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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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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6997-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6 13:49
공고명 관기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사업
공고기관 전라북도 김제시 수요기관 전라북도 김제시
공고담당자 송현우(☎: 063-540-3447) 계약방법 지역제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6 16: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2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2/02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68,77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717,324,166 원
   
A 법정보험료
82,688,022 원
   
추정금액
1,489,93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880,7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521,160,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김제시 공고 제2024 ~ 749호


공사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 사 명: 관기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사업

  ○ 공사현장: 김제시 진봉면 고사리 7-13번지 일원

  ○ 사업내용: 회전교차로 설치 1식

  ○ 총공사금액: 금1,489,930,000원

    ▶ 추정가격 880,700,000원  부가세 88,070,000원  관급액 521,160,000원

    ▶ 기초금액: 금968,770,000원(금차분 금500,000,000원)

  ○ 사업기간: 착공일로부터 12개월(금차분 6개월)

  업종별 비율

    - (종합) 토목공사업 : 금880,700,000원(100%)

    ※ 본 공사는 다수의 공종이 복합되어 있어 종합적인 계획‧관리‧조정이 필요하므로 건설업역 규제 폐지에 따른 종합-전문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현장설명은 없으며, 설계도서 등 열람 장소는 우리시 건설과 도로계획팀(☎063-540-3793)입니다.

    ※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2024. 11. 26. 16:00 ~  2024. 12. 02. 16:00

  ○ 개찰일시: 2024. 12. 02. 17:00 이후

  ○ 개찰장소: 김제시 입찰집행관 PC


3. 입찰 및 계약방식

  ○ 본 공사는 산출 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장기계속공사(차수계약), 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공사입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 입금직접지급제 시행(’19. 6. 19)에 따라 하도급관리시스템 ‘하도급지킴이’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 이 공사는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품질관리비, 안전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계약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반영된 아래 보험료 등 경비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8절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12,325,208원)

국민연금보험료

(15,645,539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596,114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8,178,088원)

퇴직공제부금비

(7,996,609원)

품질관리비

(26,946,464원)

A값 : 82,688,022원


4. 입찰참가 자격 및 방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종합건설업 중 토목공사업 면허를 보유하고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전북특별자치도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이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미 등록업체의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이용자 등록 후 참가하여야 합니다.

  ○ 본 건의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전자종합 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될 경우 관련법규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입찰참가 자격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 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 본 건의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방법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한 적격심사규정을 적용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 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안부 예규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세부평가는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5> 추정가격이 10억 원 미만 4억 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2)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하지 않은 입찰공사」 및 제11장 건설업역 개편에 따른 낙찰자 결정기준으로 평가합니다.

  평가업종 및 평가비율은 최근 3년간 토목공사업[880,700,000원(100%)]입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되,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 시 각 평가요소의 기준일은 평가기준에서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찰공고일로 한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4항에 의거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의 경우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 및 부가가치세 합계액)의 100분의 98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에서 제외됩니다.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추첨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 개찰결과 예상종합평점이 95점에 미달할 것이 확실한 업체는 부적격자로 결정하여 본 공사 적격심사에 따른 적격심사자료 제출을 요구하지 아니합니다.

  ○ 가격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통보받은 심사대상자(입찰집행일로부터 3일 이내에 유선으로 개별통보함)는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고, 최종낙찰자는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고 착공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 동일가격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입찰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공사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시설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입찰자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9. 특수조건 준수 및 기타사항

  ○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김제시 공사계약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아래 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김제시민 일자리 창출 협조(김제시민 일자리지원 추진계획서 작성제출)

    - 김제지역업체 장비 및 자재 사용(김제시 건설장비 사용계획서 작성제출)

    - 공사일부 하도급 체결시 김제시 업체 우선 체결


10.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 우리시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김제시 청렴계약이행각서의 이행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자는 우리시 청렴이행각서(업체제출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관련 사항(전자대금시스템을 통한 대가 지급 의무화)

  ○ 본 공사는 도급금액 3천만원 이상, 공사기간 30일을 초과하는 건설공사로 전자대금시스템을 통하여 모든 공사대금을 청구하여야 하며, 우리시는 하도급관리시스템(하도급지킴이)을 이용하여 모든 공사대금을 청구·지급합니다.

    ※ 시스템사용 문의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붙임 참고>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동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 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제한’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공사근로자 노무비의 구분관리와 지급확인 관련 사항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 제9절 7항 ‘공사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규정에 의거 계약상대자(하수급인 포함)는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서(청구내역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서 첨부)를 공사감독공무원 경유하여 감독부서 및 회계부서로 각 1부씩 제출하여야 합니다.

     ※ 직접노무비에 한하여 기성 범위 내에서 청구가 가능하며, 1개월 미만 공사 및 장비, 자재대금은 적용 제외

  ○ 「노무비 지급용 전용통장 사본」및「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공사감독 공무원을 경유하여 착공계 제출시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하도급계약 통보시에도 노무비 통장사본 및 합의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회계부서, 감독부서로 각 1부씩 제출)

  ○ 계약상대자(하수급인 포함)는 노무비 전용통장으로 수령한 노무비를 5일(공휴일·토요일 제외)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동일한 방식으로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한다.

   ※ 노무비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 및 허위청구 및 유용의 경우 형사고발 조치됨.


13.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서 발급 및 정산

  ○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건설기계 대여업자와 건설기계 대여계약을 체결할 경우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하도록 하며, 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 제34조의 4(발급면제) 제1항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동법 제68조의 3의 규정에 따라 그 대금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를 건설기계 대여업자에게 주어야 합니다.

  ○ 지급보증서 발급에 드는 금액은 동법 시행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건설공사의 도급금액 산출내역서(하도급금액 산출내역서를 포함한다)에 분명하게 적어야 하며, 도급금액 산출내역서에 명시된 금액이 지출한 금액보다 많은 경우에는 그 초과하는 금액을 정산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입찰시낙찰자결정기준, 공사현장설명사항, 시방서 및 설계서, 조달청시설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특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절(보험료 사후정산 등)에서 정한 사항을 입찰 전에 열람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 있습니다.

  

16.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결과 안내: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정보광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공사에 관한 문의사항은 건설과(☎063-540-3793), 입찰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063-540-344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김제시

   홈페이지 사이버부조리 및 전화(063-540-3325, 321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  11.  26.

김제시 재무관



















【붙임】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당 사는 본 공사 낙찰을 받아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계약 체결․이행에 있어 계약상대자이자 원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 당 사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에 기반)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습니다. 아울러, 하도급자(자재․장비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PQ심사 및 적격심사 시, ‘표준하도급계약서 등의 사용계획서’를 제출하여 평가받은 경우에는 사용계획서에 정한 바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당 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 당 사 몫 외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겠습니다.

 

   -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4.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김제시장 귀하

 

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김제시로부터 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를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김제시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김제시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김제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김제시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4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김제시 (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