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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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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38289-00 공고일시  2024/12/23 21:19
공고명 2025년 노면표시 연간 유지보수공사
공고기관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수요기관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공고담당자 최재영(☎: 055-230-4044)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24 11: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30 11:00 개찰(입찰)일시 2024/12/30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2,21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3,346,604 원
   
추정금액
95,0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65,645,455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22,790,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창원시 마산회원구 공고 제2024–645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 입찰시 유의 사항 >

 

 

 

 

 

 

 

본 공사는 본 입찰(견적)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 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공사명

 2025년 노면표시 연간 유지보수공사

공사위치

 마산회원구 관내 일원

공사개요

 노면표시 유지보수 1식(차선도색 등 13종 A=3,425㎡)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025. 12. 31.까지

설계액

 95,000,000원

추정금액

 72,210,000원

관급자재

22,790,000원

기초금액

 72,210,000원

 

도급자설치 관급

22,790,000원

추정가격

 65,645,455원

관급자설치 관급

0원

부가가치세

 6,564,545원


2. 전자입찰 개시 및 마감일시

입찰서 접수개시일

입찰서 접수마감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4. 12. 24.

11:00

2024. 12. 30.

11:00

2024. 12. 30.

13:00

창원시 마산회원구

행정과 입찰집행관 PC

유찰 시 재입찰은 2024.12.30. 16: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3.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나.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의한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 중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주력분야 : 도장공사)을 등록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장의 소재지가 창원시에 있는 업체

  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견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의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서 제출 및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낙찰자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행정안전부예규에 의거 기초금액의 ±3%의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의 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단, 동일한 빈도로 추첨된 예비 가격 번호가 2개 이상인 경우이거나 추첨된 예비가격 번호가 4개 미만인 경우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명시된 결정방법에 따라 결정됩니다.)

  나.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시험비)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A값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견적가격을 낙찰하한율 87.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수의계약 운영요령 중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업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6.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규정에 따라 사후정산 규정을 적용하며,

  나.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단위:원)

합계금액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

3,346,604

712,913

904,968

92,322

1,636,401

-

 

  다.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대가를 청구하여야 합니다.


7.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 등 개별법령에 따르며,

 나.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8.「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에 따라 계약금액이 3천만원 이상이고 공사기간이 30일을 초과하는 공사는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시 동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바.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 시행 안내

  가. 본 공사는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근거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가 적용되는 공사이며, 이에 따라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착공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1개월 미만 공사이거나 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로만 구성된 경우 등에 한하여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제외』 및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제외』 신고가 가능합니다.

  다. 매월 표준·일반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하고 사용된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을 제출하고, 지급일로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 제외)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여야 하며, 익월 노무비 청구 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합니다.(하수급인에게도 동일하게 적용)

  라. 본 공사는 체불임금(임대료)없는 공사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임금(임대료)지불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시 “임금(임대료)지불 약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준공 시 “근로자 사역내역서”를 공사감독자의 확인을 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하수급인에게도 동일하게 적용)


10. 안전보건 수준평가 관련 사항

  가. 본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사업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및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본 공사(용역)에 대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발주부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급자 안전보건 수준평가 실시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 관련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법 제4조, 제9조 관련)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부실공사 방지 사항

  가. 「창원시 부실공사 방지 조례」에 의거 동일공사 현장에서 부실시공을 한 기술자, 감리원 및 해당 업체 등에 대하여 한 차례 적발될 경우에는 벌점 부과 및 경고 조치하고, 두 차례 적발될 경우에는 벌점 부과 및 교체해야 합니다.

  나. 동일한 공사 현장에서 부실시공으로 세 차례 이상 적발될 경우에는 해당업체와의 공사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공사는 전자계약대상이며,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고 대금청구 시 창원시 지역개발기금공채 1.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건설기계대여금 지급보증제도가 적용되는 공사로,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건설기계대여 업자와 대여계약을 체결한 경우 수급인 또는 하수급인은 자신이 시공하는 1개의 공사현장에서 대여받을 건설기계의 대여대금을 보증하는 보증서(현장별보증서)를 착공일 이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준공시 공사감독관의 확인을 받아 건설기계사용내역서(또는 임대료지급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단, 장비대금 직불합의시 보증서 발급의무 면제)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 지방자지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에 대한 입찰공고는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www.g2b.go.kr) 및 창원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시설-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바.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입찰공고일로부터 전자입찰마감일시까지 마산회원구 경제교통과(055-230-4449)에 비치된 시방서 및 설계서 등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사.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 또는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사 설계, 설계서 열람에 관한 사항 : 마산회원구 경제교통과 이형민(055-230-4449)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마산회원구 행정과 최재영(☎055-230-4044)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2024. 12. 23.


창원시 마산회원구 재무관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당 사는 본 공사 낙찰을 받아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계약 체결․이행에 있어 계약상대자이자 원수급인으로서 다음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당 사‘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에 기반)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도급자(자재․장비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 관리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PQ심사 및 적격심사 시‘표준하도급계약서 등의 사용계획서’를 제출하여 평가받은 경우에는 사용계획서에 정한 바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당 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을 ‘하도급지킴이’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 당 사 몫 외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제한” 기능을 사용하겠습니다.

   -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4.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창원시 마산회원구 재무관 귀하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 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4.    .    .

 

 

                                               창원시 마산회원구 재무관 귀하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업체명)은 창원시로부터 도급받은 ○○공사/○○용역/○○물품·제조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업체명) ○○공사/○○용역/○○물품·제조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고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 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창원시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 하고, 창원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업체명) 창원시 ○○공사/○○용역/○○물품·제조를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서  약  자 : ○○회사 대표 ○○○ (인)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 평가 기준(안)

□ 사업장명 :

구 분

배 점

평  가

합 계

100

 

A. 안전보건관리체제

20

 

B. 실행수준

40

 

C. 운영관리

20

 

D. 재해발생 수준

20

 

★ 도급·용역·위탁 시 평가기준

평가점수

100

 안전보건관리체제(20점)

20

 

 1. 일반원칙(5점)

도급‧수급인의 안전보건방침 적정 여부

5

 2. 계획수립(10점)

산업재해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    계획의 적정 여부

10

 3. 역할 밀 책임(5점)

안전보건관리책임자 등 전문인력에 대한    역할과 책임부여

5

 실행주준(40점)

40

 

 4. 위험성평가(10점)

도급작업의 위험성평가 결과에 대한 이해수준 및 자체 유해‧위험요인 평가 수준

10

 5. 안전점검(10점)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보호구 착용 확인 포함)

10

 6. 이행확인10점)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

(도급업체의 지도조언에 대한 이행 포함)

10

 7. 교육 및 기록(5점)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

5

 8. 안전작업허가(5점)

유해‧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허가 이행수준

5

 운영관리 (20점)

20

 

 9. 신호 및 연락체계(5점)

도급‧수급업체 신호 및 연락체계

5

10. 위험물질 및 설비(10점)

유해‧위험 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10

11. 비상대책(5점)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

(고용노동부, 소방서, 병원 포함)

5

 재해발생 수준(20점)

20

 

12. 산업재해발생현황

최근 3년간 재해 발생 현황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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