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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77128-000 공고일시  2025/04/09 18:16
공고명 농수산물도매시장 저온저장창고 설치공사
공고기관 경기도 안양시 수요기관 경기도 안양시
공고담당자 김소영(☎: 031-8045-5540)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1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89,93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530,742,827 원
   
A 법정보험료
20,374,529 원
   
추정금액
589,93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536,3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안양시 공고 제2025 - 758호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 [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농수산물도매시장 저온저장창고 설치공사

  나. 위    치: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313 (농수산물도매시장 내)

  다. 공사내용: 시방서 참조

   ※ 공사 관련자료는 시방서 및 설계내역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농수산물도

       시장관리사업소 (☏ 031-8045-2635)에서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40일

  마. 공사예정금액: 금589,930,000원(금오억팔천구백구십삼만원)

  바. 기초금액: 금589,930,000원(금오억팔천구백구십삼만원)

<단위 : 원>

공사예정금액

(추정금액)

추정가격

부 가 세

관급자재

기초금액

도급자

설치관급자재

관급자

설치관급자재

589,930,000

536,300,000

53,630,000

0

0

589,930,000

  

  사. 공사구분: 전문공사 / 유지보수공사

    * 본 공사는 현장여건과 전문적인 시공기술이 반영된 공사로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의

      시공능력이 필요한 사유로 상호진출을 허용하지 않음.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이며, 전자입찰, 제한입찰(지역제한)로 진행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른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3. 현장설명 : 생략(설계서 열람으로 갈음)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 자격요건의 증명)에 따라 참가자격을 갖추고,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있는 업체

   2) 「고압가스안전관리법」 제5조에 따른 고압가스냉동기제조업(4666)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따라 전문공사업 중 기계설비·가스공사업(6202)(주력분야:기계설비공사업) 등록한 업체로 입찰참가 등록마감일까지 같은법 시행령 별표2의 공사업종 등록기준을 갖추고 시공 중에 유지할 수 있는 업체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제1항 각호와 관련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

        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사후정산 안내

    1)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2)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입찰 참가자가 입찰금액 산정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단위: 원)

구분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금액

2,452,436

3,113,107

317,590

1,591,143

12,900,253

0

0

    3)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제9절 보험료 사후  정산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 상용근로자(현장대리인 포함)가 당해 건설현장 사업장단위로 보험료를 별도 분리하여 납부한 경우를

         제외하고 상기 사업장에 대한 보험료를 정산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착공계 제출 시 상용근로자 투

         계획서를 제출한 후 실제로 투입된 일자에 대한 공사감독의 확인이 있어야만 정산이 가능합니다.

    4) 안전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건설기술 진흥법’ 및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5) 질관리비의 산출 및 사용기준, 정산은 ‘건설기술 진흥법’시행규칙 제53조 및 [별표6]에 따릅니다.


  ※ 입찰가격 평점산식의 A값 : 20,374,529원

 

 << 입찰참가시 주의 사항(필독)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본 공고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  관리비의 합계액)를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6)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안내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 공사계약 일반조건에 따라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대상공사입니다.


    나. 발주자가 계약상대자와 하도급자로부터 노무비 전용계좌를 통보받아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  대가와 구분하여 계약상대자와 하도급자에게 노무비를 매월 지급하고, 근로자에게 반드시  현금으로 지급되었는지를 발주자가 확인하는 제도로 착공계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및 입찰진행(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한 : 2025. 4.11.(금) 10:00 ∼ 2025. 4.15.(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15.(화) 11:00이후  안양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2025. 4.15.(화) 16:00까지 다시 입찰제출을 실시하며,
이와 관련한 계약상대자 결정은 2025. 4.15.(화) 17:00에 실시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시 유의사항

    1)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정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2)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 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에 따라 조달청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 본 입찰은「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10조 제1항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4)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산장애로 인하여 투찰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투찰하여 주시고 전산장애로 인한 입찰서 제출기한 연장은 없습니다.

  ※ 전자 입찰서 제출시 입찰서 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 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입찰서 제출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의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따라 기초   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3조(낙찰자 결정) 제4항에 따라        본 공사는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로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 합계)의 100분의 98미만으로 입찰 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순공사원가: 530,742,827원 (기초금액 중 재료비·노무비·경비와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

      ※ 예정가격을 기준으로 한 순공사원가: 순공사원가× (예정가격 / 기초금액)


  라.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이하 ‘적격심사 세부기준’이라 함) <별표5> ‘추정가격이 10억원 미만 4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1) ‘시공경험’ 평가는 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평가대상 업종별 추정가격 및 평가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종

추정가격 (원)

평가비율 (%)

기계설비·가스공사업

(주력분야:기계설비공사업)

536,300,000

100

 


    2)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평가, 신용평가, 종합평가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평가 시 입찰공고일 기준 가장 최근에 관련협회가 조사·통보한 종합건설사업자 및 전문건설사업자 가중평균비율을 기준으로 합니다.


     3) 술자보유현황은 입찰공고일 현재를 기준으로 관련협회에서 발급받은 기술자보유증명서

         (확인서)로 평가하며, 공사 관련 법령에 따른 등록기준에 미달할 경우 10점을 감점합니다.

  마. 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 계약담당자가 요구한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예상종합평점 등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까지 동시에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사. 기타 낙찰자결정에 관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따릅니다.


8.「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나.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 지킴이- 시스템 사용 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전자카드제 사전 안내

 가. 공사예정금액 1억 원 이상 건설공사건설근로자법」 제13조제4항,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의2에 따라 전자카드제 적용 현장이며, 수급인과 하수급인은 전자카드시스템에 전자카드제 적용 공사 현장을 등록하여야 하며, 수급인은 건설근로자가 전자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건설근로자공제회가 지정하는 전자카드 단말기를 설치ㆍ운영해야 합니다.

  나. 수급인과 하수급인은 건설근로자에게 공사현장 출입 전에 미리 하나은행 또는 우체국에서 전자카드 겸용 금융카드를 발급(휴대폰, 인터넷 또는 방문하여 발급)받아 지참토록 사전 안내하고, 출퇴근 시 전자카드를 이용하여야 출입이 가능함을 안내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10. 불법체류 외국인 고용금지 안내

   본 공사는 불법체류 외국인 고용을 금지하며 공사감독관의 요구 시 고용허가서(E-9) 또는 특례고용외국인근로자(H-2) 근로개시 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안전·보건확보 의무’준수

  가.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른 전 및 보건 확보의무와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 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 참가 시에는 <붙임>「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중 제8장 입찰 유의서에 따릅니다.


1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릅니다.


15.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양시 청렴계약제시행 내부지침을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시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   타

  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찰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공사계약 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설계도서 및 시방서는 물론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 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 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마. 낙찰자는 지역업체(안양시 업체 우선)의 공사 참여율 확대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설산업기본법에 따라 하도급 계약시 효과적인 시공과 원활한 하자공사의 이행을 위하여 안양시 소재 업체와 우선 계약체결 및 하도급 대금 직불원칙(직불합의서 작성)

    2) 자재구매 시 지역업체에서 우선 구매

    3) 현장기능공 및 건설장비 등 지역업체 우선 고용 및 사용

  바.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나라장터(G2B)에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시 인지세법 제1조(납세의 의무)에 따라 납부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자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에 따라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본 입찰과 관련한 입찰공고는 안양시 홈페이지(http://anyang.go.kr)및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 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계약상대자 결정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  정보-시설-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차. 안양시 각종 불공정 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부패(비위)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직자부조리 신고센터(감사실 ☎031-8045-2898)

         안양시 홈페이지>전자민원>신고센터>공직자부조리신고


  카. 문 의 처

     �� 입찰공고, 적격심사 및 계약체결: 안양시 회계과(☎ 031-8045-5540)

     �� 설계내역서, 시방서 등 사업내용 : 안양시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031-8045-2635)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9일



안양시 재무관





















< 별첨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