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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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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32749-00 공고일시  2024/12/18 15:35
공고명 전주교대 전산사회관 외2동(미술실과관,교사교육센터) 친환경 강의실조성(3차)
공고기관 전주교육대학교 수요기관 전주교육대학교
공고담당자 송지은(☎: 063-281-7054)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8 16: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6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2/26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4,995,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289,319,869 원
   
A 법정보험료
12,532,434 원
   
추정금액
324,995,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95,45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사입찰공고



    공   사   명 : 전주교대 전산사회관 외 2동(미술실과관, 교사교육센터) 친환경 강의실조성(3차) 건축공사

    개 찰  일 시 : 2024. 12. 26.(목) 17:00

    수 요 기 관 : 전주교육대학교

     

이 입찰 설명서는 전주교육대학교에서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전주교육대학교 재무팀 송지은(☎ 063-281-7054)

 ○ 사업담당자 : 전주교육대학교 시설팀 이유진(☎ 063-281-7030)







 

전주교육대학교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공사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6. (계약예규) 적격심사기준

 7.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

 8. (계약예규) 공사계약일반조건

 9. 공사계약특수조건

 10.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11. 공사입찰특별유의서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업무별 자료/시설공사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공사시방서, 현장설명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공사입찰공고

전주교육대학교 공고  제  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4. 12.

전주교육대학교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공사개요

 1.1. 수요기관: 전주교육대학교

 1.2. 공 사 명: 전주교대 전산사회관 외2동(미술실과관, 교사교육센터) 친환경 강의실조성(3차) 건축공사

 1.3. 공사현장: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서학로 50, 전주교육대학교

 1.4. 공사기간: 착공일부터 45일(공휴일 포함)

 1.5. 기초금액: 금324,995,000원(추정가격 295,450,000원+부가가치세 29,545,000원)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본 공사는 전문공사이며, 지역제한, 유지보수공사, 적격심사 대상니다.

 2.2. 나라장터를 통해서 입찰서를 제출하는 전자입찰 대상공사입니다.

   2.2.1. 입찰자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입찰참가에 필요한 관련류 제출이 불가한 경우는 오프라인으로 해당 서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2.2.2. 입찰자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가격입찰서 제출이 불가한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임시허용 신청서'를 제출한 이후,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2.3.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2.4. 본 계약은 공동계약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2.5.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공사입니다.

   2.5.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경비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3조 및 계약 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9장,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

관리비

품질

관리비

합계

2,451,064

1,930,894

1,252,766

249,664

6,648,046

0

0

12,532,434

  

 2.6. 본 공사는 ‘공사예정금액이 4.3억원 미만인 전문공사’ 사유에 따라 건설업역 규제 폐지(21.1.1. 시행)에 따른 종합‧전문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2.7. 본 공사는 기획재정부 계약예규「공사계약 일반조건 제43조의3」에 따른 건설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전라북도특별자치도에 주된 영업소재지 둔 자

 3.2.「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 등록한 업체

  * 공종: 100%

주 공종(전문업종)

주력분야 요구

비율

실내건축공사업

-

100%

합계

 

100%


 3.3.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4.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국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4.1.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4.1.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4.2. 설계서 열람장소: 총무처 시설팀 이유진(063-281-7030)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5.1. 입찰참가신청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5.2.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5.3.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에 의거 국고에 귀속되며,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6.1. 입찰서 제출기간: 2024. 12. 18(수) 16:00 ~ 12. 26.(목) 16:00

   6.1.1.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6.2.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6.2.1. 입찰서 제출 시 입찰서 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입찰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6.2.2. 제출 여부를 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6.3. 입찰참가자는 본 공고의 A값(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의 합산액)을 확인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A값: 본 공고문 “2.5.1. 합계 참조


7. 입찰의 무효

 7.1.「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제8장 내역입찰의 집행(입찰무효의 범위) 및 「공사입찰유의서」제15조에 해당하는 입찰, 「공사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및 제6조를 위반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7.2.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

8.1. 개찰일시: 2024. 12. 26.(목) 17:00

 8.2. 개찰장소: 전주교육대학교 입찰집행관 PC

 8.3.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8.4.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자 순으로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적격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자격미달인 경우에는 차순위순으로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8.4.1.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지침 제4353호, 2024.5.10.)을 적용합니다.

    - 적격심사 세부평가는 추정가격 3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공사의 평가기을 적용합니다.

    - 적격심사대상 통보를 받은 업체는 3일내 자기심사표(증빙서류 및 계산식 첨부) 나라장터를 통해 수요기관으로 제출해야 하며, 기간내 미제출시 계약진행의사가 없음으로 간주하여 차순위 업체와 적격심사 진행합니다.

  8.4.2. 경영상태부문을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는 경우, 평가대상업체는 등록대상 신용평가등급을 나라장터에 전송하지 않을 것을 신용정보업자에게 요구·약속하여 그 이전의 유리한 평가자료를 활용한 평가대상업체에 대해서는 입찰을 무효로 하거나 낙찰자에서 배제 처리합니다.

  8.4.3. 시공경험 및 경영상태 등에 대한 평가자료는 동 세부기준 제2조 제3항에 따라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된 자료로 평가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공사입찰특별유의서」제19조에 따라 시스템에 등록된 자기심사 자료의 정확성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9. 하도급 관련사항

9.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4에 의거하여 각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제34조 제1항 또는「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3조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5조제1항에 따른 대가 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 한다”는 내용의 [붙임1]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1.1.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9.2.「건설산업기본법제34조에 따라「하도급지킴이」시스템 이용사업입니다.

  9.2.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낙찰 시 【붙임2】「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대하여는 「공사계약특수조건」제6조의4에 의합니다.

  9.2.2. 우리 대학교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9.2.3.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10.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이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붙임3】‘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입찰 참가자는 모두「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12.1. 공사에 관한 사항: 총무처 시설팀 이유진(063-281-7030)

 12.2. 입찰공고,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총무처 재무팀 송지은(063-281-7054)

 12.3. 기타 시스템 관련 문의사항: 나라장터(1588-0800)




【붙임1】



【붙임2】





[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업체명) 전주교육대학교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업체명)( 계 약 명 )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업체명)( 계 약 명 )을 추진함에 있어 [붙임5]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재해 발생 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전주교육대학교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전주교육대학교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전주교육대학교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업체명)( 계 약 명 )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4.    .    .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전주교육대학교 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