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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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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89321-000 공고일시  2025/04/15 16:04
공고명 2025년 임도구조개량공사(두평,갈티,오덕) 제한경쟁 입찰 공고
공고기관 산림청 중부지방산림청 보은국유림관리소 수요기관 산림청 중부지방산림청 보은국유림관리소
공고담당자 동현영(☎: 043-540-7011)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6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3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4/24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0,756,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347,475,101 원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489,398,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409,778,18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38,642,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보은국유림관리소 공고 제2025-25호



2025년 임도구조개량공사(두평,갈티,오덕)

제한경쟁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이며「중대재해처벌법」,「산업안전보건법」등 관련 법규에 따라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 발주처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현금으로 즉시 납부 할 것을 확약합니다.(「국가계약법」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  찰  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공사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정부입찰ㆍ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공사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공사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7. 산림청 산림사업 적격심사 세부기준(산림청 예규)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현행규정을 적용하며, 현행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임도구조개량공사(두평,갈티,오덕)

  나. 사업현장 : 충북 보은군 내북면 두평리 산6-1 외 2

  다. 사업기간 : 착공일로부터 90일까지

  라. 사업물량 : 4.01㎞

  마. 기초금액 : 금 450,756,000원(금사억오천칠십오만육천원) * 부가세 포함

     * 관급자재대(38,642,000) 제외한 금액임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하며,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에 의한 제한경쟁 입찰이며, ‘산림청 산림사업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 입찰서 제출 개시일 : 2025. 4. 16.(수) 10:00

   - 입찰서 제출 마감일 : 2025. 4. 23.(수) 17:00

   -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4. 24.(목) 10:00 보은국유림관리소 입찰집행관 PC

     * 개찰일시는 시스템 지연 및 기관 상황 등에 따라 연기될 수 있음


3. 입찰 참가 자격 (가.∼다.를 모두 충족해야 함)

 가.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23조 제1항에 따른 “산림조합”이나 “산림조합중앙회” 또는 제24조 제1항과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의 별표2에 명시된 산림사업법인(산림토목 종류에 한함)으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등록한 업체

 나. 법인등기부 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북도 지역 내인 업체

     * “산림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법인”의 산림청 등록은 “입찰공고일 이전”이어야하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고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영업의 소재지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아니합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제1항제6의3호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4.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국고귀속)

 가. 별도 입찰참가 신청 서류는 제출하지 않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으로만 집행하고 경쟁입찰 방식을 준용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 입찰자로 하고, 적격심사를 통하여 결정합니다.

 다. 현장 설명 및 안내 등은 실시하지 않으며, 사업 설명 필요 시 보은국유림관리소 보호‧산사태대응팀에서 설계도·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라 전자입찰서의 납부확약이 명기된 조달청 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으로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되어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사유 발생 시,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


5. 입찰 무효 등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등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나. 입찰참가 자격이 없는 자가 한 입찰,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기준으로 ±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에 의거, 선택된 예비가격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서로 적격심사하여 종합 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종합 평점이 동일한 경우,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 결정



7. 적격심사

 가. 산림청 산림사업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3] 추정가격 10억 미만 3억원 이상인 산림사업의 평가기준)에 따라 실시하며 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부터 5일 이내에 다음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산림청 산림사업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관한 규정」[별지 1∼5] 참고

   ① 적격심사 신청서 및 각서 각 1부

   ②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③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4호에 따른 신용정보업자가 1년 이내에 발급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④ 공인회계사 또는 세무사가 증명한 정기결산서 또는 기업진단보고서를 첨부한 최초결산서 1부

   ⑤ 산림사업법인 등록기준상 기술자 보유 미달 여부 확인을 위한 서류 각 1부.

      (기술자 자격증 사본, 고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4대보험 가입증명서류)

     *  기술자 보유현황은 입찰공고일 현재를 기준으로 관련 법령에 따라 산림사업 등록 법인으로 산림청에 등록된 자료 제출

   ⑥ 기타 당해 공사 수행과 관련하여 결격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발주기관의 요구자료

     * 산림사업 수행실적은 산림사업법인 등록 후 시공한 공사 중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기산하여 최근 5년 이내 준공이 완료된 산림토목사업과 동일한 종류의 산림사업 완료 실적임[임도사업, 사방사업, 「산지관리법」제41조에 따른 산지복구 수행실적]

 나. 적격심사의 결격

   - 낙찰자 선정 전 입찰업체가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 상태 시 심사에서 배제합니다.

   - 심사 대상자가 제출한 서류 중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될 때와 정당한 사유 없이 제출서류(보완 포함)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거나 제출 후 낙찰자 결정 전 심사를 포기한 때에는 ‘(계약예규) 적격심사기준’ 제10조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 공고문에 명시하지 않은 내용은 ‘산림청 산림사업 적격심사 세부기준’, ‘계약예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릅니다.


8. 안전보건관리

 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 4조제3호에 따라 계약 이후 위험성 평가자료를 제공하며, 낙찰자는 사업착공 전 사업장 위험성 평가 실시자료 제출해야 합니다.

 나.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 4조제9호에 따라 안전보건 수준 평가 요청서를 수립, 작성하여 발주청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안전보건 수준 평가

   - 계약상대자는 제출된 안전보건 수준 평가 요청서에 대한 평가를 통해 미흡한 사항은 대책 마련 및 개선을 해야합니다.


9. 기타 사항

 가. 입찰 참가 희망자는 본 공고와 ‘계약일반조건’,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을 숙지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시 입찰서 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 상 문제 등으로 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를 대비하여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문의 등을 통해 문제 해결을 권장드리며 사전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사업은 보은국유림관리소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계약 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 체결해야 합니다.

 라. 입찰금액 산정 시, 원가계산서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관리보건비 등은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하며 ‘(계약예규)정부·입찰 집행기준’ 제19장에 따라 사후정산해야 합니다.

 마. 본 입찰 공고 및 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 국유림 산림사업 특수성에 기인하여 지장목 처리, 인·허가 대행, 민원 예방 및 처리 등을 위한 공사계약 특수조건을 이행해야 합니다.

   * 본 사업현장과 민가가 인접하고, 주민들이 계곡수를 생활용수 및 식수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공사기간 동안 주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는 등 민원사항에 성심을 다하여야 함을 강조하여 알려드립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 중 입찰서 제출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보은국유림관리소 운영지원팀(☎043-540-7011), 사업에 관한 사항은 보호‧산사태대응팀(☎043-540-7031)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4월   16일


보 은 국 유 림 관 리 소 장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회사명)는 본 사업(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인)

 

보은국유림관리소장 귀하 

【붙임 2】수급업체 안전보건관리 수준평가기준표(예시)

1

 

안전보건관리 수준 평가표

수급업체 안전보건 수준 평가표

(업체명 : ○○업체)

평가자

검토자

결재자

 

 

 

 

구분

배점

득점

비고

    합     계

100

 

 

 �� 안전보건관리체계

20

 

 

 �� 실행수준

40

 

 

 �� 운영관리

20

 

 

 �� 재해발생 수준

20

 

 

 

평가항목

평가기준

배점

득점

�� 안전보건관리체계

소계

20

 

 ① 일반원칙

산림청 안전보건 목표 및 방침과 부합

5

 

 ② 계획수립

사업의 특성을 고려한 구체적인 안전보건 이행계획 수립

10

 

 ③ 역할 및 책임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 역할 명시

5

 

�� 실행수준

소계

40

 

 ④ 작업자 보호

안전보호구 지급계획의 적정 여부

5

 

 ⑤ 안전점검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계획 여부

10

 

 ⑥ 이행확인

개선사항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 절차

10

 

 ⑦ 교육 및 기록

소속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

5

 

 ⑧ 안전작업 허가

유해·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허가 이행계획

10

 

�� 운영관리

소계

20

 

 ⑨ 신호 및 연락체계

안전관련 신호·연락체계 구축 및 작동

10

 

 ⑩ 위험물질 및 설비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5

 

 ⑪ 비상대책

비상연락체계 및 비상대응계획 등 적정여부

5

 

�� 재해발생 수준

소계

20

 

 ⑫ 산업재해 현황

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20

 

기타사항

 

 * 평가기준표 활용시 사업별 특성, 위험요인 등을 고려하여 펑가항목 및 기준은 변경 적용가능

 * 배점 또는 상/중/하 평가 가능 (서식변경 포함)

2

 

평가항목별 세부 평가기준

  �� 안전보건관리체계

 ① 일반원칙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산림청 안전보건 목표 및 방침과 부합

5

3

1

 

 

 

 

 

 

 

 

.(우수) 발주청의 안전보건 방침에 따라 적정하게 수립됨

 

.(보통) 안전보건 방침이5 서로 어긋남이 없으나, 일부내용이 누락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안전보건 방침이 서로 어긋나거나, 방침이 없거나 또는 내용의 상당부분이 결여됨

 ② 계획수립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사업 특성을 고려한 구체적 안전보건 이행계획 수립

10

5

1

 

 

 

 

 

 

 

 

.(우수) 현실적으로 실현가능한 안전보건계획을 수립하였으며 그 내용, 절차 등 이행계획에 관련 법규의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하였음

 

.(보통) 안전보건계획을 수립하였으나 구체적인 내용이 결여되어 있고, 이행계획과 법규의 요구사항 중 일부가 누락되어 보완이 필요함

 

.(미흡) 사업과 상관없는 안전보건 계획을 수립하였거나, 이행계획과 법규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지 않음

 ③ 역할 및 책임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 역할 명시

5

3

1

 

 

 

 

 

 

 

 

.(우수) 안전보건조직의 구성·역할·책임 및 권한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고 구성원은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격과 능력이 충분함

 

.(보통) 안전보건조직은 구성되어 있으나, 역할·책임·권한의 내용이 일부 누락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안전보건조직이 구성되지 않거나 조직구성원의 역할·책임·권한의 내용이 상당부분 미흡


 �� 실행수준

 ④ 작업자 보호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안전보호구 지급계획의 적정 여부

5

3

1

 

 

 

 

 

 

 

 

.(우수) 소속근로자에 대한 안전보호구 지급계획이 구체적으로 수립됨

 

.(보통) 안전보호구 지급계획이 수립되었으나, 지급사항이 일부 누락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안전보호구 지급계획이 없거나, 지급사항 등이 상당부분 누락됨

 ⑤ 안전점검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계획 여부

10

6

4

 

 

 

 

 

 

 

 

.(우수) 작업 전·중·후 필수 안전점검 항목과 절차를 숙지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안전점검 계획이 잘 수립됨

 

.(보통) 안전점검 항목과 절차가 구체적이지 않으며, 정기적으로 안전점검 계획 누락됨

 

.(미흡) 작업 전·중·후 안전점검 계획이 없거나, 점검항목이 상당부분 누락됨

 ⑥ 이행확인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개선사항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 절차

10

6

4

 

 

 

 

 

 

 

 

.(우수)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안전조치 개선방안 계획과 후속조치 이행계획이 구체적으로 수립됨

 

.(보통)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안전조치 개선방안 계획이 일부 누락되거나 후속조치 이행계획이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안전조치 개선방안이 미수립되거나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이 불분명

 ⑦ 교육 및 기록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소속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 관리

5

3

1

 

 

 

 

 

 

 

 

.(우수) 안전보건교육 종류별로 교육내용, 시기, 대상자 등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수립되고, 교육실적이 기록으로 잘 관리됨

 

.(보통) 법적으로 정해진 안전보건교육 계획이 수립되었으나, 실적 등 기록관리가 미흡

 

.(미흡) 안전보건교육 실적이 없고, 교육계획도 수립되지 않음

 ⑧ 안전작업 허가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유해·유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허가 이행계획

10

6

4

 

 

 

 

 

 

 

 

.(우수) 안전작업허가 대상의 종류와 허가절차에 대한 이행계획이 수립되고, 구성원의 역할이 구체적으로 부여됨

 

.(보통) 안전작업허가 이행계획을 수립하였으나, 구성원의 역할이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안전작업허가 이행계획이 수립되지 않음


 �� 운영관리

 ⑨ 신호 및 연락체계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안전관련 신호·연락체계 구축 및 작동

10

6

4

 

 

 

 

 

 

 

 

.(우수) 사업장별로 신호체계가 필요한 작업의 종류와 신호방법과 절차가 구체적으로 수립되었으며,  발주청 간의 연락체계가 구체적으로 수립됨

 

.(보통) 신호방법과 절차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아 구성원들 상호간 신호·연락에 문제가 있음

 

.(미흡) 연락체계의 상당부분이 부실하여 효율성이 없음

 ⑩ 위험물질 및 설비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유해·위험물질의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5

3

1

 

 

 

 

 

 

 

 

.(우수)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점검·정비 등의 방법, 책임, 권한에 대한 업무절차가 구체적으로 수립됨

 

.(보통)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유해·위험요인 파악이 일부분 누락되었거나, 업무절차가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관리방법과 업무절차가 없거나, 상당부분이 누락됨

 ⑪ 비상대책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비상연락체계 및 비상대응계획 등 적정 여부

5

3

1

 

 

 

 

 

 

 

 

.(우수) 비상연락체계, 책임과 권한, 대응절차 및 사후조치가 구체적으로 수립됨

 

.(보통) 비상연락체계 및 비상대응계획 등을 수립하였으나 내용 중 일부가 누락됨

 

.(미흡) 비상연락체계 및 비상대응계획 등이 수립되어 있지 않거나 상당부분 누락됨


 �� 재해발생 수준

 ⑫ 산업재해 현황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20

12

4

 

 ※ 사업자등록번호 기준으로 조회한 각 연도별 산업재해율 제출

 

 

 

 

 

 

.(우수) 최근 2년 연속 무재해사업장, 최근 3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으로 재해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함

 

.(보통) 휴업을 제외한 2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을 유지

 

.(미흡) 최근 2년 동안 중대재해가 발생하였거나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이상




【붙임 3】

<별표 3>


추정가격 10억 미만 3억원 이상인 산림사업의 평가기준


1. 수행능력평가(20점)


  ㆍ 산림사업 수행실적, 경영상태(신용평가 또는 재무비율 평가, 영업기간)의 심사항목 점수를 합산하여 평가하며 점수는 심사분야별로 각각 평가한다. 


  ㆍ 산림사업수행실적(10점)

실 적 사 항

점 수 배 점

비    고

최근 5년간 당해 산림사업의 수행실적(금액)

점수 = 실적계수×10

(단,평점상한은 10점임)

*실적계수=당해 산림사업의 실적 합계액÷(예비가격기초금액×1/2)

산림사업별 실적금액은   관급자재 대가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함.

  ㆍ 경영상태평가(10점)

    - 신용평가등급점수(9점) : 각 신용평가 등급에 따른 평점

①회사채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③기업신용평가등급

평점

AAA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9.0

AA+, AA°, AA-

A1

①의 AA+, AA°, AA-에 준하는 등급

9.0

A+, A°, A-

A2+, A2°, A2-

①의 A+, A°, A-에 준하는 등급

9.0

BBB+,BBB°,BBB-

A3+, A3°, A3-

①의 BBB+,BBB°,BBB-에준하는등급

9.0

BB+, BB°

B+

①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9.0

BB-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8.5

B+, B°, B-

B-

①의 B+, B°, B-에 준하는 등급

8.0

CCC+ 이하

C 이하

①의 CCC+에 준하는 등급 이하

7.5

    - 재무비율평가 방법

세부심사항목

평 가 요 소

등   급

평점

1. 최근년도 부채비율

(타인자본/자기자본)

업종(업체)평균부채비율에 대한 해당업체 비율

A. 100% 미만

B. 100% 이상 130% 미만

C. 130% 이상 160% 미만

D. 160% 이상 190% 미만

E. 190% 이상

4.5

4.2

4.0

3.5

3.0

2. 최근년도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업종(업체)평균유동비율에 대한 해당업체 비율

A. 100% 이상

B.  90% 이상 100% 미만

C.  80% 이상  90% 미만

D.  70% 이상  80% 미만

E.  70% 미만

4.5

4.2

4.0

3.5

3.0

    - 영업기간

심 사 항 목

평 가 요 소

배점

등   급

평점

 영업기간

산림청에 법인 등록일을 기준

1.0

  1년이상

 1년미만  6개월이상

 6개월미만

1.0

0.8

0.5

- 경영상태평가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기업은 경영상태 취득 점수에 10%를 가산하여 평가한다.(단, 공동수급인 경우, 해당 기업의 수급 비율이 30% 이상인 경우에만 적용하며, 취득점수는 공동수급체 전체의 점수를 기준으로 한다.)

  가. 대표자가 여성인 업체(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 등록한 자에 한함)

  나. 장애인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 등록한 자에 한함)   

  다. 사회적기업(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은 자에 한함)


2. 입찰가격 평가 (80점)

  

80

 

20×

 

(

88

-

입찰가격

)×100

 

=

입찰가격점수

 

100

예정가격

     -||는 절대값 표시임

     -입찰가격을 예정가격으로 나눈 결과 소수점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한다.



  ◦ 입찰가격이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100분의 88.25 이상인 경우의 평점은 75점으로 한다.


  ◦ 최저 평점은 2점으로 한다.


3. 기타 당해 산림사업 수행관련 결격사유 (-10점)


  ◦ 관계법령에 의한 당해 산림사업법인 등록기준상 기술자 보유 미달 여부 확인방법

   가. 기술자 보유미달 여부 확인은 입찰공고일 현재를 기준으로 산림사업 관련 법령에 따라 산림사업 등록 법인으로 산림청에 등록된 자료를 제출받아 확인한다.

   나. 가호의 방법으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업체로부터 직접 제출받은 기술자 자격증 사본과 고용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4대 보험 가입증명서류 등에 의한다.

   다. 입찰 공고일 현재 기술자 보유현황이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나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업종등록기준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감점대상에서 제외한다. 다만, 퇴사(4대 보험 가입자격 상실 확인서상 퇴사일 기준)한 후 50일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에 한한다.

   라. 공동도급계약의 경우는 구성원 중 1개 사라도 기술자 보유 미달업체가 포함된 경우 10점 감점한다.


 ◦ 산림관계법령 등에 의한 당해 최근 1년간 과징금을 부과 받은 경우