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75967-000 공고일시  2025/04/11 11:03
공고명 제2방사성폐기물 저장시설 내화/내진 보강공사
공고기관 한국원자력연구원 수요기관 한국원자력연구원
공고담당자 유다은(☎: 042-866-6840)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7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45,849,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386,957,787 원
   
A 법정보험료
19,402,719 원
   
추정금액
445,849,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405,317,27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한국원자력연구원 입찰공고번호 : 2025-2226 

그림입니다.


공사 입찰 공고


1. 공사개요

  가. 공 사 명 : 제2방사성폐기물 저장시설 내화/내진 보강공사

  나. 공사현장 :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989번길 111 한국원자력연구원 내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120일 이내

  라. 공사내용 : 철골, 가설, 지붕, 내외부 마감공사 등(상세내역은 공사설명서, 시방서 참조)

  마. 기초금액 : 445,849,000원 (추정가격 405,317,272원 + 부가가치세 40,531,727원)

  바. 공사구분 : 건축공사업

   ※  본 공사는 제2방사성폐기물 저장시설 내화/내진 보강을 위한 공사로, 가설공사, 비계공사, 철거공사, 철골공사, 토공사, 포장공사 등 다양한 공종이 수반되는 복합공사임. 따라서, 공사 시 공정, 시공, 안전, 품질관리 등 현장 여건상 종합건설업의 종합적인 관리, 계획, 조정이 필요하여 종합-전문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음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지역제한(대전광역시) 대상 공사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 공사입니다.

    -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 본 공사는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조달청지침 제8735호)」의 제2조 제1항 제3호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3억원 이상인 공사의 평가기준에 의거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낙찰자를 선정

  다.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마.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바. 수급업체 산업재해 예방능력 평가 대상공사입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없이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합계(A값)

4,699,195

3,701,921

2,401,810

479,398

8,120,395

19,402,719

     *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국가계약법 시행령」제73조 및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 및「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따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대전광역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둔 지역업체[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건축공사업] 면허를 등록한 업체로서, 제출마감일까지 해당 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시공 중에 유지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현재 법정관리, 화의개시 중에 있지 않고 정부기관(지방자치단체 등)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제재 중에 있지 않은 업체

  라.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공고상의 공사설명서로 갈음합니다.

  나. 세부공사 도면 및 물량(공)내역서는 우리 연구원에 방문 열람 가능합니다.

  다. 열람문의 : 시설팀 장진호(☎ 042-868-8695)

  라. 본 공사의 예정가격 결정 관련 기준은 공사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경우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액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04. 17.(목) 10:00 ~ 2025. 04. 22.(화) 10:00 까지

  나.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04. 22.(화) 11:00 이후 입찰담당관 PC

  나. 예정가격은 예비가격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2% 범위 내에서 무작위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선택된 4개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

    - 적격심사 대상자 중 1순위 업체는 연구원의 통보에 의거 7일 이내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결과 적격통과점수 미만인 경우 차순위 순으로 계속 심사하며, 낙찰예정자의 수급업체 산업재해 예방능력 평가(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 결과가 부적격(60점 미만)인 경우 공사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 동가입찰일 경우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심사결과도 동일한 때에는 추첨(나라장터의 자동추첨프로그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순공사원가 기준 낙찰배제 세부절차)에 따라 예정가격 중 순공사원가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수급업체 산업재해 예방능력 평가> 

가.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입찰자(또는 낙찰예정자)를 대상으로 수급업체 산업재해 예방능력 평가를 실시하되 부적격(60점 미만)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보완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재평가하여 적격 등급(60점) 이상인 경우 공사 수행이 가능

나. 평가안내

   - 평가방법 : 평가기준에 의거하여 발주부서에서 평가

   - 평가기준 : 별첨 「수급업체 산업재해 예방능력 평가표 및 세부평가 기준」 참조

다. 제출안내

   - 제출서류 : 별첨 「안전보건관리계획서」

   - 제출방법 : 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적격심사서류와 함께 제출

라. 계약체결 시 「안전관리 계약특수조건」을 첨부합니다.

 

8.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관련사항(전자대금시스템을 통한 대가 지급 의무화)

  가. 본 공사는 도급금액 3천만 원 이상, 공사기간 30일을 초과하는 건설공사로 전자대금시스템을 통하여 모든 공사대금을 청구하여야 하며, 우리 연구원은 하도급관리시스템(하도급지킴이)을 이용하여 모든 공사대금을 청구·지급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1]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동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하도급지킴이」이용에 대하여는「건설산업기본법」제34조 제9항에 의합니다.

  다.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라.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 교육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하도급지킴이」사용안내

     *「하도급지킴이」홈페이지(hado.g2b.go.kr) 內 교육자료 & 기능별 매뉴얼 참조

     *「하도급지킴이」사용문의 : 고객센터 1588-0800


9. 무효입찰

  가. 우리 연구원 계약업무요령 제23조(입찰무효),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4항,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 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일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수요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조달청 청렴계약 입찰특별 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 시 소정의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가. 입찰공고내용이 붙임자료와 상이한 경우에는 본 공고서 내용이 우선하며, 공고서에 없는 사항은 붙임자료에 의합니다.

  나. 입찰자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행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Ⅲ. 공사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지침)

Ⅳ. 공사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Ⅴ. 공사계약특수조건(조달청 지침)

Ⅵ. 공사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Ⅶ. 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Ⅷ.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규제개혁법무담당관)

Ⅸ. 청렴계약특수조건(규제개혁법무담당관)

      * 법령 및 계약예규 :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

      * 조달청 고시 등 :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Call Center(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위와 같은 문제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법령(국세징수법 등)에 따라 4대 사회보험료, 국세 및 지방세 미납 낙찰업체에게는 (세액 납부 완료 시까지) 일체의 대금 지급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대금지급 전 4대 보험료 및 국세/지방세 납부완납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마. 연구원은 안전위반 신고, 윤리위반 신고, 갑질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고방법은 연구원 홈페이지(www.kaeri.re.kr) → 정보공개 → 신고센터에서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 관련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공사내용, 시방서, 도면, 공내역서 등 : 시설팀(042-868-8695)

    - 계약 관련 행정사항 : 구매팀(042-866-6840)


붙임  1.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1부
2. 공사설명서(시방서, 도면 포함) 1부
3. 수급업체 산업재해 예방능력 평가 관련 자료 1식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한 국 원 자 력 연 구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