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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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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1499-00 공고일시  2024/11/25 16:59
공고명 안성소방서 엘리베이터 설치 및 증축 공사(건축·기계)
공고기관 경기도 안성소방서 수요기관 경기도 안성소방서
공고담당자 안성소방서(☎: 031-678-4223)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6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3,591,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21,921,661 원
   
추정금액
469,908,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116,317,000 원
추정가격
321,801,471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 안성소방서 공고 제2024-01호]


수의계약(2인 이상) 견적 제출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안성소방서 엘리베이터 설치 및 증축 공사(건축·기계)

  나. 수요기관 : 경기도 안성소방서

  다. 공사내용 : 장애인용 승강기 증축 설치 공사 ※장애인용 승강기: 지상3층용, 증축면적: 68.49㎡(건축)

   - 현장위치 : 경기도 안성시 미양로 855

  라. 추정금액 : 금 469,908,000원

     (추정가격 321,801,471원, 부가세 32,180,143원, 관급자 관급 116,317,000원, 도급자 관급 0원)

  마. 기초금액 : 금 353,591,000원

  바.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120일 ※ 착공일 : 소방서와 협의 후 결정

  사. 견적서 제출기간 : 2024. 11 26(화) 10:00 ~ 12. 03.(화) 10:00 (입찰공고)

    ※ 입찰(견적)서 제출 기간 중에는 입찰(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아.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03.(화) 11:00 안성소방서 입찰집행관(담당자) PC

2. 현장설명 및 설계도서 열람 :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하며 입찰 공고일로부터 입찰 제출 마감일까지 안성소방서 소방행정과 회계장비팀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안성시 미양로 855 안성소방서 소방행정과 회계장비팀 ☎031-678-4221】


3. 견적 제출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와 제15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나.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조에 따른 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견적서 제출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견적서 제출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경기도 안성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 본공사는 종합․전문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입찰 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반드시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업체로서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견적서(입찰서) 제출 

  가. 총액, 지역제한,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견적)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견적)서 제출 확인은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자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입찰참가에 필요한 관련서류 등 제출이 불가한 경우 오프라인으로 해당 서류 등을 제출해야 함.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가능합니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공동계약 : 해당없음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총액견적방식이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7.745% 이상으로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이면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동일 가격으로 입찰서(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 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 결정)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계약상대자 결정방법에 따른 계약상대자 선정 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 순위 업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마.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제12조 및 지방계약법 제33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바.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7.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

  1)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5,192,824원

4,090,791원

529,753원

2,654,109원

  2)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의 규정에 따라 기성대가와 준공대가를 지급할 때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입찰자는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9,454,184원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다. 「건설기술진흥법」제66조제3항에 의하여 환경관리비를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공사금액에 계상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규칙 제61조제2항에 의하여 사용실적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라. 견적 제출 참가자는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34조의4제2항에 의하여 하도급대금 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을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기준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34조의4제4항에 따라 사후 정산할 수 있습니다.

 마. 견적 제출 참가자는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제64조의3제1항에 의하여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을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기준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64조의3제3항에 따라 사후 정산할 수 있습니다.


8.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 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 2)」를 제출해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시행령 제4조 및 산업안전보건법 제62조~제66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불법체류 외국인 고용금지 안내

계약상대자는 당해 공사현장에 「출입국관리법」 및 「외국인근로자의 고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불법체류 외국인을 고용하면 안 되며, 공사감독관의 요구 시 외국인근로자 고용허가서 또는 특례고용 외국인근로자(외국국적동포) 근로개시 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하도급계약 관련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4에 의하여「건설산업기본법」제34조 제1항 또는「하도급거래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 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8조에 따른 대가 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건설공사 하도급계약의 당사자는 대등한 입장에서 합의에 따라 공정하게 계약을 체결하고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계약을 이행하여야 하며, 특히 수급인은 3자간(발주자, 수급인, 하수급인)

     하도급 대금 직접 지급 합의 등을 통하여 대금의 적기 지급 및 하수급인의 보호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을 받은 수급인은 하도급 대금을 건설산업기본법령, 하도급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령 등 관계 법령상 하도급 대금지급 준수규정에 따라 지급하여야 하고, 발주부서의 하도급 공사대금 지급 및 수령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하며, 하도급 대금지연 지급 또는 부당지급 할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제재와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1】의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에 동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1) 노무비는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며 그 외 하도급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2)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마. 단, 공사금액 3천만원 미만 이거나, 공사기간이 30일 이내 공사는 제외 가능합니다.

  바.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공사계약 특수조건 준수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공사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계약서약서를 대표자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렴계약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발주기관 및 계약상대자에 대한 계약관련 정보를 다음과 같이 경기넷 홈페이지에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며,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계약이 체결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관련 정보공개 사항(계약금액, 공사·용역기간, 계약상대자 등 계약체결 결과, 공사‧용역 현장의 감독관․현장대리인 및 하도급 현황, 선금·기성금 등 대금 지급 내역)

  나.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경기도 공사계약 특수조건」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본 공사는 「경기도 공사계약 특수조건」 에 의하여‘시중노임단가 이상 의무지급 대상 공사’이며, 하도급계약 체결 시‘하도급 계약 내역서의 노무비에 시중노임단가 이상으로 반영’및‘하도급 계약서에 하수급인의 시중노임단가 이상 의무 지급 조항 반영’을 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3장 공사계약 일반조건 제9절 검사와 대가 지급에 따른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경기도 공사계약 특수조건」에 따라 건설근로자에게 시중노임단가 이상 임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공내역서, 시방서 및 현장특수여건 설명서, 경기도 공사계약 특수조건, 설계도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야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참가 및 집행] - [공사](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 최종낙찰자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과거 입찰담합 이력이 있는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서 정한 계약보증금의 2배를 납부해야 합니다. 

  사. 계약 체결 시 「인지세법」에 의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아.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자.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안성소방서 (☎031-678-4221)

    2)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3) 입찰공고 및 결과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차. 계약방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상의 전자계약 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에 대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조사담당관실(☎080-9000-188)로

   연락 또는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의 우측 하단 ‘청렴경기’→‘신고상담’→

  ‘공직자부조리신고’로 들어오셔서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4. 2. 6.



경기도 안성소방서 재무관

【붙임 1】

【붙임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항목 및 내용 조정 가능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특히, 다음 7대과업을 실시 및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과업1. 법정 안전보건교육 실시

   과업2. 위험성평가 실시

   과업3. 표준작업계획 및 작업허가제 등 작업절차 준수

   과업4. 정기순회점검 및 작업 전 안전미팅 실시

   과업5. 비상훈련시 참여

   과업6. 안전보건관련 비용 반영

   과업7. 그 밖의 산업재해 예방조치를 성실히 이행

 

                                  : 예        (   )

                                  : 아니오    (     )

 

 (    회 사 명    )는 본 도급 및 용역, 위탁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4년       월       일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인)

【붙임 3】


 

부실공사 근절 서약서

 

  ○ 공사(용역)명 : 안성소방서 승강기 설치 공사

  ○ 위       치 : 경기도 안성시 미양로 855

  ○ 계 약 금 액 : 금000,000,000원(금원)

  ○ 계약년월일 : 2024. 00. 00.( )

  ○ 착공예정일 : 2024. 00. 00.( )

  ○ 준공예정일 : 2024. 00. 00.( )

 

  위 공사(용역)을 시행함에 있어 공사설계도서, 시방서, 품질관리기준, 기타 모든 규정 및 약정대로 어김없이 시공(용역)할 것을 서약하며 이를 어길 시에는 관계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감수하겠습니다.

 

2024년    0월    00일

 

회사명   대표 ○○○(인)

 

안성소방서 (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