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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36425-01 (정정공고) 공고일시  2024/11/27 10:32
공고명 대광중학교 조리실 전면보수공사(전기)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청 대광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청 대광중학교
공고담당자 곽형신(☎: 02-940-2259)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7 11: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6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2/06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6,342,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107,949,497 원
   
A 법정보험료
6,329,539 원
   
추정금액
126,342,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14,856,364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광중학교 공고 제 2024 – 7호




대광중학교 조리실 전면보수공사(전기) 공고


[지역제한]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5

대광중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대광중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긋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ㆍ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ㆍ해지 조치

   - 우리 학교 및 우리 학교법인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1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동안 수의계약 배제사유 대상 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공사개요

  가. 공 사 명 : 대광중학교 조리실 전면보수공사(전기)

  나. 공사현장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안암로6

  다. 공사내용 : 대광중학교 조리실 전면보수공사(전기)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60일 까지

  마. 기초금액

추정가격

(a)

부가가치세

(b)

기초금액

(c)=(a)+(b)

도급자설치

관급자재(d)

추정금액

(e)=(c)+(d)

관급자설치 

관급자재

 

비고

 

114,856,364

11,485,636

126,342,000

 

126,342,000

 

 

 바. A값(원)

A값

①=(②+③+④+⑤+⑥+)

국민연금

보험료②

국민건강

보험료③

노인장기

요양보험료④

퇴직공제

부금비⑤

산업안전

보건관리비⑥

안전관리비⑦

6,329,539

2,124,310

1,673,484

216,716

0

2,315,029

0

 

  * A값을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특이사항

    1) 본 공사는 2024학년도 겨울방학 중 실시되는 공사로, 계약기간에 반드시 모든 공정을 완료하여야 하므로, 시공자는 반드시 본 공사 착공 전에 시공사, 학교장, 관련업체, 발주처와 상호 협의 예정인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 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 전 사전준비(각종 행정절차, 작업과정, 작업장관리 등)를 완료하고 착공하며, 일정 조율이 가능한 업체만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한 모든 책임은 계약자 부담으로 조치합니다.

    2)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고려하여 학생 등 학교 관계자에 대한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 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관리 부주의(특히, 우천시 누수 피해)로 안전사고 및 물품의 손실 및 도난 및 민원 등이 발생할 때 전액 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집니다.]

    3) 예정공정표 작성 전(착공 전) 공사 자재 및 인력수급, 관련업체에 따른 일정 협의를 완료한 후 착공하여야 합니다. 시공사 임의 판단으로 착공하여 학생수업 지장 등 문제 야기 시 모든 책임은 계약자의 귀책 사유임을 명심하여 현장관리에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방식 대상공사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않는 총액입찰(견적) 대상공사입니다.

  다.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공사입니다.

    1) 적격심사기준은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별표4> 추정가격3억원 미만 2억원 이상

    (전기․정보통신․소방시설․문화재공사등은 3억원 미만 8천만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2)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종

추정가격(원)

비율

[전기공사업] 

114,856,364

100%

  마. 청렴계약제 적용 대상공사입니다.

  바.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공사입니다.

  사.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반영 대상공사입니다.

  아.「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공사입니다.

    1) 입찰서 제출자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아래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입찰금액 산정시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합계

1,673,484

2,124,310

216,716

0

2,315,029

6,329,539

    2)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정한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자.「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세부운영기준」에 따른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을

     적용합니다. <붙임1 서식 작성 제출>

  차.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공사입니다. <붙임2 서식 작성 제출>

     1) 「공공발주자 임금 직접 지급제 세부운영기준」에 따른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 하도급지킴이)을 적용하거나 권장 합니다.

     2) 「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제28조 제6항에 따라 소규모 공사가 아닌 공사에는 하도급지킴이를 의무적용 합니다.

       - 의무적용공사: 계약금액이 3천만 원 이상이면서, 공사 기간 30일을 초과하는 건설공사

       - 권장 대상 공사: 위 의무적용 건설공사 이외의 공사

  카.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공사입니다.

 

3. 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전기공사업법령에 따른 [전기공사업] 면허소지(등록)업체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낙찰자(계약 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제2021-11호, 2021.06.01.)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평일기준) 18:00까지 국가종합 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학교의 수도료 및 전기료 상계

  가. 계약상대자가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서울시교육청의 「전력·수도광열비 산정기준」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한다.

      ※ 해당학교와 계약상대자는 합의서 작성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4조의2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나. 설계도서의 열람은 대광중학교 행정실(☎02-940-2259)에서 열람 할 수 있습니다.

      ※ 대광중학교 조리실 전면보수공사(전기) 설계는 서울특별시 교육시설관리사업본부 설계도서를 검토를 받은사항으로 입찰(견적) 참가업체는 설계도서를 열람하신 후 입찰하시고 추후 낙찰업체는 설계내역서 및 도면을 열람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제기를 하지 못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5호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제3항 및 동법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대광중학교 학교회계로 귀속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11.27.(수) 11:00 ~ 2024.12.6.(금) 14:00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지문인식 신원확인)으로만 집행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에 동일인(1인이 수개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해당수개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본다)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하는 것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①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②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중 어느 한가지라도 위 등록사항과 다르게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에 따라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되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기재사항과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8.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12.6.(금) 15:00 본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계약상대자 결정 및 수의계약 배제사유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기초금액에 ±2%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입찰가격-A를 예정가격-A로 나눈 결과 87.745%)이상으로 투찰자 중 최저가 입찰자를 적격심사기준적격심사기준은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별표4> 추정가격3억원 미만 2억원 이상(전기․정보통신․소방시설․문화재공사등은 3억원 미만 8천만원 이상)인 입찰공사에 의거하여 당해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입찰 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지하지 않으며 1순위 업체만 통보하고, 적격심사서류(첨부서류)를 2일 이내(평일기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미달시 차순위순으로 계속 심사합니다.

  마. 적격심사서류 제출 요구를 받고 정한 날짜까지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지정된 기한 안에 보완․추가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및 보완․추가 제출한 후에도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되는 자(포기서를 제출한 자를 포함한다)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동일한 방법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부도)등 불가피한 사유로 계약을 이행 할 수 없어 적격심사 포기서를 제출하여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 불이행 또는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아.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0. 입찰서 제출 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시행규칙 제44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시설공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1. 부정당업자 제재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릅니다.

  나. 입찰(견적)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1항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2. 입찰설명서 숙지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다음 입찰 설명서를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 공사계약일반조건

    - 공사입찰유의서

    -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각서


13.「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및 수요기관 요청에 따라,「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        업입니다.

  나. 입찰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        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        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        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        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        니다.

  라.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        여야 합니다.

    1)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2)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 대상공사로「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동조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붙임1~5> 서식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계획서」를 작성 및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유의 및 기타사항

  가.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 등록 및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제출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안내(☎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견적서) 제출기간의 연기는 전자입찰시스템(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학교)의 장애시만 가능합니다.

  다. 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공사]⇒[공사공고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공사]⇒[입찰정보-공사]⇒[개찰 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집행기준은 조달청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공사에 관한 사항 문의 : 대광중학교 행정실(☎02-940-2259)






2024. 11. 25



대 광 중 학 교 장




























【붙임1】




【붙임2】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공사명

 

계약상대자

상호 및 대표자

 

영업소 소재지

 

하수급인

상호 및 대표자

 

하도급 공종

 

업종 및 등록번호

영업소 소재지

(전화번호)

 

하도급내용

공종

 

하도급내용

도 급 액 :

하도급액 :

하도급율 :

하도급계약상의 직접노무비 또는 노무비

 

위 시설공사의 하도급계약에 대하여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운영을 위하여 계약상대자와 하수급인은 다음 사항에 대하여 합의하고, 합의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청구일

지급기일

은행명

계좌번호

비고

매월   일

매월   일

 

통장사본 참조

수급인

 

하수급인

제1조(근거)합의서는 행정안전부 예규 제404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선금ㆍ대가 지급요령」(‘12.3.22) 제3절의 “4”(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의 규정에 근거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이하 ‘노무비 구분관리제’라 합니다.) 세부추진 사항을 합의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정의) ‘노무비 구분관리제’란 발주기관,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발주기관이 계약상대자에게 또는 계약상대자가 하수급인에게 노무비를 매월 지급하고 근로자에게 대금이 지급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제3조(대상공사 및 지급범위) 2012년 4월 2일 이후 입찰공고된 공사)의 공사현장에서 근무하는 모든 근로자(직접 노무비 대상, 하도급인의 근로자 포함, 자재ㆍ장비 대금 제외)에게 지급합니다.

제4조(업무처리절차) 지방계약예규 및 발주처 세부계획에 따르며, 이 외 규정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지방계약법 등에 따라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따라 정합니다. 

제5조(노무비 전용통장) 하수급인은 노무비 전용통장을 하수급인 명의로 개설하고 전용통장의 변경시 계약상대자의 승인을 득하여야 합니다.

제6조(선금지급) 선급금에서 노무비는 제외되므로 선급금 신청금액은 계약상대자와 협의하여 신청하도록 합니다.

제7조(지급상한) 노무비 청구액은 잔여 기성액을 초과하여 청구할 수 없으며, 하도급계약액을 초과한 노무비에 대해서는 하도급인이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8조(지급방법의 예외)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는 하수급인은 이에 따라야 합니다. 하수급인의 경영상태 악화 등의 사유로 노임 구분관리제 실시가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하수급인의 요청(동의)시에 계약상대자가 하수급인의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직접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9조(성실의무) 하수급인은 노무비 청구내역의 누락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무비 구분관리제를 성실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노무비 체불, 허위 청구 및 유용의 사례가 확인될

경우 발주기관은 처분청 통보 및 형사고발 등의 행정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하수급인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이 합의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계약상대자와 하수급인이 협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년     월     일

 

발주기관   :   대광중학교장 (인)

 

계약상대자 :  ○○○(주)  대표 (인)

 

하수급인   :  ○○○(주)  대표 (인)

 



【붙임3】

안전관리 이행서약서


□ 업체명

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및 업체명

대 표 자

(연락처)

O O O

OOO-OOOO-OOOO


□ 사업개요

학 교 명

대광중학교

사업명

 

학교 소재지

서울시 동대문구 안암로6

사업금액 

금OOOO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수집·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소속명, 성명, 연락처 (휴대전화)

학교 내 해당사업 현장 책임자(수급인)의 안전관리 준수 여부 확인, 관리 등

해당 도급 기간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상기 본인은 충암고 행정실, 보건실 및 상담실 환경개선공사 수급인으로서, 본 사업에 근로하는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안전관리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① 작업별 안전관리 점검은 사업 기간에 따른 주기적으로 실시한다.

 ②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작업 배치 전 신규채용자 교육을 반드시 이수한다.

 ③ 항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건강상태를 확인한 후 작업에 투입한다.

 ④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에게 작업 시작 전 작업방법, 위험요인, 안전작업 대책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하고 교육한다.

 ⑤ 해당 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의 지급 및 착용한다.

 ⑥ 작업 중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불안전한 행동 및 상태 유무를 감독하며, 안전수칙 미 준수 자에 대하여 개선하도록 교육한다.

 ⑦ 작업 후 현장 정리정돈 및 청소상태를 확인한다.

⑧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과 그 외 안전보건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여 작업한다.

년    월    일

서 약 자 :  00회사  대표  O O O  (서  명)

대광중학교장 귀하



【붙임4】

사각형입니다.




【붙임5】

추락재해 예방 체크리스트

 [ 추락위험이 있는 작업을 할 경우 공사(용역)업체에서 작성하여 제출 ]

■ 공사(용역)업체명 :                     

■ 점 검 자 :               (서명)

■ 점검일자 : 202 .   .   .

번호

점 검 내 용

점검결과

아니오

해당

없음

1

 개인보호구(안전모, 안전화, 안전벨트 등)를 지급하고   작업자에게 착용시켜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2

 추락위험이 있는 장소의 작업일 경우 2인 1조로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3

추락재해 관련 충분한 안전성을 사전에 검토한 후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예: 작업구간이 지붕일 경우, 작업구간의 개구부 여부,   이동식비계 및 사다리 상태 등)

 

 

 

4

 추락 위험이 있는 장소에는 작업발판 또는 안전대 걸이

 시설을 설치하고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5

 로프 작업 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로프 설치 시 2점 고정, 안전벨트 및 추락방지대 착용) 

 

 

 

6

차량탑재형 고소작업대(스카이) 사용 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안전검사, 안전대 걸이, 아웃트리거 설치, 신호수 배치 확인)

 

 

 

7

작업 전 사전조사 및 작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작업하겠습니다.

※산업안전보건법 기준에 관한 규칙 제38조

(사전조사 및 작업계획서의 작성 등)

 

 

 

※ A/S 등 1회성 작업의 경우에도 반드시 체크리스트 작성

 

 

안전보건 점검사항 및 조치사항 (예시)

 

 

 

1) 사다리 작업 → 개인보호구 착용(안전모, 안전벨트, 안전화), 전도방지대 설치, 2인1조 작업

2) 이동식비계 작업 → 개인보호구 착용(안전모, 안전벨트, 안전화), 안전난간대 설치, 전도방지대 설치

3) 외부로프 작업 → PP로프 점검(탑승용 20mm, 보조로프 16mm), 로프 설치 시 2점 고정, 추락 방지대(코브라) 착용

4) 차량탑재형 고소작업대 작업 → 탑승대 안전난간 설치, 탑승자 안전대 걸이, 신호수 배치

5) 밀폐공간 작업* → 안전보호구(송기마스크, 안전대, 구명밧줄) 사용 및 감시인 배치

  * 밀폐공간 작업: 비트, 저수조, 물탱크, 정화조 탱크 등에서의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