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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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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593829-000 공고일시  2025/01/20 19:35
공고명 2025년 서귀포시 동지역 하수도 준설공사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전도시건설국 상하수도과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전도시건설국 상하수도과
공고담당자 김진홍(☎: 0647606603)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1/21 12: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1/24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1/24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7,715,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4,427,942 원
   
추정금액
107,715,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97,922,727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서귀포시 공고 제2025-268호

(G2B시스템전자입찰공고번호 R25BK00593829-00)



 수 의 견 적 제 출 안 내 공 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2025년 서귀포시 동지역 하수도 준설공사

  나. 공사구분: 전문공사         

  다. 공사개요: 하수도준설 V=159㎥, 준설연장 L=32.56km, 폐기물처리 73ton,

               CCTV관로조사 1,000m

  라. 설계금액: 금107,715,000원(천원미만 절사)

  

기초금액

추정가격

부가세

관급자재

금107,715,000원

금97,922,727원

금9,792,273원

-

  마.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330일간


2. 입찰서 접수기간 : 2025. 1. 21.(화) 12:00 ∼ 2025. 1. 24.(금) 12:00


3.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 24.(금) 13:00 서귀포시 상하수도과 계약담당자PC


4.「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처벌법」제4조, 제9조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아래 ~)을 이행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관리 준수 서약서’와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 하고,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 후 미흡사항 보완 요구 시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보완하여야 합니다.

  ※ 본 공사는 조달청 하도급지킴이 대상사업입니다.

   ①  본 공사는 행정안전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근거한 ‘노무비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되는 공사이며, 착공 시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본 공사는 제휴은행과 연계하여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적정지급부를 확인하는 「하도급 등의 대금지급 확인 시스템(이하“대금지급 시스템”이 한다.)」적용되는 공사이며, 계약자(하도급업체 포함)는 대금지급 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자, 건설근로자, 장비/자재업체에게 대금을 지급하고 그 내역을 발주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대금지급시스템 : 조달청 하도급지킴이(문의 : 1588-0800)

   ③ 최종 계약자(하도급업체 포함)는 계약 후 제주특별자치도와 협약된 은행에서 전자이체[또는 전자이체 및 정책자금(금융지원)]약정을 체결하고, 개설한 결제계좌(대금수령 전용계좌)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하며, 약정은행의 사전 합의없이 계약부서에 결제계좌 변경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낙찰을 받은 업체가 계약 후 하도급 계약 시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의2에 규정한『표준하도급계약서』사용을 원칙으로 하고,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통하여 하도금 대금 등을 지급하는 경우에는 『하도급대금 직접지급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5.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공사는 공사예정금액 4.3억원 미만 전문공사로서「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제7조 제2항 규정에 따라 종합·전문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견적제출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동 시스템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견적 제출은 전자로 진행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6.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거 사업자등록을 필한 업체

  나.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특별자치도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아래 1)~2) 자격을 모두 충족한 업체

     1)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상․하수도설비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업체

     2) 하수도 준설 차량 및 CCTV 촬영장비와 탑재 차량을 보유한 업체(임대불가)

     - 준설 장비의 차량등록 및 영업소재지는 제주특별자치도에 한함

   

낙찰자는 준설 차량의 자동차등록증, 자동차등록원부, 준설 차량 사진(전면,측면,후면)을 계약체결 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차량 미확보로 계약 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부정당 제재 및 수의계약 배제, 입찰보증금 환수조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별첨 「공사계약 특수조건」 이행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반영 대상공사입니다.

  나. 본 공사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로,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사용기준 등은 고용노동부 고시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다.‘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됩니다.

  라.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금1,145,020원

금1,453,481원

금148,280원

금742,890원

금938,271원


8.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이하 “A값”)을 감액한 금액이 87.745% 이상 최저가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수의계약 운영요령’ 중 소액 수의계약 운영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은 자로 결정합니다.

  

기초금액에 반영된 A값*: 4,427,942원

  *A값: 본 공사의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합산액

  나. 동일가격의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추첨을 통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 조달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과 관련하여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수의계약 운영  요령"에서 정한바에 의합니다.

  라.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투찰(견적)에 참여하는 자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개찰결과 유효한 입찰자 또는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재입찰(익일 13:00 토.일    제외)을 실시하니 입찰자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조달청 문자서비스외 별도 개별 연락치 않음.)


9. 견적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률 시행규칙 제42조, 공사계약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참가 등록증 상 상호나 법인 명칭, 대표자 이름(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 자 대표도 해당)이 법인 등기부 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과  에는 입찰 참가 자격 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현장설명 및 입찰관련 서류 열람

  가.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견적제출 공고일부터 입찰 등록 마감일시까지 시방서 등 설계서는 상하수도과 (☏760-6630), 기타 입찰집행 및 계약관련한 서류는 상하수도과(☏760-6603)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11. 전자계약체결

  가. 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우리 시에서 송신하는 계약서 초안을 3일 이내에 응답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은 착공계 제출 시 첨부합니다.

  다. 보완 서류제출에 사용되는 인감은 나라장터(G2B)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하여야 합니다.


12. 청렴계약준수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는 우리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상의“입찰공고”에서 열람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다. 본 공사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시“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사항

  가.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시에는 지역개발공채(대금청구액의 2.5%)를 소화하여 매입  필증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관계법령, 입찰유의서, 조달청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공고문, 관련 회계예규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견적제출)은 계약 체결 시 채권 양도·양수금지 특수조건이 적용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오니 견적제출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체결 전까지 견적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우리 동에 제출하여야 합니다.(건설산업기본법 제88조에 따른 노무비 확인)

  바.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입찰콜센터를 이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사. 공고내용은 우리시 홈페이지(https://www.seogwipo.go.kr/) 입찰공고 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자비리신고 또는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공직자부조리신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특별자치도) http://www.jeju.go.kr/join/hotline/corruption/guide.htm

(감 사 위 원 회) http://audit.jeju.go.kr/contents/index.php?mid=0309


위 와 같 이 공 고 합 니 다.


2025. 1. 20.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상하수도과

하수도사업 공기업특별회계 기업출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