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공고번호 : 제K24-S157-000호
입찰마감일시 : 2024. 11. 27.(수) 12:00(정오)
공 사 명 : 고리본부 구내식당 리모델링 공사
이 입찰안내서는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Ⅱ.특별 유의사항의 추가정보 제공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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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리원자력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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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안내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공사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안내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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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음 -
1. 공사입찰공고문
2. 특별 유의사항
3. 청렴계약 및 공정거래 이행각서
4. 윤리행동강령 준수 서약서
5. 조세포탈 무관련자 확인 각서
6. 시스템 장애발생시 전자입찰 자동연기 공고기준
7. 전자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이용약관
8. 공사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유의서
9. 공사도급계약서(안)
10. 공사계약일반조건
11. 공사계약특수조건
12. 안전계약 특수조건
13. 정보보안 계약특수조건
14. 협력업체 근로자재해보장책임보험 가입 계약특수조건
15. 녹색제품 구매계약 특수조건
16. 표준비밀유지협약서
17. 원자력안전문화 실천 계약특수조건
[별첨] 공사시방서, 계약특수조건, 공사적격심사세부기준
<자료 검색>
입찰관련서류(7. ~ 17.)는 전자상거래 홈페이지(http://ebiz.khnp.co.kr ☜ 클릭)
규정및서식과 자료실에서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가 없거나 조회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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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공사시방서, 현장설명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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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사 입찰공고문
공 사 입 찰 공 고
[전자입찰, 제한경쟁(시군), 적격심사 낙찰제]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고번호 : K24-S157-000
나. 공 사 명 : 고리본부 구내식당 리모델링 공사
2. 공사개요
가. 공사추정가격: 금2,704,930,000원(부가세 불포함)
나. 공사추정금액: 금3,048,484,000원
1) 추정가격: 금2,704,930,000원
2) 부 가 세: 금270,493,000원
3) 한수원 구입재료비: 금73,061,000원(부가세 포함)
다. 예비가격기초금액: 금2,975,423,000원☜ 투찰기준금액(낙찰하한율 86.745%, 부가세 포함)
※ 예비가격기초금액은 공사추정가격 및 부가세를 포함하여 산출
라. 예비가격기초금액 중 순공사원가: 금2,566,391,970원
※ 예정가격이 100억 원 미만인 공사의 경우 ‘순공사원가(예정가격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세를 합한 금액, 단 재료비에서 한수원 사급자재비는 제외)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공사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참조)
마. A값: 금144,258,131원(부가세 불포함)
※ A값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으로 입찰가격 평가 시 제외(상세내역 13. 참조)
바. 공사개요: 공사시방서 참조
사. 공사종류: 종합공사 / 신설공사
○ 주된 공사를 구성하는 업종 및 구성비율
- 지반조성·포장공사업(2.92%), 실내건축공사업(10.83%),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33.24%),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23.56%),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1.14%), 철근·콘크리트공사업(0.72%), 구조물해체·비계공사업(10.68%), 철강구조물공사업(2.16%), 기계설비·가스공사업(13.86%), 기타(0.89%)
아. 공사기간: 착공 후 335일
※ 공사기간(335일)=준비기간(45일)+비작업일수(20일)+작업일수(240일)+정리기간(30일)
자. 하자보증기간(율%):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30조 별표4에 따름(3%)
차. 하도급 가능여부: 가능
카. 공동도급 가능 여부: 가능
타. 기타사항
○ 안전계약 특수조건, 정보보안 특수조건, 녹색제품 구매계약 특수조건, 원자력 안전문화 실천 계약특수조건 등 계약특수조건 적용
3. 현장설명: 없음
4.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제한경쟁입찰로 적격심사, 총액입찰, 전자입찰 대상 공사입니다.
나. 본 공사는 상호시장 진출 비허용 공사입니다. 본 공사는 종합공사로서 현장여건상 시공기술의 특성, 공정 계획 및 관리, 품질 및 안전관리 등을 고려하여 시공되어야 하므로 종합건설업자의 종합적인 계획, 관리 및 조정이 반드시 필요하여 「건설업역 규제 폐지(’21.1.1시행)」에 따른 종합, 전문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본 공사는 한수원 「전자적 대금지급 시스템(조달청 하도급지킴이)」 의무사용 계약 건입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제4항제1의2호에 의거 긴급입찰로 발주합니다.
5. 입찰참가자격 및 입찰자 구비조건
가. 입찰등록마감일 현재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1) 우리회사 계약규정시행세칙 제22조에 규정한 요건을 구비한 자
2)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종합공사 중 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 등록업체
3)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가 부산광역시 기장군 또는 울산광역시 울주군인 업체 (개인사업자의 경우 해당 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의한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상의 사업장 소재지)
4) 공동이행방식의 공동도급 허용(대표사 포함하여 4개사 이내로 제한,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업체가 대표사,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 10% 이상,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해야 함)
○ 본 건은 공동도급 허용 계약으로 모든 공동수급 구성업체가 전자공동수급협정서에 전자서명을 완료하여야 하며, 마감직전에는 과다의 시간이 소요될 가능성이 있으니 여유 있게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우리회사에서 정한 공급자격구분에 따라 조달청에 동일분야 입찰참가 자격업체로 등록 완료하고 우리회사 전자상거래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신청, 공급자등록 및 공동인증서 등록절차는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우리회사 전자상거래 홈페이지(http://ebiz.khnp.co.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급자등록은 2∼4일이 소요되므로 최초 입찰참여업체는 미리 조달청 나라장터에 해당분야 업체등록 및 입찰대리인 등록을 하여주시고 우리회사 전자상거래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회사 계약규정시행세칙 제97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확인 각서를 입찰서류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온라인 제출). 만일 확인 각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입찰참가시 제출서류 등
가. 입찰참가신청은 “입찰보증금지급각서(또는 입찰보증금 납부)” 및 “청렴계약 및 공정거래 이행각서”, “윤리행동강령 준수 서약서”, “조세포탈 무관련자 확인 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시 다음의 서류를 제출(온라인)하여야 합니다.
1) 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 등록증 1부
2)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말소사항 포함) 사본 1부 (※ 입찰공고일 전일 이후 발행분에 한하며, 개인: 사업자등록증명원 제출)
3)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또는 건물등기부등본 사본 1부
4) 전자공동수급협정서 (K-PRO 시스템에 공동수급비율 입력, 서류제출 아님)
※ 공동수급체 구성시, 구성원(대표사 이외)의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도 대표사가 취합하여 입찰참가자격 서류 업로드 시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 온라인제출이란 입찰참가신청 화면에서 이미지파일(JPG, PDF)로 변환하여 첨부하는 것을 말하며, 개찰시 계약담당자가 전산장애 또는 기타사유로 확인이 필요한 경우 자료의 FAX 송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각서 등(전자서명 ○, 파일첨부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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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수] 입찰보증금지급각서(※ 단, 입찰참가신청일 현재 우리회사의 보증금 귀속조치에 응하지 아니하고 있는 자는 현금 또는 보증서 등으로 납부)
● [필수] 청렴계약 및 공정거래 이행각서
● [필수] 윤리행동강령 준수서약서
● [필수] 조세포탈 무관련자 확인각서
● [필수] 주된 영업소 확인각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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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원본은 적격심사대상자 선정 후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첨부하시면 됩니다. 증빙서류 원본 확인 과정에서 무자격자로 판정될 경우 적격심사에서 제외되며 차순위자를 대상으로 적격심사를 진행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 가능일시 : 입찰공고일 이후~2024. 11. 27.(수) 12:00(정오)
나. 입찰서 제출 방법 : 우리회사 전자상거래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제출
다. 유의사항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을 아라비아 숫자와 한글로 작성하고 투찰 시 1차분만 투찰하여야 하며, 1차 금액 개찰 후 낙찰자가 없는 경우 재입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공급가액×1.1)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8. 개 찰
가. 개찰예정일시 : 2024. 11. 27.(수) 14:00 이후
나. 개찰장소 :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본부 자재부 (계약담당자 PC에서 전자상거래시스템을 통하여 개찰)
다. 입찰자는 상기 개찰예정일시에 개찰장소에 참석하시거나 [ 전자상거래시스템 /입찰참가 / 입찰진행현황 ]에서 개찰현황을 참관할 수 있습니다. 단, 개찰일시가 연기될 경우에는 전자상거래시스템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예정가격{예비가격기초금액의 ±2.5%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르게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2.5% 범위 내에서 8개, -2.5% 범위 내에서 7개) 중 우리회사 전자상거래시스템에 의하여 무작위로 선정된 4개의 산술평균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당해 공사 적격심사기준에 의거 적격하다고 인정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0.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일 현재 우리회사의 보증금 귀속조치에 응하지 아니하고 있는 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2.5에 해당하는 현금 또는 보증서 등으로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24. 12. 31.까지 한시적으로 입찰보증금을 5%에서 2.5%로 인하합니다.
나. 상기 “가”의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자 이외의 모든 자는 입찰보증금의 납입을 보장하기 위하여 지급을 확약하는 입찰보증금지급각서를 입찰참가 신청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지급각서에서 확약한 바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회사에 납입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은 우리회사에 귀속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우리회사의 공사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유의서 제14조에 명시된 사항의 입찰
나. 입찰공고문 또는 입찰안내서에서 요구하는 서류, 정보, 평가자료를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
다. 기타 한수원(주)이 판단하는 입찰공고문 또는 입찰안내서의 주요 요건을 위배한 입찰
12. 상세 입찰․계약조건 및 추가 정보 제공 (입찰안내서의 특별유의사항 참조)
13.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본 입찰은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관하여 사후 정산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은 조정 없이 아래의 금액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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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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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761,322 (부가가치세 불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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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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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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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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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856,404 (부가가치세 불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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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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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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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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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04,383 (부가가치세 불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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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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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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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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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72,090 (부가가치세 불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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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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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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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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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363,932 (부가가치세 불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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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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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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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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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부가가치세 불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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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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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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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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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부가가치세 불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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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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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재해보장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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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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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84,897 (부가가치세 불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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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 입찰은 협력업체 근로자재해보장보험 의무가입대상으로 계약상대자가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인 경우에 한해 관련 계약특수조건에 의거하여 보험료 실비를 기준한도 내에서 지급합니다.(※ 입찰금액에 근로자재해보장 보험료 포함 유의)
라. 입찰자는 입찰금액 산정시(낙찰자는 산출내역서 작성 시) 법령에서 요구되는 비용(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 등)을 해당 법령에 따른 요율 및 산정기준을 준수하여 반영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적정하게 사용하여야 하며, 관련비용 청구 시 전자세금계산서 및 법인카드 전표 등 적격 증빙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여 부당하게 지급받은 비용이 있는 경우에는 발주자의 환수 조치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14. 예정가격 결정과 관련한 책정기준 등
가. 본 공사의 예정가격은 아래의 발표자료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나. 직접공사비
○ 단위 작업량: 건설기술연구원 발표 표준품셈(전기, 정보통신, 문화재 등의 타부문 표준품셈에 명시된 품은 해당부분의 품셈을 적용)
○ 노무비: 대한건설협회 발표 노임
○ 표준시장단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발표 단가
다. 간접공사비: 개별법령에서 규정한 법정경비 요율과 조달청 원가계산제비율 적용기준에서 정한 요율
○ 법정경비: 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건설하도급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환경보전비, 부가가치세
○ 법정경비를 제외한 간접공사비: 간접재료비, 간접노무비, 기타경비, 일반관리비, 이윤, 공사이행보증수수료
15. 하도급 계약 및 전자적 대금지급 시스템 이용 관련사항
가. 본 계약은 ’건설산업기본법‘등 개별법령 상 하도급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관련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계약과 관련하여 하도급 계약 승인 절차는 계약규정시행세칙 제198조에 의하며, 상세한 절차와 기준은 기술사항 담당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사계약일반조건 제50조의 2(하도급대금 등 지급 확인)에도 불구하고 기획재정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계약지침」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대가 지급 시로부터 5일 이내에 하도급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24. 12. 31.까지 한시 적용)
마. 본 공사는 ‘전자적 대금지급 시스템(조달청 하도급지킴이)’ 의무 사용 계약 건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의 [첨부]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6. 중복투찰 제한 관련 전자상거래시스템 개선 안내
가. 최근 동일 IP 주소를 이용한 중복투찰 행위를 통해 부정입찰(담합, 위장업체 설립 등)을 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공정한 입찰을 위한 전자상거래시스템 개선을 아래와 같이 시행할 예정이오니 입찰자께서는 사전에 인터넷 통신망 이용환경을 확인하시어 동일 IP 중복투찰 제한으로 입찰참가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나. 주요 개선 내용
○ 전자입찰서 제출 시 동일 PC 및 동일 IP로 동일인이 1회에 한하여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도록 전자입찰시스템 개선
○ 같은 입찰에 동일 PC, 동일 IP 또는 동일인이 2회 이상 참여 시 중복투찰 간주
다. 시행 시기: 2017년 1월 16일 입찰공고분부터 적용
라. 관련 근거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제1항제4호
- 당사 계약규정시행세칙 제64조제1항제4호
마. 입찰담합 관여 행위 등 부패행위 발생 시 익명제보가 가능합니다.
17. 계약금액에 대한 선금 신청 안내
가. 선금지급 대상: 당사와 공사, 물품의 제조 또는 용역계약을 체결한 협력업체
나. 선금지급 금액: 계약금액 중 당해연도 이행금액(직접노무비 제외) 100%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 ‘24. 12. 31.까지 한시적용)
다. 선금 신청방법: 계약 발주담당자 또는 계약담당자 협의 후 신청
라. 세부 시행기준: 당사 「선금지급 및 관리지침」에 따름
1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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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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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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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9.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안내서, 전자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이용약관, 공사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적격심사기준 등 제반 심사기준, 당해 계약서(안), 기타 당해 공고에서 첨부한 자료 등 본 공사에 관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입찰 전에 전자상거래 홈페이지(http://ebiz.khnp.co.kr)자료실 및 입찰공고란에서 내려받아 열람 및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별도 인쇄물 배부는 하지 않습니다.
나. 공고내용이 변경되거나, 질의답변 등으로 공지된 사항은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가 원전비리 방지를 위한 원자력발전사업자등의 관리·감독에 관한 법률 시행 이후, 동법 제15조제1항에 따라 취업이 금지(원자력발전공공기관의 임원과 공직자윤리법 시행령 제3조제5항제17호에 따른 직원은 퇴직일로부터 3년간 퇴직 전 소속하였던 부서 또는 기관의 업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관에 취업할 수 없음)된 원자력발전공공기관 퇴직자를 고용한 경우, 당사는 위 법 제18조제2항 및 위 법 시행령 제9조에 의거하여 입찰제한, 등록취소, 위반사실과 관련된 계약의 해제·해지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입찰참가자가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 협력회사 윤리행동강령 제11조제1항을 위반하여 퇴직일로부터 3년이 경과하지 않은 한수원의 2직급 이상 퇴직인력을 고용한 경우와 한수원의 퇴직임원을 공직자윤리법 제17조의 규정에 위배하여 고용한 경우 적격심사 시 1명당 0.5점 감점(-1점 한도)하며, 이 경우 각 직급별 채용 제한에 관한 규정이 각각 신설되어 시행된 날 이후에 퇴직한 직원부터 적용합니다. 단, 공공기관운영에 관한 법률상 공공기관이 한수원 퇴직자를 고용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감점 기준일: 임원 및 1(갑)직급 2012.8.31., 1(을)직급 2013.4.4., 2직급 2013.6.11.]
마. 본 공사는 경쟁입찰과 관련한 담합으로 인하여 발주처에게 손해를 입혔을 경우 “청렴계약 및 공정거래 이행각서”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바.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이 개정됨에 따라 입찰자 또는 낙찰자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받게 되며, 낙찰자가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는 경우에는 그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대금지급 청구시 「국민연금법」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 및 「국민건강보험」 제81조의3(보험료의 납부증명)에 따른 유효한 보험료(연금 및 건강보험) 납부증명서(개인, 사업장), 「국세징수법」 제5조에 따른 유효한 국세납세증명서, 「지방세징수법」 제5조에 따른 유효한 지방세납세증명서,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 징수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의4(보험료등의 완납증명)에 따른 유효한 고용·산재보험 완납증명서를 계약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본 공사 개찰결과는 우리회사 전자상거래시스템(http://ebiz.khnp.co.kr) [적격심사공고]의 “상세보기”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자. 본 공고 입찰의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할 때에는 인지세법 제3조에 따른 세액을 국세청 홈택스(http://www.hometax.go.kr)에 전자납부한 후 해당 납부정보(확인증)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납부정보 확인 후 세액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낙찰자에게 지급하오니 등록된 계좌가 없는 경우 계약 체결 전까지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차. 향후 낙찰자가 계약보증서 제출 시 아래의 특별약관 내용을 반드시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특별약관 : 주계약이 연장된 경우에는 보증기간에도 불구하고 실제 계약이행완료일까지 보증이 유효함
카.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납품대금 연동제 대상 계약인 경우, 계약 시 납품대금 연동에 관한 약정을 계약서류에 포함하여야 합니다. 약정서 발급에 관한 세부내용 및 절차 등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타. 본 공사는 조달청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의무사용 계약 건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공고문에 게시된「전자적 대금지급 시스템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한수원 전자상거래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전자적 대금지급 시스템 이용 확약서」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계약자는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을 통해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임차, 자재대금을 청구 및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 이 공사는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제13조제4항에 따른 「건설근로자 전자카드제」대상 공사입니다. 이에 낙찰자는 피공제자(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 포함)에게 전자카드를 의무적으로 발급하여야 합니다. 아울러 낙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의2제3항에 따라 전자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전자카드 단말기를 설치·운영해야 하며, 이에 따라 발생하는 비용은 원가에 반영된 ‘퇴직공제부금비’에 포함하여 정산하여야 합니다.
하. 이 공고에서 기술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회사 「계약규정」 및 「계약규정시행세칙」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1일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
[첨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당 사는 한국수력원자력(주)에서 시행하는 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업체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한국수력원자력(주) 사장 귀하
|
[첨부]
□ 한국수력원자력(주)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및 동반성장 확산, 공정거래관행 정착을 위해 전자적 대금지급 시스템을 활용하여 대금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전자적 대금지급 시스템(조달청 하도급지킴이1))을 적용하여야 하는 입찰 건으로, 전자적 대금지급 시스템을 활용하여 공사대금을 청구하여 수령하여야 하며, 하도급 대금(자재․장비 대금, 직접노무비 포함) 지급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ㅇ(하도급지킴이 사용의 경우) 계약체결 후 조달청 하도급지킴이 계좌(경남은행 등 17개 은행)를 개설하여야 하며 사용자 매뉴얼 아래 인터넷 주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조달청 하도급지킴이 홈페이지(http://www.g2b.go.kr:8105/sc/portal/main.do)
문의전화 : ☏ 1588-0800
ㅇ(하도급지킴이 계좌) 한국수력원자력(주) 전자상거래시스템 → 회사정보 → 계좌이체약정에서 하도급지킴이 계좌를 반드시 등록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아래의 ‘전자적 대금지급 시스템 이용 확약서’를 작성•제출하여야 합니다.
- 개찰결과 「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 제28조 제6항에 해당하는 경우(1건 공사 도급금액이 3천만원 미만 또는 공사기간이 30일 이내인 공사) 전자적 대금지급 시스템 이용은 의무사항이 아닙니다.
□ 계약상대자는 발주자의 하도급대금, 자재․장비대가, 직접노무비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전자적 대금지급 시스템 이용 확약서
당 사는 한국수력원자력(주)에서 시행하는 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 당 사는 하도급자(자재․장비업체 포함)와 ‘표준하도급계약서‘에 기반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으며,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PQ심사 및 적격심사 시, ‘표준하도급계약서 등의 사용계획서’를 제출하여 평가받은 경우에는 사용계획서에 정한 바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당 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을 아래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 당 사 몫 외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겠으며, 인출제한 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한국수력원자력(주)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 년 월 일
서약자 상 호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자 : (인)
한국수력원자력(주) 사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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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특별 유의사항
1.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시는 분은 당해 입찰공고 및 입찰안내서(입찰공고 및 입찰안내서에서 정한 사항이외는 발주자의 계약규정, 계약규정시행세칙 등의 입찰관련 규정에 따른다)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셔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안내서 등에 대한 질의사항은 서면 또는 FAX로 하여야 합니다. 입찰자는 입찰안내서상의 상이점이나 누락 또는 의미가 불분명하거나 모호한 것을 발견한 경우, 이를 서면으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통보하여야 합니다.
3. 상기 2항에 대한 질의 및 추가정보 제공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공사내용, 입찰참가자격, 평가기준(적격심사기준 시공경험), 기술사항 문의 등에 대하여는 아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우)46036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길천길 96-1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 고리원자력본부 대외협력처 시설부
전화번호 : 051-726-2969 (정해용 과장)
나.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서 제출, 평가기준(적격심사기준 경영상태, 신인도), 입찰서 상업사항 및 가격확인, 제반서류 제출 등에 대하여는 아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우)46036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길천길 96-1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 고리원자력본부 대외협력처 자재부
전화번호 : 051-726-2934 (임도희 대리)
FAX번호 : 051-726-2939 또는 051-726-5921
E-mail : limdohee@khnp.co.kr
다. 전자입찰을 위한 회원가입 및 공급자등록, 입찰방법문의, 전산장애 등 시스템에 관한 문의는 아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및 입찰방법 문의 (콜센터) : 054-622-2579
전자입찰 장애 : 054-622-2351
3. 시스템 장애발생시 전자입찰 자동연기 공고기준
(전자입찰이용약관 제10조 관련)
■ 자동연기 대상
장애중 또는 장애복구 후 2시간 이내에 입찰서제출 마감일시 또는 개찰일시가 도래한 입찰
■ 연기공고 기준
1. 장애중 입찰서제출마감일시가 도래한 입찰
→ 장애복구 공고시간으로부터 입찰서제출마감일시는 2시간, 개찰일시는 3시간 후로 연기
2. 장애복구 공고 후 2시간 이내에 입찰서제출마감일시가 도래한 입찰
→ 당초 입찰서제출마감일시 및 개찰일시를 각각 2시간 연기
3. 자동연기 결과 입찰서제출마감일시 또는 개찰일시가 근무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 다음 근무시간에 초과시간을 가산하여 연기
4. 입찰서 제출은 마감되었으나 개찰일시가 장애중에 도래한 입찰
→ 개찰일시를 장애복구 공고시간으로부터 1시간 후로 연기
< 전자입찰 자동연기 예시 >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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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의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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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의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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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의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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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의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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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초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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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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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
12:00
|
17:00
|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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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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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0
|
12:30
|
18:00
|
14:00
|
장애시간
(발생~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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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0~11:00
|
09:00~11:00
|
15:00~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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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30~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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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기
공고
|
입찰서제출
마감일시
|
13:00
|
14:00
|
19:00
→ 익일 10:00
|
-
|
개찰일시
|
14:00
|
14:30
|
20:00
→ 익일 11:00
|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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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애발생 및 장애복구시간은 입찰시스템의 공고시간을 적용
1) 하도급지킴이 : 조달청에서 운영 중인 시설 공사 및 소프트웨어 용역 계약에 대해 하도급 계약체결 및 대금 지급을 전자적으로 처리하고 발주기관이 온라인으로 모니터링 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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