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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E102500039 공고일시  2025/01/24 14:00
공고명 10호기 고압전동기 분해조립 공사
공고기관 한전KPS(주) 발전안전사업본부 당진사업처 수요기관 한전KPS(주) 발전안전사업본부 당진사업처
공고담당자 한윤원(☎: (041)350-7213)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2/05 14: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1/24 14:00 ~ 2025/02/05 14:00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2/10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2/10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44,423,3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212,634,939 원
   
A 법정보험료
21,034,798 원
   
추정금액
244,423,3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22,203,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사전자입찰공고

(제한경쟁, 격심사낙찰제)


 1. 공 사 명 : 10호기 고압전동기 분해조립 공사


 2. 공사개요

    가. 추정가격 : ₩222,203,000(부가가치세 제외)

    나. 추정금액 : ₩244,423,300(부가가치세 포함)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 : ₩244,423,300(부가가치세 포함)

    라. 공사기간 : 2025. 3. 4. ~ 6. 25. (114일간)

   마. 공사내용 : 공사개요 및 공사시방서 참조

  ※ 본 공사는 중대산업재해 예방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시행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자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나.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지정되     지 아니한 업체

   다. 당사 전기분야 전국협력회사 또는 서부권역(충청남도, 충청북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지역협력회사(본점소재지 불문)

    라. 전기공사업 면허 소지업체

    주1) 입찰신청 마감일시까지 각종 증명서 미제출시 입찰 참가 불가함에 유의 바랍니다.

    주2) 해당 공사는 당사 적격심사와 별개로 발주사인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 하도급      승인을 받은 후 계약체결 가능합니다. (시방서 참조)

    주3) 입찰참가 신청 시 한전전자조달시스템(SRM)에 한 개의 PDF파일로 첨부하여 제출


 4. 현장설명 : 생략함(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제3항에 의거)


 5.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 접속하여 입찰참가신청

    나. 입찰참가신청 시작일시 : 2025. 1. 24.(금) 14:00

    다.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 : 2025. 2. 5.(수) 14:00

    라. 전자입찰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 kr)에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전전자상거래 공급업체포탈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회원등록을 마친 다음 입찰참가신청 마감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6.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5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집행관의 입찰참가신청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 메세지”에서 확인바랍니다.

    마. 입찰 시작일시 : 2025. 2. 5.(수) 14:00

    바. 입찰 마감일시 : 2025. 2. 10.(월) 14:00

    사. 개찰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투찰 마감시간 경과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아.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 정산(설계서에 계상된 1개월 이상의 공사계약에만 적용) 

    1)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

        제부금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은 「국가

         계약법 시행령」제73조 및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조 1호에 의거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발주하는 공사로서 공사예정금액 1억원 이상인 공사는 퇴직공제의 당연 가입 대상공사이며, 건설근로자공제회를 통하여 하수급인 사업주 인정승인을 받은 경우에는 그 하수급인을 퇴직공제 가입 사업주로 본다. 이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수급인이 퇴직공제 가입 사업주로 적용한다.(업무의 주체)

       - 국민건강보험료     : ₩5,162,556

       - 국민연금보험료     : ₩6,553,315

       -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668,551

       - 퇴직공제부금비     : ₩3,349,472

    2) 이 공사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5,300,904


 7. 낙찰자 결정방법

    예정가격〔예비가격기초금액의 ±2%의 범위내에서 서로 다르게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응찰자가 투표한 결과 다수득표순으로 선정된 4개의 산출평균가격〕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당해 공사 적격심사 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적격하다고 인정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계약예규 제2조의5(순공사원가 기준 등의 공고)에 의거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인 경우에는 예정가격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위 조항에도 불구하고「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관련 낙찰예정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시행하며, 입찰공고시 첨부된 선정기준에 따라 적합으로 판정된 경우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선정기준 미만으로 판정시 배제]

  -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평가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평가 관련 문의 : 당진사업처 안전팀(☎ 041-350-7243)

   ○ 평가기준 : 협력회사 안전보건수준평가자료 제출 안내서(별도 첨부)[필독]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시 해당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당사에 귀속하며,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5조에 의거 조치됩니다.


 9.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전KPS(주) 당진사업소 총무실(☎041-350-7213)


10.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합니다. 


11. 입찰참가 신청서류 (미첨부시 별도의 통지없이 입찰참가자격 부적격 처리됨)

    가. 입찰참가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작성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보증금지급각서입니다.

    나. 입찰참가신청자가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파일 첨부하여 제출할 서류는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로 아래와 같습니다.

    ○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1) 협력회사등록증

         2) 전기공사업 면허

  ※ 입찰참가 신청시 한전전자조달시스템(SRM)에 한 개의 PDF파일로 첨부하여 제출

    다. 서류 제출의 경우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이 공사는 청렴계약 이행대상 공사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안내서, 공사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적격심사기준 등 본 공사에 관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라. “다”항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Helpdesk(☎061-345-1247~8)』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구 노력을 하여야 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낙찰업체는 한전KPS주식회사를 피보험자로 하는 근재보험(근로자재해보장보험 :

      사용자배상책임담보 - 1인당 3억원, 1사고당 3억원) 가입하여야 하며 근재보험증권을

     계약 당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1) 근재보험료는 노무비(직접+간접노무비) × 0.243% 한도 실적정산하며, 정산대상액 산정기준은 아래와 같다.

       - 본 입찰공고 공사로 가입시 : 납입보험료 전액

       - 하도급사 연간 보험 가입시 : 하도급사 적용요율(납입보험료 ÷ 총임금) × 해당공사 노무비

       실적정산 대상액 기준은 상기 산출금액과 납입보험료 금액중 작은 금액이며, 하도급사 연간 보험료 가입 실적정산시 본 입찰공고 공사에서 정한 근재보험 보상한도 기준을 만족하지 않을 경우에는 실적정산 대상에서 제외한다.

   사. 한전KPS의 요청이 있거나 공정관리상 필요 시 동서발전 당진화력본부와 한전KPS의 승인을 취득 후 작업을 시행해야 합니다.

   아. 본 공사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관련내용은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운영방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본 공사의 대금지급은 결제전산원 상생결제를 통해 발주자 직불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생결제 오류 시, 하도급지킴이 대금지급)

   차. 기타 입찰절차 및 계약일반사항은 총무실(☏041-350-7213, 담당자 : 한윤원), 설계 및 시공사항 등 공사내용에 관한 사항은 기술부(☏041-350-7222, 담당자 : 김성일)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자민원센터 안내

 

 

 

우리회사는 금품수수 행위, 비리 및 불합리한 제도 등의 부조리 사안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내부직원 및 외부인이 신고할 수 있는 전자민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고된 사안은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신고인에게 일정기간 내에 회신하여 업무 투명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 신고방법 : 회사 홈페이지(www.kps.co.kr) - 고객센터 - 전자민원센터

 

  ○ 운영항목 및 방법

   ▪ 신문고 : 청탁, 금품수수행위/직원비위, 공직기간근태/허위공사, 부실공사, 공사회계부정/공사계약, 자재납품관련 비리/기타, 품위손상 사례 등에 대해 신고자의 본인인증 후 실명으로 신고

   ▪ 거래업체불편신고 : 불합리한 제도 및 절차로 인한 불편부당사례/담당직원의 금품요구, 부실공사 묵인 등 부당행위/담당직원의 업무처리 잘못 및 불편사항 등에 대해 신고자의 본인인증 후 실명으로 신고

   ▪ 예산낭비신고센터 : 시중보다 높은 가격으로 구매계약 체결/불필요한 공사 시행/기타 예산기금의 불법 지출사항 등의 예산낭비사례를 신고자의 본인인증 후 실명으로 신고

   ▪ 부조리제보센터 : 관행적 부조리 사례에 대해 신고하는 창구로 비밀보장을 위해 익명으로 신고

 

선금지급 및 자금대출지원제도 안내

  우리회사는 기업의 원활한 운영자금 확보 및 경기활성화 등 대·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책임경영 이행을 위하여 계약예규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선금지급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청 및 한국전력공사 등과 연계하여 중소기업의 자금 유동성 제고를 위한 자금신용대출지원제도를 안내, 운영하고 있습니다.

 

  ○ 선금지급제도

   ▪ 선금지급률 : 계약상대자의 신청에 따라 계약금액의 최대 80%까지 선금지급 가능

   ▪ 선금지급대상

       - 공사, 물품 제조 또는 용역계약

       - 국가계약법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고 그 제한기간중에 있지 아니한 경우

      - 잔여이행기간이 선금지급 신청일 기준으로 30일을 초과할 것

  공공구매론

   ▪ 주관 : 중소기업청 / 운영 : 한국기업데이터㈜

   ▪ 참여금융기관 : 기업은행, 산업은행 등 6개 기관

   ▪ 개요 : 공공기관과 계약을 체결한 중소기업이 금융기관으로부터 계약이행에 필요한 자금을 계약 사실을 근거로 담보 없이 계약금액의 80%까지 대출 자금을 확보하여 원활히 계약 이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

   ▪ 신청방법 : 계약기간 내 홈페이지(http://www.smpploan.com)에서 신청 가능

   ▪ 문의처 : 한국기업데이터㈜ 02-3215-2546, 2492

  ○ 협력기업대출

   ▪ 주관 : 한국전력공사 / 운영 : ㈜코렘프

   ▪ 참여금융기관 : 기업은행

   ▪ 개요 : 한전KPS(주)와 중소기업이 체결한 계약 및 발주정보에 근거하여 계약의 이행을 전제로 납품 전에 중소기업에게 신용으로 자금을 지원하는 신용대출

   ▪ 신청방법 : 계약기간 내 홈페이지(http://kps.sprm.co.kr)에서 신청 가능

   ▪ 문의처 : ㈜코렘프 02-516-5029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1월  24일

 

당진사업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