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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8871-00 공고일시  2024/11/21 15:47
공고명 두류수영장 경영연습풀장 개보수 전기공사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도시관리본부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도시관리본부
공고담당자 이지현(☎: 053-803-1637)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2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7,952,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7,716,676 원
   
추정금액
127,952,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16,32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도시관리본부 공고 제2024-204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두류수영장 경영연습풀장 개보수 전기공사


1. 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구    분

내          용

공 사 명

 두류수영장 경영연습풀장 개보수 전기공사

공사위치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당동 169-13(두류수영장)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70일간

공사개요

 전기공사 1식

   ※ 설계설명서 및 시방서 참조

추정금액

 금127,95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추정가격 116,320,000원, 부가가치세 11,632,000원】

기초금액

금127,95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면세사업자는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구    분

 수의계약(2인 이상 견적제출), 총액입찰, 지역제한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 견적서 제출기간: 2024. 11. 22.(금) 10:00~2024. 11. 27.(수) 10:00

  ○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 2024. 11. 26.(화) 18:00

  ○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11. 27.(수) 11:00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시스템 장애 등 사정에 따라 개찰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유찰 시 별도의 통보 없이 재입찰을 할 수 있으니, 반드시 개찰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서 제출 및 계약 방법

  ○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공사입니다.

  ○ 지역제한(대구광역시) 대상 공사입니다.

  ○ 본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진행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한 자만 견적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서 제출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할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견적서 제출에 대한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진행됩니다.

4.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자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대구광역시에 있는 업체

  ○ 「전기공사업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6조에 따라 “전기공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참가 등록마감일까지 같은 법 시행령 [별표 2]의 공사업종 등록기준을 갖추고 시공 중에 유지 할 수 있는 사업자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이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따라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14]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에 제시된 특수관계에 해당 되는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제외되며, 차순위자가 낙찰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수의계약 체결제한 여부에 관한 관련 법령과 규정, 확인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설계서 열람: 도시관리본부 체육시설관리부 시설과 (☎053-803-8344)

6. 견적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따릅니다.

  ○ 관련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중이거나 영업정지기간 중에 있는 자 또는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견적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계약상대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견적가격을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낙찰 후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음을 보증하는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국인연금 보험료 등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

관리비

품질  관리비

7,716,676

1,784,181

231,051

2,264,827

1,157,578

2,279,039

-

-

  ○ 같은 가격의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르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자동추첨 방식을 적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 재입찰 사유 발생 시 우리 본부에서 별도의 연락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할 수 있으며, 재입찰을 시행할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국민건강·노인장기요양·국민연금·퇴직공제부금(이하“국민건강보험료 등”) 및 산업안전관리비 등 사후정산

  ○ 견적제출 참가자는 견적금액 산정 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9절에 정하는 바에 따라 사후정산 합니다.

  ○ 견적서 제출자는 견적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 같은 시행규칙 제89조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입찰공고일 기준 적용)에 따르며, 사후정산 합니다.

9.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와 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3장 공사계약 일반조건 및 대구광역시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기준을 적용하며, 착공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하도급 관련사항

  ○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르며, 하도급 시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프트웨어진흥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 제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전자카드제 적용 안내

 ○ 당해 공사는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4항,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의2에 따라 전자카드제 적용 현장이며, 수급인과 하수급인은 전자카드 시스템에 전자카드제 적용 공사현장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 수급인은 건설근로자가 전자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건설근로자공제회가 지정하는 전자카드 단말기 설치·운영하여야 하며, 비용은 공사원가에 반영된 퇴직공제 가입에 드는 금액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법령 참고 및 건설근로자공제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3. 기타(유의사항)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건설산업기본법 등 해당 공사 관련 법령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 관련 회계예규 및 설계서 등 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관련 사항

  ○ 발주처의 예산사정, 사업계획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본 견적서 제출을 취소할 수 있으며,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이 경우 견적서 제출자 또는 견적서 제출 참가예정자는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계약상대자는 통지일로부터(서면 또는 유․무선)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정해진 기일 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되어 일정 기간 대구시청 및 산하기관과 수의계약(나라장터를 이용한 견적서 제출 포함)이 불가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시 「대구광역시 임금체불방지 등 고용안정과 근로환경개선을 위한 관급공사 운영 조례」에 의거 임금지불약정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준공(완료)시 건설기계사용내역서, 근로자의 근로내역서 등 관련 서류를 감독관의 확인을 거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계약체결 시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계약이행보증을 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제 시행

    - 우리 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견적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본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우리 시 홈페이지(www.daegu.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관련정보/계약서식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 본 견적서 제출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위원회 공익제보센터(☎053-803-2324) 및 홈페이지(www.daegu.go.kr)를 이용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공고문, 시방서 등에 명시된 내용의 해석이 모호하거나 다를 경우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며 협의가 성립되지 않을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결정에 따릅니다.

  ○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 등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 보충정보 제공처

    - 공사 관련 문의: 도시관리본부 체육시설관리부 시설과 (☎053-803-8344)

    - 견적서 제출 관련 문의: 도시관리본부 재무과 (☎053-803-1637)

    - 전자입찰이용 관련 문의: 조달청 조달전자 콜센터 (☎1588-0800)



2024년   11월   21일


대구광역시 도시관리본부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