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소: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154
홈페이지: http://www.sje.go.kr
시설공사 수의계약 안내 공고서
□ 공 사 명: 온빛초 꿈마루교실 조성공사
□ 발주기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이 안내 공고서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집행하는 수의계약 견적 제출에서 견적 제출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견적 제출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다음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재무행정과 유은미(☎ 044-320-3242)
◦ 공사에 관한 세부 사항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교육시설과 이경희(☎ 044-320-3443)
※ 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 및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의 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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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견적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수의계약 안내 공고
2. 지방자치단체 입찰ㆍ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3.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5.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6.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7. 공사 관련 설계내역서, 시방서, 도면 등
8.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 견적 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하며, 현행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업무별 자료/시설공사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견적 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 사항>
※ 공사시방서, 현장설명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안내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안내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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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공사 수의계약 안내 공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공고 제 2024-423호
다음과 같이 견적서 제출을 안내하고자 공고합니다.
2024. 11. 25.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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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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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 참가자는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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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수의계약 체결 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관련하여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를 확인하고, 직무관련자가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사적이해관계자인 경우 기피신청을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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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 교육청 홈페이지 또는 감사관실(☏044-320-1334)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www.sje.go.kr/민원·참여/세종교육신고센터/공직비리익명신고센터 (또는 QR코드 인식)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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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교육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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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종 등록기준 점검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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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 시는 관내 지역 업체 보호를 위해 공공계약 부적격업체(서류상회사) 전수조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본 공사는 낙찰자로 결정 후 계약체결 전 법령의 등록기준(기술능력, 자본금, 사무실(시설․장비))에 미달될 경우「지방계약법」제30조의 2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 배제 등 해당 법령의 규정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계약 체결 후 에도 등록기준 요건 시공 중 유지 여부를 수시 점검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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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사개요
가. 공 사 명: 온빛초 꿈마루교실 조성공사
나. 공사현장: 세종특별자치시 만남로 174
다.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45일까지
라. 공사내용: 1학년 교실 환경개선을 위한 공간혁신 조성공사임
마. 추정금액:
(단위: 원)
추정금액
(A=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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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B=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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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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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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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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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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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자설치(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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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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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87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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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66,3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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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6,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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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87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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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서 제출방식
가. 나라장터를 통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지역제한(세종특별자치시) 대상 공사입니다.
다.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이며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제한) 사항이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라. 전자입찰 대상 공사입니다.
마. 공동계약을 불허하며,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바.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기타 법정보험료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정산합니다.
사. 이 공사는 「건설기술진흥법」제56조에 따른 품질관리비 계상 비대상 공사입니다.
아. 「건설산업기본법」제16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종합·전문업종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자.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4항에 따른 일정 규모 이상의 사업장에 해당할 경우, 사업주는 근로일수 신고를 위한 전자카드를 피공제자에게 발급하여야 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건설산업기본법」제2조 및 제8조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에 따라 가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까지 해당관청에 등록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하나, 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조달청 입찰참가등록 불가하므로 11. 29. 18:00까지 입찰참가등록 바랍니다.
다. 견적서 제출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세종특별자치시에 두고 있는 업체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에 참여한 자는 조세포탈 여부 조회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 장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교육시설과 이경희(☎ 044-320-3443)
5.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이 아닙니다.
6. 견적서 제출
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 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견적서 제출기간: 2024. 11. 28. 14:00 ~ 2024. 12. 2. 14:00
-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7. 개찰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개찰일시: 2024. 12. 2. 15:00
※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개찰 시간은 연기될 수 있으며, 개찰 결과 낙찰자를 선정할 수 없는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거 별도의 통보 없이 수요기관이 정한 시간까지 재입찰할 수 있습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낙찰하한율(87.745%) 이상인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8. 견적 제출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제8장에 의합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견적 제출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으로 견적 제출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나.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등 법정보험료 사후정산
가. 견적 제출 참가자는 견적 금액을 산정할 때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
국민건강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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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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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
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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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
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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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
보건관리비
|
품질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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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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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1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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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88,014
|
325,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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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29,429
|
3,995,977
|
|
11,650,0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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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 기성대가와 준공 대가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제1장 제9절에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합니다.
라.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 고시(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따릅니다.
11.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의 하도급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 해당 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 시 해당 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전기공사업법」,「정보통신공사업법」,「소프트웨어진흥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하도급 통지의무 위반의 경우는 거짓이나 그 밖에 부정한 방법으로 위반한 경우만을 말한다.),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5호에 따라「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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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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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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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기타사항
가.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 이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나. 공사 하도급대금 및 자재장비대금 지급확인제 적용
- 이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공사 하도급대금 및 자재장비대금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다.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이 공사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 견적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는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또한, 하도급 대급,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한시적 특례를 적용합니다.
마.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공사 현장인 해당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학교에 대금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준공 시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도급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을 정산처리 할 수 있습니다.
바. 본 공사는 학교 학사 일정에 따라 공사 일정 등의 조정이 필요한 공사입니다.
사. 본 공사는 채권 양도·양수 금지 및 질권 설정이 불가능한 특약이 적용됩니다.
14. 보충 정보 제공처
가. 공사 설계도서 담당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교육시설과 이경희(☎ 044-320-3443)
나. 계약서비스 실명제
- 이 계약은 재무행정과 유은미가 계약 전담자입니다.
- 계약에 관련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전화 044-320-3242, 팩스 044-320-32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