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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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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84111-000 공고일시  2025/04/14 16:54
공고명 위생사업소 기존처리장 침전물 준설공사
공고기관 부산환경공단위생사업소 수요기관 부산환경공단위생사업소
공고담당자 백기현(☎: 051-320-6734)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5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2,949,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187,718,329 원
   
A 법정보험료
11,541,491 원
   
추정금액
222,949,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02,680,91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환경공단 위생사업소 공고 2025-08호


위생사업소 기존처리장 침전물 준설공사

전자입찰 공고

 

 

 

 

 

 

 

 

 

 

 

 

 

 

 

 

부산환경공단은 계약의 투명성․공정성 확보를 위해 청렴이행 계약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부산환경공단에서 체결하는 모든계약에 대해서는 계약이행의 전 과정 공개하고 있으며,

    공단직원이 금품ㆍ향응을 요구할 시 부산환경공단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장☎ 051-760-3260)

    또는 공단 홈페이지(http://www.beco.or.kr)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사명

위생사업소 기존처리장 침전물 준설공사

공사위치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로943번길 157

공사구분 및 유형

전문공사 / 유지보수공사

공사개요

기존처리장 침전물 준설 V=2,185㎥(추정량)

※ 설계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10일간

하자보증기간 및 비율

해당없음

공사예정금액

(추정금액)

기초금액

관급자재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관급자설치

도급자설치

222,949,000원

222,949,000원

202,680,910원

20,268,090원

-

-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다.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서로 갈음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등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04.15.(화) 10:00 ~ 2025.04.21.(월) 10:00까지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04.21.(월) 11:00 입찰집행관 PC

  다. 개찰 후 낙찰자가 없는 경우(별도 통보 없음 - 투찰자 확인)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당일 13:00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 설계설명서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발주부서(T.051-320-6717)에 문의 후 응찰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 다음 각 항의 자격을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건설업(상·하수도설비공사업)을 등록하고 기계준설장비[진공흡입준설차량(임차불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4조, 제25조에 의하여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이 부산광역시 내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낙찰자 소유 차량등록증 차대번호와 실제 작업차량의 차대번호는 일치하여야 하며, 계약전 차량작동상태 및 차량 정상운영이 가능한지 감독관 입회하에 현지실사 및 정상작동 유무를 확인받아야 함.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 및 전자입찰사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에 한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제38조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금액 총액의 100분의 2.5에 해당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해서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적격심사세부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1 시설공사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적격심사 자료를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건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경영상태 : 종합평가, 재무비율 평가, 신용평가 중 적격심사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되, 관련협회가 없거나 관련협회에서 실적관리를 하지 않는 공사업종의 경영상태는 종합평가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② 시공경험

   

구 분

업 종

기초금액(원)

(추정가격)

비 율

비 고

전문건설업

상·하수도설비공사업

222,949,000

(202,680,910)

100%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예규 77호)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아울러 무효사항에 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사항

  가. 본 사업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사업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 예정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실시하며, 우리 공단이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위해 안전보건관리계획서와 그와 관련된 문서, 증빙자료를 요구(보완요구포함)하는 경우 이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관련 문서 및 증빙자료 미제출 등으로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 평가 기준 점수(A등급, 80점 이상)를 득점하지 못한 경우 최종 낙찰자선정 대상에서 제외 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마. 첨부된 시방서를 참고하시고, 기타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은 부산환경공단 위생사업소(051-320-671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원활한 입찰환경의 조성을 위하여 첨부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및 평가 관련 자료를 참조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을 미리 작성·준비하여, 개찰결과에 따른 1순위 낙찰예정자 통보되면 지체 없이(3일 이내)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발주부서에 제출하고,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 자료 제출 후 반드시 담당자에게 유선으로 접수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9. 계약체결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제14조 및 동법시행령 제49조에 의거 전자문서에 의한 계약서를 작성하며, 낙찰자는 낙찰통보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제재대상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10. 보험료 및 안전관리비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관리비, 환경보전비 등의 정산에 관하여는 건설산업기본법시행령 제26조의2의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등 관련 법령에 따라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 금액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합계(A값)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11,541,491

3,469,006

2,732,806

1,773,047

353,898

3,212,734

-

-

  나.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등 법정 정산과목에 대해 준공(기성)대가 지급시 납입확인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감독관의 검사를 받아야 하고,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다. 건설기계 임대차

    ① 계약상대자(또는 하수급인)가 건설기계 임차시 반드시 공정거래위원회 「기계업종 표준하도급 계약서」를 체결하여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를 발급  받아야 하며, 건설기계 임대업자(장비와 인력을 투입하는 업체)는 「건설산업기본법」에 규정된 하수급인의 권리와 의무가 적용됩니다.

    ② 계약상대자(또는 하수급인)는 건설기계 임대 시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본 및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또는 직불 합의서) 사본을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건설기계 사용내역서를 발주자에게 제출하여야합니다


11.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준수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른「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대상입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관련규정(별첨)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합의서, 노무비 지급용 통장(하도급지킴이 등록계좌) 사본, 노무비 산정내역서를 착공계 제출 시 발주(감독)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 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계약상대자가 이미 제출한 같은 달의 청구 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합니다.


12.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가. 본 공사는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운영 대상으로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에 따라 전자대금지급시스템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야 하는 공사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또한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직원이 개찰 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에는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공사대금은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청구하여 수령하여야 하며, 수령한 공사대금 중 하수급인, 건설근로자, 건설기계대여업자, 건설공사용 부품을 제작하여 납품하는 자 등에게 지급하여야 할 대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 공사대금 중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장비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바. 발주부서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장비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정정지급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 입찰관련 규정 숙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입찰 공고와 다음 적용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 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2)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4) 부산환경공단 청렴계약 및 공정거래 이행각서

    5) 설계설명서, 과업지시서 등 관련된 사항


12. 청렴계약제 이행준수

    본 입찰은 우리공단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입찰이므로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을 확약하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처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와 관련, 입찰서 제출과 관련서류를 위조․변조 또는 부정하게 행사한 자, 타인의 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등은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됩니다.

  나. 낙찰업체는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 시 금액의 2%에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공고에 관한 의문사항은 유선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나라장터시스템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2) 계약체결 관련 사항 : 부산환경공단 위생사업소 (☎051-320-6734)

    3) 과업지시서에 관한 사항 : 부산환경공단 위생사업소 (☎051-320-6717)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4월 14일


부산환경공단 위생사업소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