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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56714-000 공고일시  2025/04/01 15:07
공고명 우도해안길(연평리 818-1번지) 일원 노후 배급수관 정비공사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시건설국 상하수도과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시건설국 상하수도과
공고담당자 김용호(☎: 064-728-7403)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3 12: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09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4/09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6,618,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0,902,409 원
   
추정금액
92,437,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69,652,728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15,819,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주시 공고: 제2025-1225호



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공고[공사]


사각형입니다.


 

전자입찰 공고 시행에 따른 안내

  가. 본 건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전산장비 부족, 인증절차 미비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에 참가가 곤란한 업체에서는 조달청        콜센타(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우리 시에서 집행하는 모든 전자입찰에 대하여는 입찰수수료를 면제합니다.

 라. 조달청 시스템 장애로 인한 사고 이외에 개별적인 PC이용법 미숙지, 전자입찰절차 미숙,기타 컴퓨터 장애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모두 입찰자에게 있음을 명심하여 주시기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우도해안길(연평리 818-1번지) 일원 노후 배급수관 정비공사

공사개요

 노후 배급수관 정비(D80) L=200m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개월

 

 

 

 

추정금액(A+B)

(A) 기초금액

(추정가격+부가가치세)

금76,618,000원(금칠천육백육십일만팔천원)

 ※ 천원미만 절사

추정가격

 금69,652,728원(금육천구백육십오만이천칠백이십팔원)

부가가치세

 금6,965,272원(금육백구십육만오천이백칠십이원)

(B)

관급자재(도급자설치)

 금15,819,000원(금일천오백팔십일만구천원)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개요

   

공고기간

2025. 4. 3. (목) ~ 2025. 4. 9. (수)

입찰서(견적서) 제출기간

2025. 4. 3. (목) 12:00 ~ 2025. 4. 9. (수) 12: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9. (수) 13: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사업자등록을 필하고,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제주특별자치도내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두고 해당자격을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나. 본 공사는 전문공사로 건설산업기본법령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상·하수도설비공사업(업종코드: 4996) 등록한 업체여야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http://www.g2b.go.kr"에서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상기 조달청 입찰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지정 인증기관의 인증 절차를 마치시기 바랍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유의사항: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에서 규정하는 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한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제2항제1호 가목 또는 나목에 규정된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련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견적 제출은 총액 견적입찰로서 행정안전부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7.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는 따로 하지 않습니다.

      ※ “보험료 등”의 상세내용은 “7.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반영 및 사후정산” 참조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수 추첨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http://www.g2b.go.kr"을 공용 사용하여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입찰참가업체에 대하여 모두 면제하되 단 낙찰자 결정 후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등 지방자치단체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투찰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법령 규정에 의한 불이익처분을 받게 됩니다.

   아울러 입찰참가 행위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에 의해 이 모든 사항을 사전 승낙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참가 등록증 상의 상호나 법인 명칭, 대표자 이름(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이 법인 등기부 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 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에 의해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 함)는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시 사후 정산합니다.

  나. 예정가격작성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입찰참가자가 입찰금액 산정시(내역입찰의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예정가격에 계상된 보험료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동 집행기준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시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산업안전보건법」제72조,「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따르며 예정가격에 계상된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마. 『건설기술진흥법』제56조에 따른 품질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의 경우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품질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상 및 사용기준, 정산은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에 따릅니다.

(단위 :원)

합계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시험비)

10,902,409

939,133

1,192,129

121,617

0

1,621,892

7,027,638

0

사각형입니다.


8

 

입찰에 관한 서류의 열람 및 장소

   입찰공고일로부터 입찰참가 마감일시까지 공종별 물량내역서, 시방서 등 설계서는

    제주시 상하수도과 시설팀(담당자 김경훈, 728-7463)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는 우리 시 인터넷홈페이지(http://jejusi.go.kr)상의 "청렴계약제 시행 안내"에서 열람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 관련 사항

  가. 건설 현장에서 장비를 임대차하는 모든 공사는 건설기계관리법 제22조에 의해       건설기계임대차 계약의 당사자는 대등한 입장에서 합의에 따라 공정하게 표준       계약서를 반드시 작성하여야 합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http:www.ftc.go.kr

        홈>정보공개>표준계약서> 표준약관양식>건설기계임대차표준계약서

나.「건설산업기본법」제68조의3(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에 의거 건설기계 대여          계약을 체결한 경우 발주기관에 즉시 대여금 지급보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낙찰자 결정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 후 대금 청구시에는 청구 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 공고의 낙찰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의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하고, 수의계약체결 제한여부 확인서(국민권익위원회 예규-공직자의 이행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10호 서식)를 작성하여 계약체결 전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 공고문, 설계설명서 및 시방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공사는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근거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되는 공사이며 착공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공사는 제휴은행과 연계하여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적정지급 여부를 확인하는 「하도급 등의 대금지급 확인 시스템(이하 “대금지급 시스템”이라 한다.)」이 적용되는 공사이며, 계약자(하도급업체 포함)는 대금지급 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자, 건설근로자, 장비/자재업체에게 대금을 지급하고 그 내역을 발주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대금지급시스템: 조달청 하도급 지킴이 http://www.g2b.go.kr:8105/intro.html

                      문의 1588-0800

  바. 공사 도급업체(하도급업체 포함)는 계약 후 제주특별자치도와 협약된 은행에서       전자이체[또는 전자이체 및 정책자금(금융지원)]약정을 체결하고, 개설한 결제계좌    (대금수령 전용계좌)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하며, 약정은행의 사전 합의없이      계약부서에 결제계좌 변경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사. 공사 도급업체가 하도급 계약 시에는 『제주특별자치도 공정 하도급 및 상생협력에 관한 조례』에 따라 『하도급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의 2에서 규정한 “표준하도급계약서” 사용과 『건설산업기본법』제35조 제2항에 따른 “하도급   대금 직접지급”이 원칙이며,「하도급대금 직접지급 합의서」에는 하도급 대금의 직접 지급방법(“하도급 대금지급 확인시스템을 통한 직접지급” 또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발주처 직접 지급“)과 절차를 명시하여야 합니다.

  아. 입찰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15조(입찰참가자격의 등록)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자.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입찰 Call Center(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입찰 Call Center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2) 입찰 참가자격, 설계서 등 : 제주시 상하수도과 시설팀 김경훈 (☎728-7463)

      3)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체결 : 제주시 상하수도과 경영관리팀 김용호(☎728-7403)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자비리신고 또는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공직자부조리신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특별자치도) http://www.jeju.go.kr/join/hotline/corruption/guide.htm

(감 사 위 원 회) http://audit.jeju.go.kr/contents/index.php?mid=0309


2025년   4월    3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상하수도과 하수도사업특별회계 기업출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