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입찰공고 제2024 – 61호
수의견적제출 안내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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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문골프클럽 외부오수관로 교체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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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사업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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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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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개시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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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2.(금)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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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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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494,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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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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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7.(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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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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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176,36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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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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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7.(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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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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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17,63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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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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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공사 입찰집행관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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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재(도급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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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614,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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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약 방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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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총액,지역제한 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공동도급 불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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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용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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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89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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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공사개요
가. 공사현장 : 경북 경주시 북군동 일원
나. 공사구분/공사유형 : 전문공사/신설공사
다. 공사내역 : 오수압송관로(D100mm) 566m 매설, 포장복구 등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90일 이내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나.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의한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 중 상•하수도설비공사업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주시 내에 소재한 업체
라. 본 공사는 하도급이 불가합니다.
4. 현장설명
본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 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등록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수의견적제출은 경쟁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 : 기초금액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다만, 동일가격 견적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서 결정합니다.(적격심사 미대상)
7.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공사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청렴 및 인권경영 계약 이행사항
본 입찰 및 계약은 공사에서 시행하는 청렴서약제 및 인권경영이행 제도가 적용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청렴서약서 및 인권경영 이행 서약서에 대표자 날인을 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등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등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행정안전부 예규 제197호「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8항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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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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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
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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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
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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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
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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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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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5,47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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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41,37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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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7,04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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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6,7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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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1,20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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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른 ‘공사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공사로서 아래 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9장 계약 일반조건의 규정에 의거 원도급자(하수급자 포함)는 매월 모든 근로자의 노무비 청구서(청구내역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서 첨부)를 감독관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착공계 제출 시 당해 현장의 노무비 전용통장을 개설하여 통장사본 및 합의서를 감독관 확인 후, 감독관 및 계약담당자에게 각각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하도급계약 통보 시에도 합의서를 감독관 확인 후, 감독관 및 계약담당자에게 각각 제출하여야 합니다.
※ 노무비 미지급이 확인될 경우 노동청 통보 및 허위청구, 유용 시 형사고발 조치
11. 근로계약 및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근로자를 고용할 경우 「근로기준법」 제17조에 따라 근로계약을 반드시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건설기계 임대차계약이 수반되는 경우에는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다. 「건설산업기본법」 제68조의3에 따라 수급인(하수급인 포함)은 건설기계 대여계약을 체결한 경우, 그 대금지급 보증서를 건설기계 대여업자에게 주어야 합니다.
라.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64조의3에 따라 수급인(하수급인 포함)은 준공시 반드시 지출된 건설기계 대여금 보증금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사용금액에 대하여는 사후정산합니다.
12. 『하도급지킴이등 대금지급 모니터링시스템』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조달청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우리 공사에서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 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고정계좌)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대금 등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발주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바.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 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콜센터 1588-0800)
※ 최종계약자(하도급업체 포함)는 조달청에서 제공하는「하도급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자, 건설근로자, 장비/자재업자에게 대금을 지급하고 그 내역을 발주청에 제출하여야 하고, 계약 후 조달청과 협약된 은행에서 개설한 결제계좌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하며, 약정 은행의 사전 합의 없이 계약부서에 결제계좌 변경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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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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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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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계약체결
낙찰예정자는 개찰완료 후(별도 통보 없이 전자입찰시스템의 입찰결과로 갈음) 7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자격이 취소되고, 차 순위자 순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15. 전자계약서 인지세 등 안내사항
우리공사에서는 2021년 계약분부터 전자계약서 인지세를 공동부담하오니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담비율 : 전자인지세 50% 공동 부담
- 납부방법 : 계약서(초안) 송부 시 우리공사 인지세 50% 납부하며, 계약 업체는 인지세 50% 납부 후 응답 시 인지세 사용 처리하여 송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6.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시스템특별유의서, 시방서」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애등이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 따른 입찰 및 투찰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견적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낙찰자는 공사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17. 보충정보 제공 : 투찰 전 의문 사항에 대하여 사전 문의 바랍니다.
○ 설계서 열람 및 공사에 관한 사항 : 보문골프장팀(☎054-745-1685, 박영준)
○ 견적공고에 관한 사항 : 총무안전팀(☎054-740-7326, 정현규)
○ 전자입찰 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1.
경 상 북 도 문 화 관 광 공 사 사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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