.)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여부 확인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개찰 후 낙찰 예정자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 여부 확인서’ 원본을 우리 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예정자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거나 확인서 미제출 시 우리군과 수의계약을 체결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18.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자는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설계서, 지방자치단체입찰 시 낙찰자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수의계약운영요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괴산군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 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국민연금법」제95조의2(연금보험료등의 납부증명) 및 「국민건강보험법」제81조의3(보험료의 납부증명) 규정에 따라 계약대금 청구시 국민연금보험료 완납증명서와 국민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설계서의 열람은 견적제출 공고일로부터 마감일까지이며, 열람장소는 괴산군청 재무과입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문의☎1588-0800)
마.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대표자, 상호(법인명) 등)
사. 본 공고 내용은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우리군 홈페이지 (http://www.goesan.go.kr) 입찰공고란에 게재됩니다.
아. 본 공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군 시설관리사업소 시설관리2팀(☎043*830*2682, 연준성)으로, 기타 견적 제출에 관한 사항은 우리군 재무과 계약팀(☎043*830*3357, 이성주)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와 같 이 공 고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