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37432-00 공고일시  2024/11/26 16:26
공고명 목동중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조성공사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강서교육청 목동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강서교육청 목동중학교
공고담당자 김형석(☎: 070-4468-8121)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8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1,636,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41,636,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557,931,800 원
추정가격
128,76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16,098,1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목동중학교 공고 제2024-11호



목동중학교 운동장개선(인조잔디조성)공사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6. 목동중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목동중학교 운동장개선(인조잔디조성)공사

  나. 공사현장: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172  목동중학교 내

  다. 공사내용: 운동장 인조잔디 설치를 위한 토목공사

  라.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60일 이내

  바. 공종구성: 지반조성·포장공사업(주력분야: 포장공사)

  마. 기초금액: 금141,636,000원(추정가격 금128,760,000원 + 부가가치세 금12,876,000원)

  사. 공사금액

추정금액

(가=나+마)

기초금액

(나=다+라)

추정가격

(다)

부가세

(라)

관급자재

도급자설치

관급자재금액(마)

관급자설치

관급자재금액(바)

157,734,100원

141,636,000원

131,240,000원

13,124,000원

16,098,100원

557,931,800원

 아. 특이사항

    1) 본 공사 착공 전에 발주처(학교장 등)와 상호 협의된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 안전 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 전 사전 준비(자재, 색상, 상세, 설계도서                 오류 및 불분명 등에 대하여 발주자의 승인을 득함)를 끝내고 공사를 착공합니다.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 된 모든 책임은 계약자 부담으로 조치하여야 합니다.

    2) 계약자는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 관계자의 안전 관리와 교구 등 학교 물품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계약자는 계약자의 부주의로 안전사고 및 물품의 손실 및 도난 등이 발생 될 경우 전액 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집니다.

    3) 공사 중 발생하는 소음, 분진 등으로 인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적절하게    조치를 취하여 추진해야 합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총액견적입니다.

  나.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공사입니다.

  다. 적격심사 비대상 공사이며「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 적용 대상, 청렴서약제 적용 대상입니다.

  라. 본 공사는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 비대상 공사이며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의 하도급 지킴이) 이용대상 공사입니다.

    -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세부운영기준에 따른 전자대금시스템 적용

    - (의무) 도급금액 3천만 원 이상이고 공사기간이 30일 초과하는 건설공사

  사.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 견적서 제출자는 금액 산정 시 아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

      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없이 반영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1,009,902

130,782

1,281,964

655,226

3,098,662

6,176,536

  -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8절에 따라 사후 정산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 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라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합니다.

    - 법정 정산 항목에 대해서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정산하여야 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92조에 해당되지 않는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의한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 [지반조성·포장공사업(주력분야: 포장공사)]을 등록한 업체로서 견적제출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공사는 전자견적제출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업체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나라장터”(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전자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학교의 수도료 및 전기료 상계

  계약상대자가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서울시교육청의 「전력·수도 광열비    산정기준」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    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합니다.

  (※ 해당학교와 계약상대자는 합의서 작성)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 장소: 목동중학교 행정실 (☎ 02-2643-1103) (평일 10:00 ~ 15:30)

     ※설계도서 열람 및 현장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 2인이상 견적제출 수의계약이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4. 11. 28.(목) 10:00 ~ 2024. 12. 3.(화) 14:00

     ※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   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   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견적에 동일인(입찰에 참가한 복수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그 복수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봄)이 2통 이상 입찰(견적)서를 제출하는 것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견적)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①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②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중 어느 한가지라도 법인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등의 기재사항과 다르게 본 견적에 참여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견적)무효 사유에 해당되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사항 전부증명서 등과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견적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입찰(견적)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8.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12. 3.(화) 15:00 목동중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계약대상자 결정 및 수의계약 배제사유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나. 계약상대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         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국민연금          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을 87.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            요령”』<별표 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계약상대자가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        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을 통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포함)에        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 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면 서울시 교육              청 및 그 소속기관과 3개월 동안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수의계약 배제사유 대상업체로        등록 됩니다.

  마.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2022. 5. 19. 시행)」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수의계약 체결이 제한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제2항 및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         제도운영 지침」제10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계약          체결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수의계약체결제한 여부에 관한 관련 법령과 규정, 확인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으며, 제출된 확인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에서 제시된 특수관계에 해당 되는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제외되며,       차순위자가 낙찰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의 1) 또는 2)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입찰(견적)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1. 견적설명서 숙지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시설공사 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 공고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계약 일반조건 포함)

    - 건설산업기본법,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등

    -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  

  

12.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준수

  가. 이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계약 일반조건) 제9절에 의거 공사근로자「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 공사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표준·일반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발주기관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등 해당 규정을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       어 동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경우는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이 공사의 견적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시 별도로 「노무비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마. 이 공사의 노무비 관리와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계약 일반조건) 제9절(검사와 대가지급)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13.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의 하도급 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가. 견적에 참여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시 [붙임]의 전자대금시스템 이용 확약서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 견적서에「전자대금시스템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견적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하도급 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 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 하여야 합니다.

  다. 또한,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 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 하여야 합니다.

  라.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마.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바. 하도급 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 지킴이-시스템 사용 안내(업체) 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견적에 응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및 착공 시 「안전관리  계획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견적서 제출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견적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안내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입찰 개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 (국가종합 전자조달, 목동중학교)의 장애만 가능합니다.

  다. 본 견적의 공고문 및 기초금액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 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본 견적의 입찰결과 및 예정가격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 및 공사에 관한 문의: 목동중학교 행정실(☎02-2643-1103)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문의: 조달청콜센터(☎1588-0800)





























[붙임 1]

 

전자대금시스템 이용 확약서

(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

 

 당사는 본 공사 낙찰을 받아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 체결·이행에 있어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 당사는「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업체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 당사는 공사대금 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 제한 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당사는 신월중학교 공사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 대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4.   .    .

 

서약자  업체명)               대표         (인)

 

 

 목동중학교장 귀하

 


[붙임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계 약 명 )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를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4.   .    .

 

서약자  업체명)               대표         (인)

 

 

 

 목동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