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소 : (34618)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42
· 홈페이지 : http://www.kr.or.kr
· 대표전화 : 1588-7270
공 사 입 찰 설 명 서
□ 입찰발주번호 : 제1000011689호
□ 공 사 명 : 경부선 용산급전구분소~신도림간 배전선로 개량공사
- 다 음 -
1. 공사입찰공고
2. 당해 공사의 설계서
3.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기준
4. 공사계약종합심사낙찰제세부심사기준
5.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6. (계약예규) 공동계약 운용요령
7. (계약예규) 공사계약 일반조건
8.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9. 공사계약 특수조건
10. 청렴계약 특수조건
11. KR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12. KR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 이용약관
13. 하도급계약 세부심사기준 및 관리지침
14. 전기분야하도급계약관리지침
15. 복수예비가격산정기준
16. 사업자료 작성 및 제출 표준요건
17. 공사현장안전관리수칙
18. 실적증명서 각서
19. 담합입찰방지각서
20. 조세포탈 등 유무 확인 서약서
2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 국가철도공단 공고 제2024-01-000137-00호 >
공 사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입찰발주번호 : 제1000011689호
1.2. 공 사 명 : 경부선 용산급전구분소~신도림간 배전선로 개량공사
1.3. 공사규모
□ 설계금액 : 금17,683,860,000원
ㅇ 추정가격 : 금17,683,860,000원 ㅇ 부가가치세 : 금0원(영세율)
공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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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전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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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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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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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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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683,86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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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공사소요일 : 착공일로부터 26개월
1.5. 공사현장 : 서울특별시
1.6. 공사내용
공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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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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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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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전설비 신설(22.9k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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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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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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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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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전설비 철거(6.6k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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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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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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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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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설계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우리 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입찰을 집행합니다.
2.2. 동일공사 시공실적에 의한 제한경쟁입찰 대상공사입니다.
2.3. 장기계속계약 대상공사입니다.
2.4. 간이형 공사 종합심사낙찰제 대상공사입니다.
2.5. 지역의무공동계약(서울특별시) 대상공사입니다.
2.6.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여야 하는 내역입찰 대상공사입니다.
2.7. 공동이행방식에 의한 공동계약입니다.
2.8. 청렴계약제 및 입찰담합 손해배상예정액제도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본 공사의 입찰참가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기공사업법 제4조에 의한 전기공사업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최근 10년간 당해공사와 동일전압* 이상(22.9kV) 철도 지중배전선로 1km 이상(3상 1회선 긍장기준) 공사실적을 보유한 업체(공동수급체 대표사 실적 기준, 단일공사 실적)이어야 합니다.
* 철도 특별고압 배전선로 전압등급인 22kV 방식도 동일 전압으로 인정
- 모든 실적은 “전기분야 시공실적 등록 및 인정기준(2012.5.29) - 공단 홈페이지(정보마당-공개자료실-전기/통신-43번 게시 참조)”에 따라 인정하며, 입찰 참가에 사용되는 실적은 제출기한 내 등록하여 검증기한 내 검증(확인완료)된 실적만 인정합니다.
3.2. 입찰참가자격 실적 제출기간 및 제출방법
- 입찰참가자격 실적제출기한 : 2024. 11. 29.(금) 18:00
- 입찰참가자격 실적검증기한 : 2024. 12. 4.(수) 18:00
- 제출방법 : KR전자조달시스템(“업체실적정보 사전등록”)에 사전 등록하여야 하며, 사전 등록한 자료와 동일한 수기자료(원본)도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우편제출) (34618)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42 국가철도공단 15층 시스템본부 전철처
- 실적 제출기한 내에 원본 제출 및 시스템등록-접수요청단계 두 가지 모두 완료한 후, 실적검증기한 내에 확인 완료된 업체만 투찰 가능합니다.
- 시스템 등록-접수요청 후, 실적검증기한 내에 검증 도중 발견되는 수정사항은 실적검증위원 측에서 안내 후 업체 수정이 가능합니다.
※ 실적 제출기한 내에 접수요청까지 완료하였으나 실적검증위원의 요청에 따라 제출기한 경과 후 입력된 내역을 삭제하고 새로 입력해야 하는 경우, 기존에 접수요청 하였던 화면캡처를 첨부하여 실적 제출기한 내 접수여부를 증빙하여야 합니다.
※ 기존에 등록 및 검증 완료된 실적을 보유한 업체의 경우 별도의 등록・검증 不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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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실적등록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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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R전자조달 로그인 후 ‘업체실적정보조회 사전등록’(메인화면 중앙) 클릭. 해당 실적분야 선택, 등록 시 유의사항을 숙지한 후 확인버튼을 눌러 업체실적정보 등록화면 접속
2) 좌측메뉴의 “시공경험-동일/유사실적”항목에 해당 실적정보 입력(대표사) 후 접수요청
3) 접수요청 후 우리 공단으로부터 실적검증(확인완료)을 거쳐야 유효함
- 실적검증 문의 ☞ 시스템본부 전철처 김승우 과장(042-607-3808), 류원선 과장(3825),
김형욱 대리(3530), 노연서 대리(3806)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자심사등록 메인화면 좌측하단의 업체매뉴얼 참조
- 입력절차 요령 및 장애발생 문의처 ☞ 헬프데스크(042-607-5114, 5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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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해당 공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2조제3항제1호의 규정에 의한 지역의무공동도급 대상공사로서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해당 공사현장을 관할하는 서울특별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인가, 면허, 등록, 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있는 자(이하 “지역업체”라 한다) 중 1인 이상을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으로 하여야 합니다. 또한, 지역업체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지역에 본점 소재지 등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3.4.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입찰 무효처리 합니다.
3.5.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공동수급체 구성원 포함)는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대표사는 투찰 시, 대표사 외 구성원은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입찰 집행 중 또는 계약체결 이후 서약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입찰무효처리, 계약 해제· 해지,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4.1. 해당 공사의 공동계약 유형은 공동이행방식이며,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제9조의 규정에 따라 구성원의 수는 5인 이하,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 이상, 지역업체의 지분율은 30%이상이어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 단독으로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상호 출자제한 기업집단 소속 계열회사 간에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4.2.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계약참여 지분율 50% 이상인 업체로서, 최근 10년간 당해공사와 동일전압* 이상(22.9kV) 철도 지중배전선로 1km 이상(3상 1회선 긍장기준) 공사실적(단일공사 실적)을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철도 특별고압 배전선로 전압등급인 22kV 방식도 동일 전압으로 인정
4.3.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4. KR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승인된 공동수급협정서만 유효하므로 공동계약 희망업체는 KR전자조달시스템 “나의업무-관심입찰등록-입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에서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한 후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협정서 작성 및 제출확인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5. 공동수급협정서 등록기한 : 2025. 1. 6.(월) 18:00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5.1. 해당 공사건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5.2. 열람 기한 : 2025. 1. 6.(월) 18:00
5.3. 열람 방법 : 우리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 또는 홈페이지 입찰공고란에서 열람
5.4. 설계서 관련 문의 : 시스템본부 전철처 김승우 차장(☎042-607-3808)
6. 산출내역서 제출
6.1. 산출내역서는 KR전자조달시스템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은 “물량내역서(rbid파일)” 및 “입찰내역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지정된 형식(rbid)으로 작성되지 않은 산출내역서는 가격심사 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2. 우리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 공지사항에서 물량내역서 변경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변경된 경우 변경된 물량내역서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이 과정을 통해 작성된 rbid파일을 임의로 수정하거나 그 이외의 방법으로 작성한 경우 산출내역서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물량내역서(rbid) 작성 시 기초정보(회사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등)를 정확히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서 제출 및 개찰
7.1. 해당 공사는 KR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고, 입찰서를 KR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업무-입찰관리-입찰서제출”을 이용하여 제출·확인하여야 합니다.
7.2. 입찰서 제출 기간 : 2024.12.31.(화) 09:00 ~ 2025.1.7.(화) 10:00
7.3.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 7.(화) 11:00, 우리 공단 입찰집행관 PC
7.4. 입찰의 취소 등
- 입찰서를 제출한 후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KR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개찰시간 전까지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전산장애 및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개찰일시 등은 별도의 시간을 정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8.1.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라 면제하되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동 납부이행각서는 우리 공단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작성한 전자입찰서로 갈음합니다.
8.2. 다만,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제9호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가목에 해당되어 우리공단으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는 제한기간 만료 후 1년간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8.3.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에 따라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을 우리 공단에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동 입찰보증금은 공단에 귀속됩니다.
※「국가계약법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에 따라 입찰보증금 인하
9. 예정가격 결정방법
- 예정가격 결정은 설계금액 기준 ±2.5%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전산 추첨하여 입찰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되 예정가격을 확정하는 방법은 KR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및 종합심사에 관한 사항
10.1. 본 공사는 종합심사낙찰제 대상공사로서 우리공단「공사계약 종합심사낙찰제 세부심사기준」(이하 ‘심사기준’이라 한다.) 제22조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2. 종합심사는 심사기준 [별표1-3]에 따라 심사합니다.
※ 평가에 적용하는 시공비율은 설계금액(17,683,860,000원)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10.3. 시공실적 심사는 최근 10년간 “동일공사 실적”(종합심사서류 제출기한 내 전자조달 검증 완료 및 수기서류 제출 완료 실적)으로 평가합니다.
※ 동일공사 기준 규모 : 동일전압(22.9kV)* 이상의 배전설비 공사(지중케이블 3상 1회선 긍장 1km 이상) * 철도 특별고압 배전선로 전압등급인 22kV 방식도 동일 전압으로 인정
※ 시공실적점수를 산정하는 “해당공사의 동일 공사 규모” 금액은 금17,683,860,000원이고, B(만점기준 조정계수)는 1.00입니다.
10.4.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여 종합심사 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 등급으로 심사하며,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받은 등급이 없는 경우 0점으로 평가됩니다.
※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여 종합심사 시 유효기간 내에 있는' 신용평가등급은 공고일자를 종합심사 시점으로 보고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입찰공고일이 포함되어 있는 등급으로 평가합니다.
10.5. 배치기술자는 현장대리인 1인이며, 경력심사는 전기공사업법 시행령 제12조(전기공사기술자의 시공관리 구분)에 의하여 중급 이상의 전기공사기술자 자격을 보유한 자의 전기공사(신호공사 제외) 참여경력으로 평가합니다. 기타직위 경력은 관련협회에서 발급한 경력증명서 중 시공분야 경력(유지보수 미포함)에 한정합니다. 배치예정 기술자는 종합심사서류 제출요구일로부터 15일 이후까지 공동수급체 대표사에 재직하는 직원이어야 합니다.
※ 제출한 배치기술자 투입계획서 및 하도급계획서는 이에 따라 이행할 의무가 부과되며 불이행시 우리공단이 발주하는 종합심사낙찰제 대상공사에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0.6. 공동수급체 구성 심사는 배점한도를 적용합니다.
10.7. 하도급관리계획의 적정성 평가는 심사기준 [별표3] 2.다.12)에 따라 평가합니다.
- 하도급관리계획은 입찰 시 산출내역서(rbid)에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하도급 공사가 없는 경우 제출하지 않습니다.
10.8. 제출한 배치기술자 투입계획서 및 하도급계획서는 이에 따라 이행할 의무가 부과되며 불이행시 우리공단이 발주하는 종합심사낙찰제 대상공사에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0.9. 입찰금액 심사 및 가격 산출의 적정성 심사는 심사기준 [별표3]에 따라 평가합니다. 입찰금액 심사점수 산정 시 가격편차계수 A, B는 모두 1.0을 적용하고, 세부공종별 단가점수는 세부공종 입찰단가가 기준단가의 ±15%이내인 경우는 100점으로 평가하고, 그 외는 0점으로 평가합니다.
10.10. 가격산출의 적정성 심사를 위한 기준단가는 설계내역서상 세부공종단가에 예정가격을 설계금액으로 나눈 비율(소수점 아래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을 곱한 금액의 100분의 90과 균형단가의 100분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합산하여 산정하며, 소수점 이하는 절사합니다.
10.11. 사회적 책임[건설인력 고용, 건설안전, 공정거래심사, 지역경제기여도]은 심사기준 [별표4]에 따라 심사합니다. 다만, 심사기준 제10조 2항에 의거, 평가할 수 없는 항목에 대해서는 배점한도를 부여합니다.
- (건설인력고용) 고용탄력성 점수는 배점한도 적용, 근로기준법 준수만 심사
- (건설안전)
• 사고사망만인율, 산업재해발생 보고 위반건수, 산업재해 예방활동 실적은 배점한도 부여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관련 위반건수, 산업안전보건법령 위반에 따른 행정형벌 부과건수만 심사
- (공정거래) 상호협력평가점수는 배점한도 적용, 공정거래법 준수만 심사
- (지역경제기여도) 지역공동의무계약 대상공사로 배점한도 적용
10.12. 심사기준 제6조제1항에 의거 종합심사에 필요한 서류 중 [별표6] 제출서류 목록표 연번 1~3번 및 8번∼13번 서류는 입찰 공고일을 기준으로 발급 및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목록표 상 4~7번 및 14~22번까지 서류는 제출하지 않습니다.
※ 종합심사서류 제출 대상업체 및 제출기한은 개찰일 이후 해당업체에 별도 통보합니다.
11. 입찰무효
11.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20조,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KR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6조 규정에 따릅니다.
11.2. 제출된 산출내역서(rbid파일)로 내역입찰 무효여부를 판정하며, 물량내역서(rbid 파일)가 에러, 암호설정,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파일변환·손상 등으로 우리공단 종합심사프로그램에서 열리지 않거나, 사업자등록번호 등 기초정보를 입찰서와 상이하게 작성하는 등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제출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11.3. 개찰결과 담합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당해 입찰을 유찰시키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재공고 입찰조치에 대하여 모든 입찰자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1.4.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의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44조제4호에 해당되어 무효 처리되며, 또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제2항제1호가목의 사유에 해당되어 해당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용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11.5. 동일입찰 건에 대하여 2개 이상의 업체가 제출한 입찰서의 컴퓨터 IP(공인 또는 사설)가 동일한 경우에도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위 “11.4”항과 같이 처리합니다.
12. 청렴계약제 이행
12.1. 해당 공사는 청렴계약이행 대상공사입니다.
12.2.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공단과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하여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직접적·간접적으로 금품 등의 제공 및 수수, 부정청탁, 입찰담합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공단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
12.3.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전자계약시 전자서명으로 갈음하며 별도로 제출하지 않습니다.
12.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우리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의 입찰 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5. 이 입찰은 입찰담합 발생 시 공단의 손실을 보전하고 담합으로 인한 이익을 환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입찰담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손해배상예정액제도’ 적용대상입니다.
- 손해배상액 제도 : 입찰담합이 인정되는 경우로서 담합으로 인한 구체적인 손해액을 산정하기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 계약금액의 10%를 배상하는 제도(공정위에서 부과하는 입찰담합에 따른 과징금과는 별개임)
- 청렴계약특수조건 제5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6. 입찰담합 행위 발생 시(국가철도공단 임직원의 입찰담합 관여 행위 포함) 공단 전자조달시스템 및 홈페이지 내 공익신고센터를 통해 익명제보가 가능합니다.
13. 기타
13.1. 입찰자는 반드시 당해공사의 설계서, 시방서 및 국가계약법령, 계약예규, 공단 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3.2. 전기공사업법 시행령 제12조(전기공사기술자의 시공관리 구분)에 의하여 중급기술자 이상인 전기공사기술자를 현장에 배치하여야합니다.
13.3. 산출내역서는 “적정성 심사 세부시행요령”에 따라 작성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공단이 제시한 물량내역서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13.4. PS항목 및 고정항목은 사후 정산 항목으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3조(사후원가검토조건부 계약) 및 「공사계약특수조건」제3조(대가의 지급 등)에 따라 사용내역서를 제출하여 실제 투입된 비용으로 최종 정산해야 합니다.
- 사후정산항목 : 열차감시원, 장비운전원, 운반비, 상황판, 오수처리시설 및 정화조 설치비, 부지임대료, 자재야적장, 가설사무소, 철도운행안전관리자 및 전기철도안전관리자, 전기안전관리자, 전철공사용 장비보험료, 철도건설장비운영경비, 기초 콘크리트 품질관리 대행, 폐기물처리비, 폐기물처분분담금, 철도전용건설장비 임대료, 고소작업 장비임대료, 안전관리보조원 배치, 스마트안전장비, RAFIS 등록비, 시공상세도 및 준공도서비, 안전관리비(안전관리계획서 작성비), 공사손해보험료, 현장설치도(일체형배전반 분해 및 조립), 스크류기초(지장물조사, 인발재하시험)
13.5. 현장설치도(원격검침설비) 비용산정 시 “적정성 심사 세부시행요령”에 따라 반영하여야 합니다.
13.6. 본 공사는 개량사업 공사로서 시공계획 변경 등으로 시공물량이 변경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사항을 반영하여 반드시 계약 변경하여야 합니다.
13.7.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4조제1항제11호에 의한 공사기간 산정 근거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으며 세부사항은 예정공정표(설계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사기간 : 약26개월(793일 : 준비기간 60일, 작업일수 559일, 비작업일수 104일, 사용전 적합성 검증시험 40일 , 정리기간 30일)
* 공사의 공종별 수량 대비 시공일자(차단작업) 및 비작업일자(법정공유일 등) 등을 감안하여 총 공사기간 산출함.
13.8. 과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자격(면허, 실적 등)을 검토하여야 하며, 만약 이에 대한 검토가 부실하여 공사진행이 어려울 경우 공단 및 계약자에게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해서는 계약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13.9. 청렴계약특수조건 제4조제4항, 공직자윤리법 제17조제1항에 따른 ‘취업심사대상자’를 같은 법령의 규정에 위반하여 고용한 업체는 우리 공단의 모든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우리 공단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2년 간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고, 동 규정 6항 물품납품 시 제출하는 시험성적서를 위·변조하여 제출한 업체는 향후 우리 공단에서 시행하는 모든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13.10.해당 공사의 계약상대자는 도급받은 공사의 일부를 하도급하는 경우 전기공사법령 및 우리공단 전기 분야 하도급계약 관리지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하도급계약을 체결·관리하여야 합니다.
13.11. 본 공사는 계약예규(공사계약일반조건 제43조의3)에 따라 건설근로자 노무비 지급확인 제도가 적용되니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이후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등 필요한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3.12. 계약상대자는 모든 현장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자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에게 전자카드를 의무적으로 발급하여 전자인력관리시스템에 적용하여야 합니다.
13.13. 본 공사는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99조에 따라 계약체결 시, 계약당사자간 분쟁의 해결방법으로 국가계약법 제29조에 따른 국가계약분쟁조정 위원회의 조정(국가계약법 제28조에서 정한 이의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정하며, 이의신청 절차를 거처야 함) 또는 중재법 제40조의 상사중재기관을 통한 중재로 해결할 것을 계약당사자와 합의로 정할 수 있습니다.
13.14. 입찰제도 개선방안(부정대리입찰 방지)에 따른 입찰자 신원확인기능 적용으로 입찰 참가자는 개인인증서를 통하여 신원확인 후 투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13.15. 지문보안토큰 사용 의무 폐지에 따라, 신규 입찰참가, 대표자/입찰대리인 변경, 업체 희망 시 ‘예외적용 신청(유형: 지문보안토큰 제도 폐지로 인한 발급 불가)’ 후 사업자용 인증서와 개인용 인증서를 사용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지문이 기등록된 경우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입찰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13.16.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회선 장애 등은 KR전자조달시스템 헬프데스크 (Help Desk, ☎ 042-607-5114, 511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13.17. 해당 입찰공고는 우리공단 인터넷홈페이지(http://www.kr.or.kr) 및 KR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r.or.kr)에서 볼 수 있으며(세부이용 안내매뉴얼은 KR전자조달시스템-전자조달매뉴얼에 게시), 해당 공사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KR전자조달시스템 공지사항에 게시하며,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3.18. 해당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KR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입찰참가 업무프로세스 안내 및 설계서 등 관련 자료는 아래 기재된 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13.19. 우리 공단은 상생경영 협력체계 강화대책으로 중소업체 계약상대자를 위한 ‘중소기업 계약대금보증 대출제도’를 운용 중인 해당기관과 연계하여 시행하고 있으니, 필요 시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www.smpp.go.kr, 1666-9988)
13.20. 우리 공단은 인권 보호와 증진, 산업 전반의 인권경영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3.21. 계약상대자를 비롯하여 우리 공단 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협력사는 인권 침해 발생을 예방하고 인간적 존엄성을 보장받으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13.22.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규 및 판례에 따르며, 입찰공고, 설계서 및 관련 기준 등의 해석이 필요한 경우에는 국가철도공단의 해석에 의합니다.
14. 부패행위 신고센터 안내
14.1. 우리 공단은 투명하고 깨끗한 계약행정을 위하여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14.2. 입찰의 진행 또는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공단 직원으로부터 금품 및 향응의 제공 등 부패행위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아래 신고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3. 우리 공단은 신고센터에 신고 된 사항과 관련하여 신고자의 신분 및 비밀을 보장합니다.
- 신고센터 접속방법 : 우리 공단 홈페이지 → 부패신고센터
2024. 11. 26.
국가철도공단 계약담당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행복을 실현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