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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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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78458-000 공고일시  2025/04/10 13:56
공고명 (입찰대행)봉개동 마을야영장 신축공사(건축·기계설비)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공고담당자 오영종(☎: 064-728-2082)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1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6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4/16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69,615,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1,166,122,379 원
   
A 법정보험료
79,524,401 원
   
추정금액
1,580,83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41,207,000 원
추정가격
1,245,104,545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211,215,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주시 공고 제 2025-1349 호

(조달청 공고번호 : R25BK00778458-000)

 

공 사 전 자 입 찰 공 고 (긴급, 입찰대행)


【전자입찰 및 입찰대행 공고 시행에 따른 안내】

 가. 본 건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나. 전산장비 부족, 인증절차 미비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에 참가가 곤란한 업체에서는 조달청 콜센타(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조달청 시스템 장애로 인한 사고 이외에 개별적인 PC이용법 미숙지, 전자입찰절차 미숙, 기타 컴퓨터 장애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모두 입찰자에게 있음을 명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당해 공사는 봉개동마을운영회(회장 양철우)에서 시행하는 민간자본보조사업으로서 제주시에서 입찰을 대행하는 건이며, 낙찰자 선정이후의 공사계약 등에 관한 사항은 봉개동마을운영회(회장 양철우) 주관으로 시행됩니다.

  마. 또한, 낙찰업체선정 후 봉개동마을운영회(회장 양철우) 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시는 본 공사의 입찰 자체가 무효 처리되며, 이에 대한 책임을 제주시에 물을 수 없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봉개동 마을야영장 신축공사(건축·기계설비)

나. 위    치 : 제주시 봉개동 산53-24번지 일원

다. 공사개요 : 봉개동 마을야영장 신축공사 1식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10일

마. 추정금액 : 금1,580,830,000원

[(추정가격) 1,245,104,545원+(부가가치세) 124,510,455원+(도급자설치관급금액) 211,215,000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 41,207,000원

바. 기초금액 : 금1,369,615,000원


 

 입찰참가시 주의 사항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른 입찰가격 평점산식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본 공고의 A(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계액)값을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투찰한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입찰개요

가. 입찰참가 기간 : 2025. 04. 11. 10:00 ~ 2025. 04. 16. 12: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04. 16. 13: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계약법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에 법인 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두고 당해 자격을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고 있는 업체로서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종합공사를 시공하는 건설업종 중 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으로 등록된 업체


   본 공사는 다수의 주된 공종이 복합된 공사특성 및 현장여건상 종합적인 인력·자재·장비·자금관리 등의 공사 수행능력과 함께 시공, 품질, 안전 등의 통합관리 등 시공사의 종합적인 계획, 관리 조정이 반드시 필요한 공사로서 종합·전문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유의사항 :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제9호에 의거 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한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업체의 상호(법인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 등록을 하지 않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http://www.g2b.go.kr"에서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상기 조달청 입찰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지정 인증기관의 인증 절차를 마치시기 바랍니다.


  라.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한경쟁(지역제한),총액입찰, 추정가격 30억원미만 10억원이상 입찰공사 평가기준에 의하며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http://www.g2b.go.kr)을 사용하여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입찰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이 결정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13조(낙찰자 결정) 제4항에 따라 본 공사는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로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 합계)의 100분의 98미만으로 입찰 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기초금액 중 재료비·노무비·경비와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 : 1,166,122,379

    ※ 순공사원가 = (기초금액 중 재료비 · 노무비 · 경비와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금액) × (예정가격 / 기초금액)

라. 낙찰자 결정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평가는 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는 경쟁입찰공사를 적용하고 적격심사 대상업종은 건축공사업 100%입니다.

바.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는 개찰일 후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문서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습니다.

    ※ 적격심사시 제출서류

    - 적격업체 평가 신청서, 각서, 적격업체 자기평가표,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해당업체), 경영상태확인서, 시설공사시공실적증명서, 기술자 보유증명서(입찰공고일 기준), 등록증 및 수첩사본 등 적격심사관련 서류 일체 (행정안전부 예규 참조)

    ※ 적격심사 재무비율 평가시 대상자의 신청이 있을 경우 선금은 부채산정에서 제외합니다.

사. 가격입찰결과 동일가격이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  법률시행령 제48조 규정에 의하여 이행능력 심사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심사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동점자 중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된 순위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및 A값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해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관하여 사후 정산합니다.

나. 예정가격작성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입찰참가자가 입찰금액 산정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예정가격에 계상된 보험료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동 집행기준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시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로,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마. 「건설기술진흥법」제63조에 따른 안전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의 경우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안전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제60조에 따라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안전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바. 「건설기술진흥법」제56조에 따른 품질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의 경우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품질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상 및 사용기준, 정산은「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에 따릅니다.

사. 본 공고의 입찰가격 평가산식 A값 및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위 : 원)

합계(A값)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79,524,401

16,470,648

20,907,734

2,132,948

10,686,175

26,466,160

995,136

1,865,600

  

6. 입찰서 제출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지방계약법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입찰참가업체에 대하여 모두 면제하되, 단 낙찰자 결정 후 기한내 계약미체결시 등 국고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투찰금액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법령 규정에 의한 불이익처분을 받게 됩니다. 아울러 입찰참가 행위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에 의해 이 모든 사항을 사전 승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및 공사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규정된 각 항의 무효사유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9. 입찰에 관한 서류의 열람 및 장소

   입찰공고일로부터 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공종별물량내역서, 시방서등 설계서는 우리시 환경시설관리소(담당자 고호준 728-8614), 기타 입찰집행과 관련한 서류는 총무과(담당자 오영종 728-2082)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는 우리시 인터넷홈페이지(http://jejusi.go.kr)상의 "청렴계약제 시행안내" 에서 열람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용역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시 “청렴계약을위한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의무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와「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하고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 후 미흡사항 보완 요구 시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보완하여야 합니다.


12. 기  타

  가. 입찰자는 계약관계법령, 적격심사기준,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설계설명서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은 우리시 인터넷홈페이지 (http://jejusi.go.kr)상의 입찰공고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자비리신고 또는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공직자부조리신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특별자치도) http://www.jeju.go.kr/join/hotline/corruption/guide.htm

(감 사 위 원 회) http://audit.jeju.go.kr/contents/index.php?mid=0309


2025년  04월  10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